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 서서 먹길래
가봤다

연예인들 사이에서 유명하다는 김밥집! 맛이 얼마나 특별하길래 궁금해서 찾아가 보았어요. 간판 이름은 루비 떡볶이로 주메뉴가 떡볶이임을 알 수 있는데요. 이곳의 소문만 김밥과 함께 같이 먹어보도록 할게요.

방송에 나온 맛집이라고 해서 100% 맛 보장은 할 수 없지만, 떡볶이와 김밥의 조화니 반은 점수를 먹고들어가겠죠? 매장 앞에 도착하니, 약간의 촌스러운 느낌의 핑크빛 간판이 보이는데요. 창문 너머로는 학교 앞 분식집을 연상시키는 풍경이 펼쳐져요!

메! 뉴! 등! 장!


루비 떡볶이집은 망고 플레이트 기준2016~2019까지 맛집 탑 20에 들 정도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데요. 매장에는 건강한 재료로 최고의 맛을 낸다는 자부심이 곳곳에 적혀있어요.

루비 떡볶이의 시그니처 메뉴인 새우깡 떡볶이와 수제 소시지 김밥을 주문했어요. 점심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주문한지 5분도 되지 않아 준비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짠-!먹음직스럽지 않나요?

1. 제품 정보

이게 바로 연예인들 벤이 줄을 서게 한다는 수제소세지 김밥입니다. 정통 독일식 고급 소시지를 사용해 깊은 풍미를 준다고 소개되어 있는데요, 겉보기엔 편의점 소세지와 다르지 않는데요. 잠시 후 맛보도록 하죠.

루비 떡볶이집의 1번으로 적혀있는 떡볶이에요. 새우깡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바삭하게 튀긴 새우들이 양껏 올라가 있어요. (이거 맥주 안주로 좋겠는데요? ) 살짝 상상이 힘든 비주얼이라 맛이 더 기대가 되네요.

2. 제품 특징

1) 수제소세지 김밥

우선 소시지 김밥부터 살펴볼게요. 정말 소시지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요. 구성은 간단해요. 소시지 외에 특별한 재료는 없습니다.

좀 더 자세히 보기 위해 해체해 보았어요. 계란이 다른 김밥들에 비해 좀 더 매끈하고 부드러워 계란말이보다는 찜에 가까운 식감이에요.

2) 새우깡 떡볶이

사실 떡볶이 1인분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에요. 하지만 민물새우가 듬뿍 올라가 있는 비주얼을 보면 어느 정도 가격이 이해가 되실 텐데요. x 심 새우깡만 한 민물새우를 바삭하게 튀겨서 올려두었어요. 그리고 100% 쌀떡으로 죠스떡볶이보다도 더 찰지고 쫀쫀한 식감이에요.

3. 맛보기

1) 수제 소세지 김밥


소시지가 열 일해요. 입에 김밥을 넣으면 온통 소시지 맛으로 가득 차고, 톡톡 터지는 식감과 짭짤한 햄 맛이 아주 밥도둑이에요. 훈제 향은 강하진 않지만, 은은하게는 느껴질 정도에요. 떡볶이 국물에 찍거나, 곁들여 먹는 것도 맛있는데, 김밥 자체에 소스가 들어가 있어서 단품으로 맛있는 메뉴에요.

바로 김밥 가운데에 고추냉이를 첨가한 마요네즈가 소스가 먀악소스라고 해요. 가 들어가 있는데요. 이게 소시지의 느끼함을 잡아줘요. 사실 내용물이 좀 부실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다른 재료를 더 넣었다간 소시지의 맛이 묻혀서 그런 게 아닌가 싶어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

2) 새우깡 떡볶이


떡볶이는 색만 보고 판단했다가는 매운맛에 살짝 공격당할 수 있어요. 분명 진한 빨간색은 아닌데, 은근히 맵더라고요. 매운 정도의 순위를 매겨보면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정도였어요. 처음에는 맵지 않은데 뒤로 갈수록 얼얼해요.

떡볶이는 보시다시피 엄지손가락 반만 한 크기에, 쫀득쫀득 씹는 맛이 있습니다. 약간 과장해서 이빨 아플 정도였어요 어묵도 딱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져있어요.

그리고 새우깡 떡볶이의 핵심 새우깡…! 기대했던 대로 바삭하고 너무 맛있어요. 마지막 떡볶이를 먹을 때까지도 바삭함이 살아있더라구요. 튀김이란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것. 평범할 수 있는 떡볶이 맛을 새우깡이 살려낸 거죠. 새우깡을 빼더라도 떡볶이가 해물 육수를 베이스로 만들어서 먹을수록 감칠맛이 중독적이었어요. 물론 새우깡이 빠지면 좀 평범한 맛이긴 해요.

4. 꿀팁


맛있는 녀석들처럼 한입만을 시도해보았어요. 먹어보니 개인 취향이지만 김밥과 새우깡의 조화가 꿀맛이더라구요. 마치 새우튀김 김밥을 먹는 느낌? 떡볶이에 새우가 그득해서 올려먹고도 남았어요. 마지막 떡볶이 국물도 슥슥 긁어서 깔끔하게 먹었습니다.

5. 에디터 리얼 후기


가격 대비 맛을 따져본다면, 살짝 높은 가격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가격 생각을 안 한다면 다시 찾게 될 것 같은 맛이에요.

가장 기본 메뉴로만 맛을 보았는데, 꽤 괜찮았기 때문에 또 방문해서 다른 메뉴에 도전해보고 싶더라구요. 특히 저 수요미식회 세트가 땡겨요. 제주 흑돼지 고추튀김, 제주 장아찌 김밥을 다음에 꼭 먹어보려구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