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만두는 피가 다
두꺼운거 아니였어!?

밥심은 만두를 좋아하긴 하는데 아직 맛있는 만두를 먹어보지 못한 것 같아요ㅠㅠ 그런데 요즘 SNS에서 아주 핫한 만두집이 있다고 해 눈독을 들이던 중 근처에 볼일이 생겨 겸사겸사 만두를 겟! 해왔는데요~? 과연 밥심에게 합격 만두 도장을 받을 수 있을지 같이 살펴보러 가실까요~?

너무 이른가 하는 마음으로 방문했던 시간이 11시 10분쯤이었는데 벌써 줄이 서있었어요..! 알고 보니 오픈도 11시이던데 깜짝 놀랐어요. 어마어마한 인기를 실감했습니다ㅎㅎ

아직 코로나로 조심해야 할 시기라 생각해 대기시간이 너무 길면 다음에 방문 하려 했는데 다들 머무르시는 시간 없이 빠르게 이동하셔서 금방 밥심 차례가 되었어요!

구매하지 못하고 가시는 손님이 너무 많아 1인당 4판 제한을 두셨었으나, 현재는 그마저 2판 제한으로 바뀌었다고 해요.. 인기가 점점 늘고 있던데 곧 1판으로 또 바뀌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ㅎ

사장님 혼자 운영하시는 곳이라 먼저 5~6명 정도 주문과 결제를 미리 진행하신 후 만두를 포장해주시는 방식이었어요! 반반도 가능한 것 같았지만 거의 다 고기, 김치 각 1판씩으로 2팩 꽉 채워 구매하시더라고요.

일을 끝내고 드디어 만두를 먹어 볼 시간이 왔습니다~ 사장님께서 따뜻할 때 먹는 게 제일 맛있다고 하시면서 어쩔 수 없이 식은 후 먹을 땐 비닐을 덮어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으라고 알려주셨어요!

짜라란~~ 만두 등장입니다!

제품 정보

밥심은 고기 1판, 김치 1판을 구매해 반씩 담아달라 부탁드려렸어요! 나머지 한팩에는 고기 2개 김치 3개가 들어가 있답니다~

만두 크기는 종류에 상관없이 대왕 사이즈를 자랑해요ㅋㅋㅋ

손에 올려보니 오버 조금 해서 손바닥만 한 거 있죠!? 이게 하나에 1,000원이라고 생각하면 혜자 아닌가요?

그렇다면 역시 실제 크기를 안 재어볼 수 없죠~! 실측 결과 길이는 15cm! 만두가 이렇게 긴 거는 처음 보는 것 같아요.

무게는 85g입니다! 얇은 피 만 두니깐 저기서 5g 빼고는 전부 만두소 무게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아요!

고기만두 컷팅~

세상에 안에 소가 엄청 꽉꽉 차있어요ㅋㅋ 고기양이 생각보다 너무 많아서 놀랐어요. 재료를 정말 아낌없이넣으신 느낌!

다음은 밥심이 좋아하는 김치만두~

여러분 김치만두 생각보다 매콤합니다! 확실히 김치가 들어있어 고기만두보다 씹히는 식감이 좋았어요ㅎㅎ 물론 여기도 고기는 섭하지 않게 들어있다는 사실~

고기만두, 김치만두 두 가지 전부 자극적인 맛없이 깔끔했어요! 간간하니 짜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평소 만두 먹을 때 단무지랑 같이 먹으면 간이 세게 느껴져서 따로 먹는 편인데 여긴 단무지가 얇무지라 같이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ㅎㅎ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재구매 의사 : 재구매 의사는 너무 있지만 밥심은 거리가 멀어 근처에 갈때마다 구매할 것 같아요!
별점 ★★★★

만두 하트 인증샷이 SNS에 많이 보이길래 밥심도 해보았어요ㅎㅎ 개인적으로 김치만두 파인데, 이화 만두는 고기만두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적당히 짭조름한 간에 무엇보다 만두에서 육즙이 장난 아니에요.. 김치만두도 짜지 않고 매콤한 게 맛있었습니다! 군자역 근처 사시는 분들은 꼭 한 번씩 드셔 보세요~! 이화만두 합격 도장만두 땅땅 드리겠습니다(๑・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