퐁당퐁당
도넛 던지자
설탕 속에 도넛 던지자

요즘 던킨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던킨 인스타 피드를 보다 따끈따끈한 신상을 발견해 다녀왔어요! (요즘 오피셜 계정보다 직원분들의 피드를 보는 재미가 더 쏠쏠하더라구요 ㅎ )

출처 : 던킨 도넛 인스타그램

총 두 종류가 나왔는데요. ‘호밀 오렌지 스틱’이랑 ‘옥수수 꽈배기‘입니다. 인스타 사진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이번 신상에서 주목할 점은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고 하는데요! 착한 도넛이라는 타이틀은 내세우는 만큼 얼마나 착한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럼 같이 만나러 가볼까요?

달달한 냄새가 가득한 매장~ 착한 가격, 착한 도넛! 한눈에 들오더라고요. 헉!! 900원 진짜 착하긴 하네요ㅎ 맛까지 착하면 아주 좋겠어요!(저번에 꽈배기한테 데인 기억이ㅠㅠ)

신제품 두 가지 모두 구매를 했는데요. 1,800원 밖에 안 나오다니..! (카드 결제하기도 약간 망설여지게 되더라고요,, ᄒ)

제품 정

먼저 ‘호밀 오렌지 스틱’인데요. 유기농 호밀 가루를 사용했다고 해요. 상큼한 오렌지 필링이랑 건포도까지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길이는 14cm 정도이고 무게는 64g이에요. 설명에서는 45g라고 그랬는데 더 많이 넣어주다니!! ( 휴지 무게 빼고 잰 거예요~)

검게 보이는 게 탄 게 아니라 건포도라고 하더라고요. 겉표면이 설탕으로 글레이즈 되어 있더라고요. 물티슈는 필수 일 것 같아요.

오렌지 필링이 보이네요. 많이는 들어가 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가운데 말고는 잘 없는 것 같더라고요 ,,,,아쉽,,,( 자세히 보아야 보인다. ) 오렌지 필링은 상큼한 맛보다는 새콤한 맛이 강했어요.

약간 파운드케이크 느낌이어서 좀 퍽퍽할 줄 알았는데 굉장히 촉촉해요. 포크로 긁어도 잘 안 떨어지더라고요! 

냄새를 맡아봤는데요.. 음..? 호밀 발효 종이여서 그런지 엄청 시큼한 냄새가 강해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냄새 때문에 한입 먹어보기도 전에 거부감이 들었어요. 약간 식초랑 케첩 섞은 냄새..?

맛을 보니 보이는 것처럼 촉촉해요. 중간중간 건포도와 설탕 코팅 때문에 좀 달달한데요. 오렌지 도넛치고는 오렌지 맛이 안 느껴져요.. 필링도 오렌지 맛이 강하지 않고 아주 은은하게 전해져요. 오렌지 필링이 있는 부분을 먹으면 오..렌..지?가 쓱 스쳐 지나가는 맛이랄까?  그런데 오렌지 필링은 새콤하고, 빵은 독특한 향이 강해서 제 입맛은 아니었어요. 

제품 정보

다음은 ‘옥수수 꽈배기’인데요! 진짜 옥수수 향이 강하게 나더라고요. 보니까 옥수수 반죽에 옥수수 향 글레이징이 토핑 된 꽈배기라고 해요.

꽈배기 길이는 거의 15cm 정도였어요. 무게는 47g 홈페이지보다는 더 나가더라고요. 저는 바르게 쟀답니다!!! 꽈배기가 생각보다 통통했어요.

딱 만지는데 빵이 촉촉하다는 게 바로 느껴졌어요. 코팅이 되어 있지만 손가락이 푹 들어가는 느낌 알죠? 말랑말랑함이 느껴지는 꽈배기였어요.

오 진짜 부드럽게 찢겨요! 저번에 꽈배기한테 크게 실망해서 이번에도 조금 걱정했었거든요. 하지만 던킨 제법이네요. 사진에서 촉촉함이 보이지 않나요? 

한입 먹어봤는데요. 입안에 옥수수 향이 가득 퍼지더라고요. 연한 옥수수 인스턴트 수프 맛이랑 얼핏 비슷해요. 설탕 코팅은 생각보다 많이 달진 않아요. 옥수수빵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드셔보시길 추천할게요! 커피보다는 우유가 당기는 맛이에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재구매 의사: 없음. 몇백 원 더 주고 다른 도넛 사 먹을 듯.
별점 : ★★개

일단 눈에 보이는 것처럼 설탕 코팅을 가득했지만 맛있지는 않았어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 도넛들은 설탕이 따로 노는 느낌이었어요! 또, 호밀 오렌지 스틱은 냄새부터 너무 심했던 것 같아요. 오렌지 필링도 시큼한 냄새를 더욱 강조해 주는 느낌을 주었어요… 

옥수수 꽈배기는 싼 옥수수 인스턴트 수프 같은 가벼운 맛이에요. 옥수수빵을 좋아하신다면 아주 가볍게 드시기는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패스,,!! 가성비를 노리고 나온 신제품인 것 같지만 둘 다 잡지 못한 제품인 것 같네요. 착한 가격에 홀려서 샀다가 손해 본 느낌이에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