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현지인들만 가는 숨겨진 맛집 BEST 5

미식의 도시 홍콩은 ‘맛의 천국’이라는 수식에 걸맞게 식도락가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곳인데요. 수십 년 내력의 길거리 점포부터 미식 유행을 선도하는 음식점까지 홍콩은 맛봐야 할 음식도, 가봐야 할 레스토랑도 넘쳐나죠. 이 중에서도 홍콩 로컬의 정취를 즐기며, 현지인에게 특히 사랑받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5곳의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1. 린흥귀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로컬 맛집 중 하나인 ‘린흥귀’ 는 현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시끌벅적한 식당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현지인들에게 ‘얌차’ 라고 불리는 리얼 홍콩식 브런치를 맛볼 수 있는 곳이죠. 얌차는 딤섬과 차를 느긋하게 먹으며 대화를 나누는 홍콩식 문화랍니다.

평일 아침에 방문해도 자리가 없을 정도로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이기에 사람이 많아 합석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대표 메뉴는 새우 딤섬, 돼지고기 딤섬, 광둥식 스펀지 케이크 등으로 다양한 종류의 딤섬과 광둥식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주문하는 방법도 굉장히 특이한데요. 카트에 딤섬을 담아 끌고 다니는 직원에게 주문하거나, 직접 가서 원하는 딤섬을 고르면 주문서에 도장을 ‘쿵’ 찍어 줄 거예요.

2. 탐자이

성림거와 함께 홍콩 내 운남 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탐자이는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인 샤샤스프가 인기 메뉴인데요. 매운맛의 단계를 선택할 수 있고, 돼지고기와 피시볼 등의 다양한 토핑 재료도 추가할 수 있어서 개인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어요.

토핑의 종류와 맵기 선택에 따라 메뉴의 가격이 달라지는데, 토핑은 하나만 추가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여러 개를 한 번에 추가할 수도 있어요. 버섯, 미트볼, 피시 볼, 오징어 볼, 두부면 등 다양한 토핑이 있죠. 이 곳의 치킨윙도 맛이 기가 막히니 반드시 추가해서 주문하는 게 좋아요.

답답한 속을 뻥 뚫어주는 구수하면서도 톡 쏘는 향의 매콤한 국물 맛 때문에 숙취 해소를 위한 해장용으로도 먹기에 안성맞춤이에요.

3. 호주 우유 공사

홍콩에는 ‘부엌’이 없는 집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외식이 보편화됐고, 점심과 저녁뿐 아니라 아침도 식당에서 해결하는 게 일반적이에요. 홍콩의 독특한 조식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호주우유공사만 한 곳이 없답니다.

입안으로 그대로 스르르 빨려 들어갈 만큼 부드러운 식감의 스크램블 에그와 바삭하게 구운 토스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우유푸딩을 맛보지 않고서는 홍콩을 떠날 수 없어요. 대부분의 메뉴가 5,000원이 채 안 되는 합리적인 가격선이에요.

CNN에서도 인정한 홍콩의 조식 맛집답게 대기 줄이 굉장히 길지만, 테이블 회전이 빨라서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돼요. 주문하면 5분 이내에 나오는 빠른 스피드로 허기진 배를 급하게 채우기 좋아요.

4. 카우키

구수한 사골 국물에 소갈비를 듬뿍 넣어 만든 맛있는 면 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관광객들에게는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곳이에요. 홍콩의 유명 배우 양조위, 주윤발도 왔다간 곳이라고 하죠.

카우키에서 꼭 먹어야 하는 메뉴는 4번 소고기 국수와 14번 카레 맛 소고기 국수에요. 특히 이 식당의 카레 맛 소고기 국수는 꼭 한번 맛봐야 할 메뉴에요. 얇은 면발에 카레가 잘 스며있어,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마성의 맛을 자랑해요.

소고기 국수를 먹다가 조금 맛이 심심하다고 느껴진다면 테이블 위의 빨간 소스를 고기 위에 뿌려서 먹어보길 추천해 드려요. 은은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5. 스윗투스

맛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이는 즐거움까지 있어서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요. 팬케이크, 와플, 아이스크림 등 달달한 메뉴들을 판매하는데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디저트 맛집이에요.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는 바삭한 와플이 주메뉴로, 이 외에도 새콤달콤한 과일이 들어간 모둠 디저트나 팬케이크 등 여러 종류가 있어요. 여기 가면 망고, 유자, 새알심, 젤리 등이 들어간 망고 디저트도 꼭 드셔 보세요. 집 나간 식욕도 돌아오게 하는 맛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