삼각김밥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음식이죠! 보통 삼각김밥은 그냥 먹거나, 라면과 함께 먹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뭔가 색다르게 먹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생각해 낸 것이 있어요. 바로 ‘에어프라이어’에구워 먹기! 삼각김밥과 에어프라이어는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 조합인데요. 과연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함께 보실까요?

편의점에서 파는 삼각김밥 중에 맛있는 것만 쏙쏙 골라와봤어요.

맛.잘.알들이 먹는다는 ‘스팸 마요 김치볶음밥’,’참치마요’,’전주비빔’ 3 종류를 준비했어요. 사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김밥들이죠.ㅎㅎ

삼각김밥 구이 만들기 START!

먼저 삼각김밥을 감싸고 있는 김을 벗겨줍니다. 저 김은 나중에 쓸 일이 있으니 잘 빼놓아 주세요.

김에 싸여있는 것만 보다가 맨 밥을 보니 좀 낯설어요.ㅎㅎ

그리고 김을 제거한 밥에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울 때 그냥 굽지 않고 소스를 발라서 구우면 더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집에 소스가 없다면 맛술 한 큰 술, 간장 한 큰 술, 설탕 반 큰술을 섞어 간단하게 비슷한 맛을 낼 수 있어요!

소스 바르기 완료! 옆면까지 반질반질하게 골고루 발라주세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단계인 ‘에어프라이어에 굽기’에요. 에어프라이어를 180도에 맞춰주고 시간을 20분으로 설정해요.

양념을 발랐으니 타지 않게 3~5분 간격으로 수시로 확인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다 양념이 좀 부족해 보인다 싶으면 그때그때 소스를 추가로 발라주었어요. 아직 굽지도 않았는데 맛있을 것 같죠 왜?!

짠! 삼각김밥 구이 완성이에요. 사진으로만 봐도 겉이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진 것이 보이시죠?

누룽지처럼 바삭하게 잘 구워졌어요! 데리야끼 소스 특유의 가다랑어 포와 달짝지근한 간장의 향 때문에 맛있는 냄새가 솔솔~

아까 생긴 김으로 데코레이션까지 해보았어요. 어떤가요? 집에서 만든 것이 아니라 선술집에서 팔 것처럼 생기지 않았나요?(ㅎ3ㅎ)

겉이 바삭바삭하면서 쫀득쫀득해서 진짜 누룽지 같아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한 입 먹자마자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에 사로잡혔어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러워서 부담이 없어요. 맛은 달달한 간장 맛이 나는 누룽지 같아요. 삼각김밥에서 이런 맛이 나다니!

전주비빔 삼각김밥은 밥이 고추장 양념에 버무려진 것이 특징이죠! 데리야끼 소스까지 더해져 짜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좀 짜더라고요. (ㅎㅎ) 하지만 감칠맛이 돌고 맛있게 짜서 못 먹을 정도는 아니에요. (맥주를 부르는 맛!)

에어프라이어 삼각김밥 구이 중에 가장 맛있었던 참치마요 삼각김밥이에요. 고소한 참치와 마요네즈가 짭짤 바삭한 누룽지 같은 식감과 가장 잘 어울렸어요. 이건 진짜 식당에서 팔아도 손색없을 것 같아요!

스팸 마요 김치볶음밥도 맛있었어요! 스팸이 짜서 너무 짜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괜한 걱정이었어요. 김치볶음밥이 그냥 먹으면 살짝 싱거웠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구워 먹으니까 식감도 좋고 간도 딱 맞았어요!

별점 : ★★★★☆
색다른 방법으로 삼각김밥을 요리해 보았는데 결과물이 만족스럽다! 식당에서 파는 구운 주먹밥처럼 맛있는 간식, 안주로 도 손색없을 듯!

오늘은 삼각김밥을 아주 신박한 방법으로 조리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그럴듯해서 제 자신에게 깜짝 놀랐어요.(ㅋㅋ)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맛은 평범하지 않다는 거! 여러분도 집에서 심심하시면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TV 보면서 삼각김밥 구이 한입, 맥주 한입이면 하루의 피로가 다 풀릴 것 같아요. 그럼 맛있는 음식으로 또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