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CU, 세븐일레븐
상반기 인기 아이템

“편의점 음식이 얼마나 맛있게요~”

올해는 정말 시작과 동시에 3월이 된 것 같아요. 1분기가 끝나가고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데요. 그동안 네이버 푸드 연구원 1기로도 활동하면서 다양한 편의점 제품을 소개해 드렸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1기 활동을 마치고서 회고하는 느낌으로 2019년 편의점에서 가장 뜨거웠던 인기 제품들을 공유하고자 해요. 인기 템이라 구하기조차 힘들었던 편의점 IT 템들은 무엇인지 지금 알려드릴게요.

▼gs25 편의점▼

1. 딸기샌드
GS25에서는 딸기 샌드위치가 올해 정말 대박이었어요. 다른 편의점에서도 출시되었고, 심지어 파리바게뜨에 나온 상품이었지만 맛과 가성비로 GS25를 따라올 곳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최초로 김밥과 삼각김밥의 판매량을 이 딸기 샌드위치가 뛰어넘었다고 해요. 출시 한 달 만에 128만개가 판매되어 역대 최고판매량을 기록했데요. 실제로 저도 먹어보았지만, 크림의 부드러운 정도와 딸기의 퀄리티가 gs25가 제일 좋았어요.

2. 황금왕돈까스
황금돼지해를 맞은 기해년 신상 도시락이에요. 돈가스 크기가 아기 얼굴을 덮을 정도로 큰데요. 물론 편의점 돈가스라서 바삭한 맛은 적은 편이지만, 그걸 소스가 잘 보완했어요. 부드럽고 매콤한 소스가 육질의 부드러운 맛을 up시켰기 때문이죠.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나무랄 곳 하나 없는 도시락인데요. 단, 점심에 먹으면 포만감으로 엄청난 식곤증이 몰려온다는 것만 빼고요. ᄒᄒ

3. 나 혼자 족발
맛집 리뷰로 유명한 유튜버 맛상무도 반했다는 메뉴! 우선 이름부터가 감동적이에요. 혼술을 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게 혼자를 위한 안주인데요. 배달 족발은 소자부터 시작하지만, 양은 물론이고 가격도 엄청 세잖아요. 그럴 때! 이게 정말 딱이에요. 열어보면 김치와 고추 쌈장까지 들어있어서 필요하면 상추만 사서 집으로 룰루랄라 들고 가면 1인 안주 상이 거하게 차려져요. 족발도 괜찮지만, 김치의 감칠맛이 매력적이었어요.

▼ CU 편의점▼

1. 띵작 모찌롤케이크
CU편의점의 디저트도 어마어마했죠. 편의점의 롤케이크의 퀄리티를 엄청나게 높여버린 장본인이거든요. 사실 올해 나온 상품은 아니지만 여전히 1위 디저트인 띵작 모찌롤이에요. 먹는 이로 하여금 고개를 절레절레~ 입꼬리는 씰룩씰룩~ 춤을 추게 하였을 정도로 맛있는데요. 엄마, 아빠, 동생, 언니 모두 반한 맛이니 못 드신 분 있다면 얼른 드셔보세요. 단맛과 쫀득함의 조화가 절묘해요!

2. 딸기오믈렛
gs25의 딸기 샌드위치와 맞수를 펼친 디저트는 바로 딸기 오믈렛이라 할 수 있죠. 인기가 많다 보니 진열 즉시 사라져버린다는 인기 템인데요. 폭신한 빵과 크림 그리고 향긋하고 새콤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지니 안 맛있을 수가 없더라고요. 게다가 비주얼이 너무 예쁘잖아요. 이 디저트와 함께 딸기 크루아상도 함께 나왔지만, 바삭한 맛이 매력인 크루아상이 눅눅해진 바람에 살짝 망; 그래도 크림은 존맛이었다는 사실~

3. 베쌈에무초
요즘 계속해서 눈에 띄는 녀석인데요. 작명 센스가 돋보이는 이 녀석은 과연 어떤 맛일까요? 우선 이 메뉴는 비주얼에 1차로 놀라고, 상추가 그림인 것에 2차로 놀라게 되는 음식이에요. 쫄깃한 베이컨, 쌈장, 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재밌는 조합답게 맛도 신박해요. 한 번쯤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요!

4. 불닭왕교자
레인지에 돌리자마자 특유의 불닭향이 코를 찌를 거예요. 혀를 얼얼하게 만드는 중독적인 매콤함은 불닭 면보다는 덜 맵지만 그래도 스멀스멀 매콤함이 차오르긴 하더라고요. 오리지널 불닭 외에도 까르보나라 맛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야작이나 야근할 때 스트레스를 한방에 풀어버릴 마약 교자는 군만두보다는 찐만두 느낌이지만, 보들보들 부드러운 만두피가 매력적이었어요. 여기에 SNS를 강타했던 ‘퇴근길’ 맥주와 함게 나른한 혼술 분위기가 살겠네요.

▼세븐일레븐 편의점▼

1. 달달 꿀떡
편의점이 트렌드를 발 빠르게 따라간다는 것을 증명하는 제품이에요. SNS에서 대구 꿀떡이 열풍이 되어 배달 주문까지 잇따랐었죠. 그 핫이슈였던 꿀떡이 세븐일레븐에 출시된 거죠. 꿀맛처럼 달콤하고 그윽한 맛의 소스에 풍덩풍덩 빠진 찰떡 맛은 후식 같으면서도 끼니가 되는데요. 기본 꿀떡 맛 뒤로 쑥떡까지 나왔는데 봄 향기 물씬 나는 쑥떡이 저는 더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세븐일레븐의 떡 시리즈와 함께 딸기 모찌도 나왔는데요. 일본 특유의 부드럽고 길게 늘어나는 쫄깃함을 가진 모찌와 하얀 앙금과 딸기잼이 들어있어요. 이것도 JMT이니 추천드려요.

2. 교자만두
편의점에서 냉동만두가 아닌 신선한 교자를 처음 선보인 곳이 세븐일레븐인데요. 바삭한 맛이 없다는 것엔 아쉬움이 크지만, 부드럽고 쫄깃한 피와, 육즙이 팡팡 터지는 고기소가 인상적이에요. 바삭하게 튀긴 만두들은 편의점 냉장칸에 있다 보면 질겨지기 마련이니, 이 정도로 구워져 나온 만두가 딱 적당한 것 같아요. 왕 교자가 기본 맛이고, 짬뽕 맛과 야끼교자 만두도 있으니 매일 새로운 맛에 도전하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3. 듬뿍듬뿍감귤샌드
의외로 맛있어서 놀랐는다는 세븐일레븐의 감귤 샌드에요. 딸기샌드위 뒤를 이어 출시된 제품으로 귤의 겉껍질이 모두 벗겨져서 부드럽게 즐길 수가 있죠. 크림은 약간 묵직하고 귤은 한 피스당 4알씩 정도 들어있는데요. 새콤함과 달콤함의 조화가 꽤 괜찮더라고요. 딸기샌드처럼 부드러운 생크림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4. 초코 밤
초코덕후라면 당장 달려가서 사 먹어야 한다는 초코 아이스크림이에요. 풍년제과를 얼리면 딱 이 맛일 것 같다고 하는데요. 그러고 보니 비주얼도 비슷하네요. 초코 아이스크림을 덮고 있는 초코가 두꺼운 편이라 살짝 텁텁할 수도 있지만, 초코의 진함으로는 최고봉 수준이에요.
앞으로도 재미있는
편의점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인 스타 사진출처 ▼
oisigram
gs25dongtanpark
chocoking1231
bbang_you_mean
jju._.ri
daegu_story
atozzang_g
bigzangnim
i__eeinx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