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식’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제일 먼저 떡볶이가 떠올라요. 매콤하고 달달한 빨간 국물을 떠올리기만 해도 배고 고파지는데요. 밥심 언니가 전국의 떡볶이 맛집을 찾아보았어요! 인생 떡볶이집이라고 불리며 사랑받고 있는 곳들은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아요.

신천궁전떡볶이

대구 수성구 국채보상로 162길 72
매일 11:00 – 21:00 화요일 휴무
추천 메뉴▶떡볶이 1인분 1,000원

대구 신천시장의 명물로 불리는 궁전 떡볶이예요. 떡볶이 비주얼을 보면 옛날에 사 먹곤 하던 떡볶이가 떠오르지 않나요? 사진만 봐도 말랑말랑한 떡의 식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곳의 떡볶이는 단돈 1,000원에 맛볼 수 있어요. 저렴한 가격에 맛까지 있으니 왜 인기가 많은지 알 것 같아요. 떡 올 그냥 집어먹어도 맛있고요. 국물과 함께 숟가락으로 퍼먹으면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과 후추 맛이 입안에 퍼지는데 이게 그렇게 중독적이에요. 1인분에 1,500 원하는 저 만두와 함께 시켜먹는 게 별미이니 함께 드셔 보세요!

빨간떡볶이

부산 해운대구 가락국수 1로 20번 가길 4
10:00~19:00 일요일 휴무
추천 메뉴▶떡볶이 1인분 2,000원

사진만 봐도 매워 보이는 부산의 빨간 떡볶이예요. 해운대에서 1977년부터 지금까지 43년째 운영하고 계시는 곳이죠. 무려 돼지고기와 통양파로 떡볶이 육수를 만드신다는데 떡볶이에 돼지고기 육수라니 놀랍지 않나요?

@jjin2514

이곳의 떡볶이는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떡에 진~한 국물이 제대로 배어 있어요. 새빨간 색을 자랑해서 당연히 고추장을 사용하실 줄 알았는데 의외로 고추장을 쓰지 않고 고춧가루만 사용하여 깔끔한 맛을 내더라고요. 달달하면서도 감칠맛이 일품이어서 한번 먹으면 멈추기가 힘들어요ㅎ

도날드

부산 영도구 남항 새싹길 9
매일 11:30 – 20:00 일요일 휴무
추천 메뉴▶2인 베스트 떡볶이 3인분, 사리 2개(라면, 쫄면) 7,200원 계란 1개 500원 뻥크림 1,000원

분식점 즉석떡볶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부산에 위치한 도날드 떡볶이예요. 지난 2012년 전국 떡볶이집 명가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는데요. 타 매장들과 달리 정말 저렴한 가격을 자랑해요. 두 명이서 약 7천 원 돈에 즉떡을 즐길 수 있다니 가성비가 내려오네요!

비주얼은 특별할 것 없이 주황색 빛을 띠고 있어요. 이렇게 라면 어묵, 양배추 쫄면 등이 들어가죠. 달달한 맛과 매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고요. 계란을 추가해서 이 국물에 부숴먹는 게 별미이니 참고해주세요! 사리는 추가 주문이 되지 않으니 후회 없도록 여러 개 넣어주시는 것이 좋고요. 마지막엔 뻥튀기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넣은 뻥크림을 드셔야 진정한 마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남동공단떡볶이

인천 남동구 남동서로 226
평일 07:00~19:00 토요일(공휴일) 07:00~17:00 일요일 휴무
추천 메뉴▶쫄볶이 3,500원

여러분 이곳 앞에 도착하시면 깜짝 놀라실 수도 있어요. 이 평범해 보이는 떡볶이가 인기가 그리 많은가 싶을 수 도 있지만 웨이팅까지 있는 맛집이거든요.

제가 추천드릴 메뉴는 쫄볶이예요. 기본 떡볶이에 쫄면 사리가 들어 있죠. 소스가 너무 맵지도 않고 달달해서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요. 옛날 학교 앞에서 판매할듯한 추억을 맛을 낸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특히 떡이 쫀득쫀득해서 씹는 맛도 있답니다 ㅎㅎ 떡볶이 외에 다른 음식들도 이 삼천 원 대로 정말 저렴한데 뛰어난 맛은 아니라는 평이 많았어요. 떡볶이랑 같이 가볍게 시켜먹기에 좋을 것 같네요!

한치앞도모를바다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 6길 9
매일 11:30 – 19:00 Break Time 오후 3시~5시, 매주 수 목 휴무
추천 메뉴▶ 한치 통 볶이 2인분 25,000원

이곳은 제주에 위치한 떡볶이 맛집이에요. 해산물이 듬뿍 올라간 비주얼부터 눈길을 끌죠? 말 안 해주면 떡볶이인 줄도 모를 것 같은 느낌이에요. 한치가 통째로 떡하니 들어가 있거든요.

떡볶이가 끓으면 사진과 같은 모습이 완성되는데요. 짬뽕 비주얼과도 흡사해요. 한치, 전복, 주꾸미, 딱새우 등 다양한 해물이 들어가고 쫄깃한 당면과 파가 들어가죠. 국물은 약간 매콤한 편이고요 해산물이 들어있는 만큼 시원~한 맛을 내요. 색다른 떡볶이 맛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으로! 떡볶이 치고는 비싼 편이지만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애플하우스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50
매일 10:00 – 21:30 9시 주문 마감
추천 메뉴▶즉석떡볶이 3,500원 라면+쫄면 사리 4,000원 무침 군만두 4개 2,500원

서초구에 위치하고 있는 즉석떡볶이 맛집 애플하우스예요. 이곳은 수요 미식회와 식신로드에도 소개되었을 정도로 인기를 자랑하는 곳이에요. 리뷰도 다른 곳들에 비해서 정말 많더라고요. 즉석떡볶이의 전설로까지 불린다는데 그 맛이 정말 궁금해지지 않나요?

애플하우스 떡볶이는 독특하게 춘장이 들어가요. 춘장과 고추장의 맛이 조화를 이루면서 단맛과 매운맛을 내주죠. 이곳에서는 무침 군만두도 같이 시켜 드셔야 하는데요. 우리가 아는 야끼만두라고 보시면 돼요. 바삭바삭하게 튀겨져서 닭강정과 같은 달달한 소스에 버무려져 나오는데 이게 또 그렇게 중독적인 맛을 내더라고요.

또보겠지떡볶이

서울 마포구 양화로 19길 22-25
평일 11:30 – 22:00 월요일 휴무
추천 메뉴▶2인분 12,000원 버터 갈릭 감자튀김 5,000원

홍대에서 유명한 또 보겠지 떡볶이예요. 홍대, 신촌 근처에 여러 군데 위치하고 있어요. 각 지점들이 붕붕허니비점, 호호시스터점 등의 귀여운 이름으로 불리고 있죠. 저는 이 근처에 살지 않음에도 가끔 떡볶이를 먹으러 홍대까지 가곤 하는데요. 갈 때마다 기다려서 먹었답니다…

떡볶이 위에 깻잎이 수북이 올라가서 국물과 깻잎 향이 잘 어우러지고요. 고춧가루만 사용하기 때문에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나요. 그리고 이곳에서 떡볶이와 함께 꼭 먹어주어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버터 갈릭 감자튀김이에요. 갓 튀긴 감튀 위에 버터 갈릭 소스가 듬뿍 뿌려져 있는데 단짠단짠 한 맛이 정말 최고입니다… 떡볶이랑 너무 잘 어울려요.

떡볶이는 정말 한국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소울푸드인 것 같아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요ㅎㅎ 이 외에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떡볶이집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보아요:)

썸네일 출처▼

instagram @jjin2514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