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듀~ 만듀~
찐 만두!

여러분! 만두를 집에서 쪄 먹을 때 얼마나 많은 설거지 거리가 나오는지 아시죠? 냄비와 삼발이 그리고 접시까지 필요하죠. 이 모든 귀찮음은 편의점에서 해결할 수 있어요. 편의점 냉동실에는 고르기도 힘들 만큼 다양한 냉동 찐만두가 있는데요. 이번에 냉동실을 몽땅 털어왔죠~ 그럼 본격적으로 맛을 볼까요?

ㄴ편의점 만두 성분 총정리! (나트륨이 사악하다는 사실 발견)

만두마다 다른 만두 속! 이렇게 한눈에 딱!

만두 5종 본격 먹방!

오뚜기 샤오롱바오


집에서도 빠르게 딤섬을 먹을 수 있게 해준 오뚜기의 샤오롱 바오에요. 샤오롱바오는 중국요리 중 하나로 다진 고기와 함께 육수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고, 피가 얇고 부드러운 편이죠. 특이하게도 포장지를 뜯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데우라고 하는데요. 왠지 촉촉함이 살아 있을 것 같죠?

1. 고기 함량 분석해보자
돼지고기 함량을 아무리 뒤져봐도 나오지 않네요. 그래도 만두 소를 들여다보면 고깃덩어리가 다른 만두에 비해 큼직한 편이에요. 그래서 식감도 더 좋은데요. 다른 만두에 비해 육즙이 많은 만큼 고기소가 만두피 안에 꽉 채워져 있진 않아요. 그래서인지 반을 자를 때 흐물거려서 자르기 힘들긴 했어요.

2. 만두 맛은 어떨까?
샤오롱 바오 느낌 살짝~ 나요. 왜냐면 입에 넣자마자 뜨거운 육즙에 혀가 데일뻔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중국 스타일의 샤오롱바오처럼 피가 얇진 않고 육즙 맛이 근사하진 않아요. 물론 육즙 때문에 전체적으로 촉촉함이 퍼져 부드러운 식감이 좋아요. 큼직한 고깃덩이가 들어가 있지만 부추맛이 강해서 살짝 묻히더라고요.

해태 고향만두 샤오롱


고향만두는 20년 이상 냉동만두 시장의 터줏대감 했었어요. 비록 지금은 비비고와 CJ에 살짝 밀려났지만 그래도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임은 틀림없죠. 그럼 딛고 먹는다는 해태의 고향만두 샤오롱을 먹어볼까요?

1. 고기 함량 분석해보자!
반을 자를 때 칼이 무척 부드럽게 쓱~ 들어가는데, 단면으로 보니 촉촉함과 부드러움이 느껴지네요. 돼지고기는 21.6% 들어있어요. 육안으로도 고기보다는 두부와 부추, 파의 비율이 높은 것 같아요. 살짝살짝 당면과 양파, 양배추도 찾아볼 수 있어요.

2. 만두 맛은 어떨까?
다른 만두에 비해 초록빛이 진했던 고향만두 샤오롱은 독특한 향이 강했어요. 마치 쑥 향 같았는데, 부추와 파 향이 섞여서 그런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만두소는 전체적으로 두부의 부드러움과 수분감에 고기소가 감쳐진 느낌이에요. 그리고 포장지에 #육즙 가득이라고 적혀있지만, 육즙은 오뚜기 샤오롱바오를 이길 순 없었어요.

CJ상하이 샤오롱


만약 CJ 샤오롱을 이전에도 드셔본 적이 있다면 쿵푸팬더 패키지를 기억할 거예요. 쿵푸팬더가 좋아서 였기도 했고, 중국스러운 만두 모양이라 믿고 즐겼었는데요. 그럼 inner peace를 외치던 쿵푸팬더처럼 만두를 먹고 마음의 평화를 얻어보죠!

1. 고기 함량 분석해보자!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맛의 CJ의 샤오롱 만두는 돼지고기가 함량이 23.34%에요. 해당 비율은 현재 패키지 뒷면에는 없었지만, 인터넷에 뒤져보니 기재되어 있어서 가져왔어요! 단면을 보면 재료의 비율이 조화롭게 잘 섞여있죠? 평소에 먹던 만두와 가장 흡사해 보여요.

2. 만두 맛은 어떨까?
만두피가 다른 만두에 비해 얇고 부드러우면서도 찰기가 있는 편이에요. 만두소는 촉촉+부드러움과 함께 찰진 식감이 있어서 좋았고 담백한 편이에요. 무척 익숙한 맛이 왠지 피씨방에서 먹었던 만두가 이것인 것 같기도…

홍진경 더만두


타 만두의 패키지에 솔직 담백한 스타일의 디자인이 돋보여요. 오로지 만두 맛에만 집중을 했을 분위기가 나는데요. 게다가 Mother Made라고 하니 엄마 손맛을 기대하며 사보았어요. 참고로 제가 구매한 것은 순한 맛이고, 매운맛도 판매 중이에요.

1. 고기 함량 분석해보자!
고기 함량은 아무리 뒤져도 나오지 않네요. 제가 보기엔 고향만두 샤오롱과 비슷해 보이는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고기보다는 잘게 다진 당면과 두부 그리고 야채들이 많이 보여요.

2. 만두 맛은 어떨까?
다른 만두들이 야채의 향과 맛이 강했다면 이 만두는 고기 맛에 집중되어 있어요. 부추 향이 강하지 않아서 고기소 맛이 잘 느껴졌는데요. 쫄깃한 만두피와 고기소의 식감이 좋고, 짭조름한 육즙이 잔잔하게 퍼져 나오는 맛이에요.

굿푸드 만요담 갈비만두


다른 만두는 GS25에서 구입을 했는데, 이 만두만은 미니스톱에서 찾아냈어요. ‘만두에 요리를 담다’라는 좋은 뜻을 담은 만두인데요. 게다가 감자 전분을 썼다는 것이 무척 기대가 돼요.

1. 고기 함량 분석해보자!
원재료 자신감이 뿜뿜하는 것이 느껴지는 만두였어요. 그도 그럴 것이 5종 만두 중 돼지고기가 36.49%로 가장 높았기 때문이죠. 뒷면을 자세히 보니 돼지 정육 25.46%와 돼지 지방 11.03%를 함유하고 있어요. 그리고 눈여겨볼 것이 다른 만두들은 두부가 속을 가득 메우고 있었다면, 이 만두는 완자 같은 고기가 속을 꽉 채우고 있어요.

2. 만두 맛은 어떨까?
씹어보면 갈비 만두답게 그 특유의 단짠 향과 맛이 느껴져요. 짭조름함이 너비아니 같아서 밥 생각이 절로 나더라고요. 5종 만두 중 가격은 가장 비쌌지만, 그만큼 고기 함량이 높으니 합리적이다 싶어요. 그리고 밀가루 대신 몸에 좋은 감자떡 가루를 이용해 만들어, 얇은 만두피임에도 쫄깃함이 제대로 살아 있어요.

/리뷰마침

사실 편의점 만두는 사리곰탕에 넣어 먹는 게 꿀 조합으로 유명하잖아요. 하지만 그 자체로 즐겨도 충분히 맛있네요. 특히 저는 CJ샤오롱만두와 독특함 맛의 만요담이 가장 인상적이었는데요. 집에서 만두 쪄 먹기 귀찮을 때 이제 편의점으로 가면 되겠죠?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