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여러분 만두 좋아하세요? 만두는 피안에 다양한 재료를 넣을 수 있어서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죠. 조리방식에 따라 분류하면 찐만두 군만두 물만두로 나뉘는데요. 그중에서도 기름을 한껏 두른 군만두 매력은 정말 최고잖아요! 군만두라 함은 바삭한 만두피와 쫄깃한 고기소가 매력이죠!

TMI 지만 중국집에 배달을 시켰을 때 군만두 서비스가 없으면 괜히 서운해지기도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런 매력 덩이를 집에서 해먹으려고 하면, 꽤나 손이 많이 가는데요. 구울 때 기름도 많이 들고, 설거지 거리도 만만치 않아요. 이 문제의 해결법은 바로 편의점이랍니다!

이번에는 편의점에서 맛볼 수 있는 1분 40초 초간단 군만두 제품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물론 1분 50초도 있지만 모든 만두들이 2분이 채 안 걸린다는 놀라운 사실! 어떤 만두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개성만점 ‘군만두’
먹어볼까요?

GS25 모두의 만두

GS25의 만두 도시락이 요즘 핫한 거 아시죠? 들어오자마자 낚아채가는 편순이 편돌이들이 많아서 물건이 들어오는 때를 기다렸다가 사 왔답니다. 포장지를 벗기기 전부터 풍성한 구성에다가 적당한 가격에 만족스러운데요. 이 도시락의 특징으로 군만두와 찐만두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점과 느끼함을 한 번에 없애는 불닭 소스 면과 단무지가 함께 있다는 거에요.

불닭 소스 면과 만두의 조합은 두말할 것 없이 좋으니 넘어가고요. 만두 맛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게요.
① 고추군만두: 우선 초록색 만두피로 가장 눈에 띄었던 고추군만두를 먹어보았어요. 생긴 것도 고추를 닮았고 고추 향도 은은하게나요. 하지만 많이 맵지 않아서 누구나 먹을 수 있겠어요.
② 왕교자만두/교자만두: 교자는 사실 바삭한 맛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만두 대부분이 전자레인지에 데워서인지, 바삭함은 살짝 죽어있어요. 그래도 만두피가 포개져 있는 물결 부분은 살짝 바삭하네요. 교자 만두는 전체적으로 고기 맛 비중이 크게 차지하고 있어요. 상대적으로 왕 교자의 고기소가 좀 더 육즙이 가득하다고 느껴져요.
③ 동글납작군만두: 이것도 고기만두의 하나에요. 교자 만두와 맛은 비슷하지만 다양한 모양 때문에 재밌게 즐길 수 있네요.
④ 갈비만두: 이 만두는 이름을 보기도 전에 갈비 만두인 것을 알았어요. 왜냐면 향이 강하게 풍겨져 나왔기 때문인데요. 짭조름한 편이라 간장에 찍어 먹을 필요도 없네요.

⑤수교자만두: 물만두 느낌인데요. 얇고 부드러운 만두피로 찰진 식감마저 주는데요. 기름기가 다소 많은 군만두 함께 먹으니 덜 질리는 것 같아 좋더라고요.
⑥포자찐만두:포자만두도 피가 얇고 야들야들 쫄깃한데요. 고기소는 수교자 만두와 큰 차이는 없어 보여요.

이마트 24 갓 구운 구운만두

가장 거대한 포장이라 기대했는데 벗겨보니 아주 정직하게 예시 이미지처럼 만두가 4개만 들어있네요. 살짝 실망하기 했지만, 그래도 양보다 질일 수도 있으니 기대감은 놓지 말아야겠죠? 갓!구운만두는 특이하게도 아래 발열패드가 있어서 더욱 맛있게 데워진다고 해요. 그런 렌지업한 다음에 맛을 보죠!

튀긴 듯 바삭한 맛의 만두피로 인해 이렇게 만두를 쌓아도 모양이 그대로 살아있어요. 게다가 2가지 종류의 만두가 들어 있는데요.

①고기만두: 가장 기본적인 맛을 보았는데, 다른 만두와 다르게 육수가 촉촉이 베여있는 맛이었어요. 소를 자세히 보니 전체적으로 고기보다 잡채나 야채 비율이 높아서 쫄깃한 맛보다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주를 이루네요.
②짬뽕만두: 빨간 만두가 짬뽕 만두인데, 처음에 먹었을 땐 김치만두인지 알았는데요. 살짝 매콤 짭조름한 정도라 짬뽕이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해요.

GS25 직화로 구운 야끼교자

강렬한 빨간색 포장지를 덮고 있는 녀석으로 GS25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열자마자 이 만두는 약간의 갈비 만두 같은 입맛을 돋우는 향이 느껴지는데요. 색상은 가장 노르스름하게 잘 익어 야끼교자의 비주얼과 근접했어요. 직화로 구웠다는 저 문구가 기대감을 상승시키는데,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우선 고기소는 아주 꽉 차 있는 느낌이에요. 맛은 짭조름하면서도 만두피에서 고소한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데요. 쫄깃한 고기소가 인상적이긴 했지만, 바삭하지 않고 다소 두툼한 만두피는 살짝 아쉬웠어요.

세븐일레븐 왕교자


이번에 나온 세븐일레븐의 군만두 시리즈는 정말 편의점 상품인가 싶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아요. GS25 모두의 만두처럼 냉장으로 나오는 상품인데요. 이 제품도 인기가 워낙 많다 보니 아침저녁으로 들어오더라고요. 왕교자 외에 김치왕교자 갈비교자 맛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왕교자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군만두의 빛깔이 살짝 비치긴 하지만 이 만두는 아쉽게도 바삭함과는 거리가 멀어요. 군만두를 굽다가 물을 부어서 쫄깃하게 쪄낸 듯한 만두 느낌인데요. 그래도 얇고 쫄깃한 만두피가 부드럽게 쏙 들어와 고기소의 쫄깃함과 육즙을 자랑하는데요. 편의점 군만두 중에서는 제일 맛있는 만두 같아요. 단 바삭함이 없는 군만두라는 아이러니함이 있긴 하죠.

편의점 군만두 리뷰
맛있게 보셨나요?

GS25 모두의 만두, 이마트 24 갓 구운 만두, 세븐일레븐 왕교자, GS25 직화야끼만두에 대한 리뷰를 모두 마쳤어요. 이번 포스트는 비교보다는 리뷰 측면이 더 강했기 때문에 따로 1위는 뽑지 않도록 할게요. 두 가지 제품은 냉장식품이고 갓 구운 만두나 직화야끼만두는 냉동제품이라는 점을 참고해서 상황에 맞게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