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음식도 그냥 먹으면 재미없죠? 맛잘러들이 만든 꿀 조합 레시피가 매우 핫한데요. 이번에는 ‘맛있는 녀석들’ 편의점 특집에서 나온 레시피죠. 에그머니빵을 만들어 봤어요! 과연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됩니다!

일단 기본 재료는 뭉데뭉계란 콘감자 샐러드, 후래쉬 빵 , 딸기잼인데요. 뭉게뭉게란 콘감자 샐러드가 구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저도 뭉게뭉계란을 찾아 주변 편의점 헤맸네요..) 그렇다면 콘감자 맛 대신 기본 감자 맛으로 하셔도 무관해요! 후레쉬 빵도 치즈 맛과 밀크 맛 중 원하시는 걸로 만들 수 있어요! 저는 두 개다 궁금해서 다 구매했어요 ㅎㅎ

기존 레시피대로만 만들어 먹으면 재미없겠죠? 여러 편의점 제품들 중 눈에 띈 게살 크래미도 하나 구매해 봤습니다. 과연 어떤 새로운 조합이 완성될지 기대되네요!

에그머니빵의 재료의 총 가격은 10,700원입니다. 아무래도 빵도 2가지로 준비하고 몬스타 크랩을 추가로 구매했더니 가격대가 높네요. 기본 재료만 구매하신다면 7,100원 정도이니 참고해주세요.

요리 타임

첫 번째 후레쉬 빵을 반으로 갈라줍니다. 안에 속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조심해서 잘라주세요.

두 번째 뭉게뭉계란을 으깨줍니다. 빵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계란 덩어리가 크면 만들기 불편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해소한다 생각하시고 꾹꾹! 으깨주세요.

세 번째 빵 위에 원하시는 만큼 뭉게뭉계란을 짜주세요. 봉지의 끝부분만 자르시면, 짤 주머니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네 번째 뭉게뭉계란 위로 딸기잼을 발라주세요.요즘은 딸기잼도 쉽게 바를 수 있는 튜브형도 팔더라고요. 덕분에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다만 양이 많지 않다는 점..)

마지막으로 잘라 놓았던 나머지 빵을 위에 올려주면, 짜란! 에그머니빵 완성! 엄청 간단하죠? 만들기도 간편하고 크기도 적당해서 간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을 것 같아요.

고소한 계란콘감자 샐러드에 달콤한 딸기잼의 조화가 잘 어울렸어요. 다만 콘의 씹히는 식감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본 감자 맛을 이용하는 걸 추천드릴게요. 빵은 치즈 맛과 밀크 맛 중 밀크 맛이 더 좋았네요. 치즈 빵은 치즈의 맛이 강해 속 재료의 맛이 많이 느껴지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새로운 꿀조합

이번에는 기존 레시피에 새로운 조합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바로 게살 크래미! 먼저 크래미를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주세요

그리고 기존 에그머니빵 위에 올리면 끝! 게살이 너무 크고 먹기 불편하시다면 게살 크래미를 조금 더 잘게 찢어서 뭉게뭉계란과 섞어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아요!

밥심언니 표 게살 에그머니빵 완성입니다! 게살을 크게 찢어서 그런지 씹는 식감이 더 좋았어요. 고소한 게살과 달콤한 딸기잼의 조화도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습니다. 조금 더 풍부한 맛을 원하신다면 게살 에그머니빵 추천드려요!! 이외에도 치즈나 오이 등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서 만들어 먹으면 더 좋겠죠?

주관적 총평

총평
별점 ★★★★☆
간편하게 에그 샌드위치가 먹고 싶다면 추천!
한입에 쏙쏙 들어와서 에그**샌드위치보다 깔끔하게 먹을 수 있음

각자 기존의 맛보다 조합해서 먹었을 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합이었어요, 각자의 맛을 헤치지 않으면서 잘 어울려서 좋았던 레시피!

특히 아이들 간식이나 한 끼 식사로도 만들어 먹기 좋은 크기와 맛!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아는 맛이라 더 맛있는 거 아시죠? 그러나 뭉게뭉계란 샐러드에 간이 되어 있어 딸기잼까지 추가한 맛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맛이네요.

지금까지 편의점 꿀조합 에그머니빵을 만들어봤는데요. 아침 식사나 간단한 간식으로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에그머니빵 이외에도 여러분들만 알고 있는 꿀조합 레시피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그럼 다음에도 맛있는 꿀조합 레시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