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딸기 봄바람이 불어왔어요. 핑크빛으로 물든 편의점에서 딸기가 들어갔다는 간식들을 모두 가져와 보았는데요. 신상품도 섞여있기 때문에 구하기가 만만치 않았어요. 특히나 딸기 빵들은 딱 하나씩만 들어오는지 제가 잡은 것들이 모두 마지막이었어요. 그렇다면 어떤 간식들인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ㄴ딸기 총정리! 칼로리는 개당 칼로리에요~

우선 상자 과자들을 살펴볼까요? 이번에 출시된 맛도 있고, 기존에 인기 있는 제품들도 보이는데요. 화이트데이에 구매를 해서 그런지 딸기 제품들이 2+1행사가 많긴 하더라고요. 엄청난 유혹이었지만, 잘 물리치고 한 개씩만 들고 왔어요. 그다음으로 빵순이를 심쿵 하게 할 딸기 빵들을 살펴볼까요?

살 때는 몰랐는데 사진을 찍고 보니 모두 삼립 빵이네요. 이번 딸기 시즌에 이렇게나 열심히 할 줄이야… 아무튼 사랑스럽고, 독특한 아이디어 빵들에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게다가 패키지 디자인이 구매 욕구를 높이는데 한몫을 하고 있어요. 


ㄴ딸기성분 한 눈에 비교해 보기!


롯데 초코파이

초코파이 제품들은 매 시즌마다 다양한 시도를 하죠? 그 덕에 새로운 맛이 나오기만 하면 SNS를 달궈놓는데요. 이전에도 출시되었던 맛이지만 2019년에 새로운 패키지로 만나게 되었네요. 강렬한 빨간색에 벚꽃잎이 휘날리고 있어요. 
1. 딸기 함량 분석해보자!
빵 두께만큼이나 두툼하게 들어가 있는 딸기 마시멜로가 보이는데요. 이미지만큼 핑크빛은 아니지만, 은은한 핑크빛이 돌긴 해요. 딸기 마시멜로에는 딸기 분말 0.02%와 치즈가 섞여 있고 초코파이 빵을 보면 딸기 맛 쿠기가 콕콕 박혀있는 게 보여요.

2. 초코파이의 딸기 맛은 어떨까?
초코파이는 안 먹어보신 분들은 없으실 테니 딸기 맛에 집중해서 설명해볼게요. 맛에서는 딸기를 정말 0.02%만큼 느낄 수 있어요. 딸기 맛보다는 그냥 좀 더 달달한 초코파이 맛으로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상큼한 맛이 살짝 느껴지는 듯도 하나, 이게 딸기 맛이구나라는 맛은 아니에요.

해태 오예스 딸기요거트

마시멜로를 싫어하는 분들은 오예스를 먹잖아요. 저도 요예스파인데요. 이전에 수박이랑 키위맛이 나왔을 때는 맛을 보고.. 놀랐지만, 그래도 딸기는 믿고 먹어볼 만해서 들고 왔어요. 겉모양은 변함없네요.

1. 딸기 함량 분석해보자!
상자 과자 중에서는 딸기 색상을 띄는 핑크빛이 가장 강했어요. 초코파이에 비해서는 딸기과즙분말 0.
8%로 좀 더 함량이 높네요. 여기에 요구르트 크림 페이스트가 섞이면서 붉은 딸기를 핑크빛으로 바꾼 듯 보여요.

2. 오예스 딸기 맛은 어떨까?
첫 맛에 상큼한 맛이 훅 들어와요. 딸기의 상큼함과 요거트의 부드러움이 잘 어우러져 달달하면서 굉장히 부드러운 크림이에요. 이 제품은 한 번쯤은 먹어볼 한 맛이에요.

크라운 빅파이

점점 작아져서 슬프다는 구매자… 이름 때문에 구박받아 슬프다는 빅파이입니다. 다른 파이들과 달리 바삭하고 슬림한 것이 특징이 녀석이죠. 파인애플, 오렌지, 자몽 등 상큼한 여러 과일 맛들이 나왔었는데요. 그래도 역시나 오리지널이 제일 인기가 많다고 해요.

1. 딸기 함량 분석해보자!
상자 과자 중에서는 딸기 색상을 띄는 핑크빛이 가장 강했어요. 딸기10%와 딸기 농축액이 4.2%나 들어있네요!

2. 빅파이 딸기 맛은 어떨까?
진한 딸기 잼맛이 딱 느껴져요. 오리지널 맛인만큼 더 말할 것 없겠죠?

딸기롤롤데니쉬

삼립에서 나온 딸기 빵인데 페이스트리 반죽으로 만드는 데니쉬롤이라 크림을 상상했지만, 딸기 앙금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어떤 맛일지 상상이 안가지만, 비주얼이나 빨간 딸기 앙금 색이 예뻐서 구매했어요.

1. 딸기 함량 분석해보자!
백옥앙금과 딸기잼으로 이루어진 빵으로 국산 딸기 퓨레가 사용되었어요.

2.딸기데니쉬 딸기 맛은 어떨까?
겉보기에는 딸기잼이 연상될 수도 있지만, 맛을 보면 꾸덕꾸덕한 앙금을 느낄 수 있어요. 앙금에 너무 놀라서인지… 딸기의 상큼한 맛은 어디로 갔는지 찾을 수가 없었어요. 하지만 신기하게도 딸기 향이 엄청 퍼져요.

딸기케익인가 봄

요즘 작명 센스들이 돋보이는 디저트가 많은데요. 누가 봐도 딱 딸기 케이크임이 보이는 분홍색 롤케이크네요. 두께는 딱 1.5cm 정도의 평균 두께이고 가격은 1,300원이니 가성비 좋은 커피 디저트에요.

1. 딸기 함량 분석해보자!
딸기잼이 아닌 라즈베리딸기잼이 들어가 있는데요. 정말 롤이 붙어있을 정도만 살짝 발려져 있네요.

2. 딸기롤케익 딸기 맛은 어떨까?
입에 넣으면 약간의 찰진 식감이 느껴지는 빵이 씹혀요. 그리고 살짝 인위적인 딸기 맛과 버터크림이 어우러져 있는데요. 빵 자체에서는 딸기 분말을 넣은 것이 아니니 딸기 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아시나요케익 딸기맛

‘아시나요’는 빵 아이스크림 중에 ‘빵또아’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데요. 30년 전통의 카스텔라 아이스크림으로 특히나 엄마 아빠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었죠. 그런데 아시나요가 케이크로도 나왔어요. 딸기맛이 귀해서 정말 동네를 돌고 돌아 힘들게 찾았는데요. 아이스크림과는 달리 카스텔라가 크림보다 많다 것에 살짝 슬펐어요.

1. 딸기 함량 분석해보자!
다른 삼립 제품에는 딸기 함량이 안 적혀있어 답답했는데 아시나요에는 딸기 크림이 15.38%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 딸기 크림에 진짜 딸기는 얼마나 들어있냐겠죠? 중국산 딸기 분말과 마가린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이 비율은 없어요.

2. 아시나요 딸기 맛은 어떨까?
아시나요 아이스크림과 빵 맛은 거의 똑같다고 할 수 있어요. 정말 아이스크림을 싸서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다음으로 딸기 크림 맛이 궁금하시죠? 상큼한 맛의 버터크림으로 딸기향이 살~짝 느껴지는데요. 크라운산도 딸기 맛의 그 크림 맛과 무척 흡사해요.

러블리 스트로베리 토스트

이름은 엄청 길지만 보기에는 정말 별거 없어 보이는 토스트에요. 토스트라는 이름과 달리 겉이 너무 하얀색인 점도 당황스러울 수 있어요. 하지만 안에는 딸기잼이 듬뿍 들어있죠. 그런데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이라고 하여 궁금해서 사봤어요.

1. 딸기 함량 분석해보자!
이것도 딸기 함량이 적혀있어요. 겉보기에도 딸기 덩어리가 보이는 딸기 크림인데요. 과육이 듬뿍 들어간 딸기잼이 11.99%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이 딸기잼에는 마가린과 국산 딸기, 설탕, 레몬주스 등이 들어가 있고 자세한 비율은 없어요.

2. 러블리 스트로베리 토스트 딸기 맛은 어떨까?
토스트 안의 딸기잼의 맛은 단 한 단어로 설명할 수 있죠. 바로 ‘새콤달콤’! 먹자마자 상큼한 레몬 커스터드 맛이 느껴지며 거기에 딸기가 달콤함을 살짝 보탠 느낌이에요. 아쉬운 점이 바로 단맛보다도 상큼한 맛이 강한 거죠. 단맛만 추가된다면 나름 괜찮았을 것 같은 토스트에요.

딸기 간식 7간식 중 가장 딸기 맛이 잘 느껴졌던 것을 골라볼까요? 딸기의 상큼함과 달콤함이 가장 잘 느껴지는 것을 기준으로 2가지를 고를 수 있어요. 물론 둘 다 엄청난 딸기 맛은 아니지만 그나마 오예스와 아시나요가 가장 딸기맛임을 맛으로 잘 느낄 수 있었어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