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만한 푸짐한 크기로
마음을 사로잡은 뜨겁고 달콤한

찐빵 맛집을 모아보았어요!

호빵과 찐빵의 차이 알고 계세요? 사실 호빵은 과거 분식집에서 팔던 찐빵이 그 출발지에요. 찐빵을 가정에서도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상품화한 것이 바로 호빵인데요. 겉은 부드럽고 속은 촉촉하고 달콤한 팥앙금이 들어 있는 찐빵은 사계절 먹어도 맛있어요. 하지만 겨울철 추위를 느끼며 길에서 서서 먹는 찐빵이 더 맛있게 느껴져요.

뜨거울 때 호~ 불어 반을 딱 나누어 먹는 달달함도 즐길 수 있는 낭만간식! 오늘은 전국의 찐빵 맛집을 수집해보았어요. ‘하얀 것은 빵이오. 검정 것은 팥소이다’ 이러한 공식을 깬 독특한 찐빵 집도 많았는데요. 지나치면 후회한다는 전국의 이색 찐빵 베스트 5 맛집을 만나볼게요!

예쁜언니의 간단정리
위치: 경남 진주시 촉석로201번길 12-1
전화번호: 055-741-0520
영업시간: 매일 12:30~15:30 재료 소진 시 마감
가격대: 찐빵 3,000원
▶예쁜언니의 참견: 엄마도 아빠도 좋아하는 찐빵집인데요. 동네뿐만 아니라 이미 빵순이들 성지순례 코스에 담겨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에요. 그래서 재료 소진으로 마감되는 날이 자주 있다고 하니 이른 시간에 방문해보는 게 좋아요. 그리고 이곳은 팥죽 같은 걸쭉한 소스를 부어먹는다는 독특함을 지녔으니 놀라지 마시고요!

예쁜언니의 간단정리
위치: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964-8
전화번호: 054 276-3215
영업시간: 10:00 – 18:00 / 일요일 휴무
가격대: 찐빵 3000원
▶예쁜언니의 참견: 포항 구룡포에 60년 전통을 가진 찐빵 전문점이 있어요. 상호는 분식집이지만, 인기 메뉴는 찐빵이라는 독특한 곳인데요. 단품 메뉴도 있지만 단팥죽 한 그릇과 노릇한 찐빵 세트가 5000원으로 판매 중이에요. 여기는 리얼 단팥죽에 찐빵을 찍어 먹는 곳이기 때문에 찍먹파라면 여기에 와야겠죠!?

예쁜언니의 간단정리
위치: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123
전화번호: 051-722-7025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가격대: 찐빵 4,500원 (5개)
▶예쁜언니의 참견: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비주얼의 찐빵이에요. 그런데 이 찐빵집은 갈 때마다 줄 서있는 것을 발견할 정도로 지역민이 인정한 맛 집인데요.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것이 살짝 아쉬워요. 그래도 부산은 볼거리가 많은 곳이잖아요. 겨울바다를 보러 왔을 때 이곳에 들려 쫄깃함이 넘쳐나는 찐빵을 들고 가면 어떨까요? 나눠 먹다 보면 혼자 왔다 둘이 될지도 모르니까요 ㅎㅎ

예쁜언니의 간단정리
위치: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1099
전화번호: 053-768-5768(본점)
영업시간: 매일 7:00 – 24:00
가격대: 찐빵 3,000원 (5개)
▶예쁜언니의 참견: 찐빵을 거론할 때 대구 가창 찐빵을 빼놓을 수가 없죠. 가창 도로를 지나면 찐빵집이 줄 서듯 늘어서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박지연의 가창 옛날 찐빵’이곳이에요. 쫀득하고, 묵직하고 달콤한 팥소에 몸이 녹아드는데요. 영업시간이 길기 때문에 겨울 야식으로 가장 많이 즐기던 곳이에요.

예쁜언니의 간단정리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36
전화번호: 064-783-6153
영업시간: 매일 09:00 – 14:00 / 공휴일 휴무
가격대: 보리빵 700원, 쑥단팥찐빵 700원
▶예쁜언니의 참견: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주전부리가 바로 오메기 떡이죠? 그런데 제주도민이 오메기떡보다도 먼저 먹으라고 추천하는 맛집이 바로 덕인당 쑥찐빵이에요. 오메기를 먹고도 신세계를 보았는데요. 이 찐빵 맛은 어떨지 정말 기대가 되죠? 사진만으로도 쑥의 향긋함이 퍼지는데요. 향긋 쌉싸름한 쑥맛과 달콤한 팥의 조화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는 맛이네요.

진빵 맛집들이 마치
드래곤볼처럼 흩어져 있는데요.
추운 계절일수록 여행보다도
방콕을 선택하는 요즘,
찐빵 때문에 밖에 나가게 될 것 같네요.

인스타 사진 출처 ▼

yj___love0420
j_leewoo79
bbang_ddin
ohyosungo
yna_chooooooooi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