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돼지해 맞이
편의점 돈까스 비교 분석
시작해볼까요?

 

2019년은 재물복이 많다는 황금돼지해에요. 편의점에서는 기해년을 맞아 특별한 메뉴가 출시되었는데요. 도시락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라는 돈까스 도시락이 그 주인공이에요! 각 편의점마다 어떤 매력을 두르고 있는지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GS25 황금왕돈까스 4,800원
음식 맛있기로 소문난 GS25의 도시락은 포장을 벗기기 전부터 압도적인 스케일이 돋보여요. 사이즈로는 음식점 왕돈까스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겠네요. 이 도시락에는 소스가 별도로 들어 있는데, 이 소스를 돈까스 위에 부은 후 데워서 먹는 스타일이에요.

세븐일레븐 9겹 등심돈까스 4,500원
9겹이라는 단어가 아주 큼지막하게 적혀있고 겉보기에도 마치 밀푀유처럼 돼지고기가 겹겹이 겹쳐져 있는 것이 보여요. 비주얼로는 편의점 도시락의 수준을 뛰어넘는 고오급진 레벨이네요.

CU 돈까스엔커리 4,300원
CU에는 ‘돈 먹고 돈 워리’라는 카피로 다양한 메뉴가 출시되었는데요. 돈까스 메뉴에는 독특하게도 커리가 함께 들어가 있네요. 위의 두 편의점 보다 구성과 색감이 다채로운데요. 게다가 돼지 코를 닮은 도시락 케이스도 황금빛으로 빛나군요.

 

도시락 구성
살펴볼까요?
#반찬무엇

 

GS25 황금왕돈까스 4,800원 / 924kcal
국내산 돼지 등심으로 만든 돈까스와 뿌려먹는 데미어니언 소스가 들어있구요. 마요네즈에 버무린 콘샐러드와 피클, 단무지 흰쌀밥이 있는 구성이에요. 단출해 보이지만 돈까스의 거대한 크기로 인해 눈으로 배가 부를 지경이에요.

세븐일레븐 9겹 등심돈까스 4,500원
9겹 비주얼 자랑하는 돈까스 4조각과 치킨볼, 소시지가 들어있는데요. 그런데 그 아래에는 웨지감자가 숨어있더라고요. 사이드로는 느끼하지 말라고 넣어준 볶음김치와 콘 마카로니 샐러드 그리고 흰쌀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CU 돈까스엔커리 4,300원
다소 평범한 스타일의 돈까스와 이국향 물씬 나는 커리, 볶음김치와 마카로니 샐러드, 커리분을 넣은 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돈까스 제대로
씹어볼까요?

 

돈까스의 생명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육질! 제대로 비교해봐야겠죠? 과연 편의점 세 곳 중 가장 맛있는 돈까스는 무엇인지 맛있게 먹어보도록 할게요. 편의점 도시락 메뉴는 주로 점심시간을 위해 오전 시간에 들어오는데요. 가장 신선할 때 들고 온 녀석들로 맛을 보았습니다.

GS25 황금왕돈까스 4,800원
소스를 얹은 후 데워먹는 스타일의 돈까스라, 튀김옷이 두껍진 않고 부드러웠어요. 사실 원래 편의점 튀김 제품이 바삭함은 살리기 힘들기 때문에 이런 소스 형태 칭찬해주고 싶네요. 편의점 3곳 중 가장 큼직한 사이즈로 입안 가득 고기를 풍성하게 느낄 수 있었어요. 게다가 부드럽고 감칠맛이 좋은 데미어니언소스가 굉장히 맘에 들더라고요. 듬뿍 들어있는 소스 때문에 고기가 더 부드럽게 느껴지네요.

세븐일레븐 9겹 등심돈까스 4,500원
속살을 여실히 자신감 있게 보여주는 세븐일레븐의 등심까스~ 맛이 제일 궁금했는데요. 이것도 GS25처럼 소스가 들어 있지만, 후첨소스라는 차이점이 있어요. 케쳡을 베이스로 한 익숙한 돈까스 소스 맛이었어요. 9겹의 육질은 어떨까요? 튀김 옷은 GS25에 비해 살짝 바삭한 편이고, 겹겹이 겹쳐진 육질로 쫄깃하면서 부드러움 식감이에요. 사이드 메뉴인 치킨과 소시지도 같은 소스에 찍어 먹으니 어울리네요.

CU 돈까스엔커리 4,300원
돈까스와 카레의 조합이라니 안 먹어도 찰떡궁합이죠~ 카레는 돈까스 없이도 그 자체만으로 밥도둑인 것 같아요. 비주얼만 보면 3곳 중 가장 약소해 보이지만, 카레라는 거대한 무기가 있어서 만만한 상대는 아니더라구요. 돈까스 육질은 편의점 표라는 게 느껴지는 다소 질긴 맛이고요. 카레는 이국적인 향과 매콤한 맛이 끝에서 강렬하게 느껴지는데요. 위에 올린 구운 마늘도 잘 어울렸어요.

황금돼지 해에 걸맞은
돈까스 도시락은?

이번 리뷰는 가~장 도시락이 신선하고 가~장 맛에 민감한 점심시간에 딱 맞춰 했어요. 그래서인지 전체적으로 다 맛있긴 했지만, 그중에서도 다시 한번 먹고 싶은 도시락을 공개합니다. 바로 GS25 황금 왕 돈까스에요. 자극적이지 않고 감칠맛 도는 소스이기도 했고, 소스에 적셔진 돈까스의 육질이 가장 부드러웠거든요.


그럼 2019년도 맛있게 보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