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순대를
사이드로만 먹는다고~!?

이전에 ‘나 혼자 산다’에 김민경 님이 김밥으로 달걀피자를 만드시는 모습을 보고 요즘 남은 음식 처리 레시피에 눈을 떠버렸습니다ㅋㅋㅋ 오늘은 그중 하나인 순대 처리 레시피인데요!! 밥심은 희한하게 순대를 먹으면 꼭 남더라고요..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가져왔습니다!! 순대 활용 레시피~! 남은 순대로 해 먹고 여러분께 보여드리기 위해 다시 순대를 사 온 건 안 비밀…ㅎㅎ

오늘의 재료는~

① 순대 꼬치 – 튀김가루, 양념소스, 대파, 청양고추,

② 순대 무침 – 모차렐라치즈, 대파, 청양고추, 간마늘, 설탕, 간장, 고춧가루, 케첩, 식초, 설탕

③ 순대전 – 달걀, 소금

① 순대 꼬치 레시피

먼저 튀김가루와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농도는 일반 튀김 반죽 농도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기름에 넣어 한 번 튀겨주세요. 저는 튀김 반죽이 있는 튀김을 원해 튀겼지만 이 과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반죽과 기름에 튀기기 과정은 생략해 주셔도 괜찮아요!

튀기는 중간중간 순대에서 떨어지는 속들을 건져내주셔야 달라붙어 타지 않는답니다~

저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백종원 만능 양념장’이 있어 사용해 주었어요! 근데 그냥 바르기에는 너무 되직해서 물을 살짝 섞어 바르기 쉽도록 해주었어요.

저랑 같은 양념장이 아니더라도 상관없고 직접 고추장, 물엿, 케첩, 설탕 등을 넣고 만드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프라이어에 180℃에 5~8분 돌려주시면 완성! 에어프라이어 온도와 시간은 기기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중간중간 확인은 필수

튀기고 남은 순대는 2~3cm 두께로 전부 썰어주세요.

② 순대 치즈 무침 레시피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주세요! 저는 마늘순대를 사용해서 간마늘은 생략해 주었어요!

섞인 양념장에 순대를 넣고 섞어주세요! 세게 섞으면 순대 겉껍질이 뜯겨 속이 나 터져 나올 수 있으니 살살 나물 버무리듯 섞어주세요.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한 그릇에 담아 고명을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치즈를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완성~ 치즈도 꼭 모차렐라치즈일 필요는 없답니다!

③ 순대전 레시피

오늘 모든 레시피가 간단하지만 그중 최고봉이라는 순대전ㅋㅋ 달걀을 잘 풀어 소금 간을 살짝 해준 후 순대를 담가주세요.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부쳐주면 완성ㅎㅎ 너무 간단하죠?

김민경 님으로 시작된 레시피! 김민경 님 따라잡기 빠질 수 없죠ㅎㅎ 김밥 피자는 식사 느낌이라면 이건 간식 느낌!? 하나씩 부칠 때는 순대전이었지만 지금은 통으로 부쳤으니 피자라구요~!

순대 하나로 푸~짐 해 보이는 한 상 완성입니다! 어째 만들고 보니 술안주 같은 건 제 착각일까요..?ㅎㅎ 저만큼 한 번에 다 드시면 탄수화물 폭풍 흡입이니까 하나씩 따라 해보시는 걸로~!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총평
맛 ★★★
기승전 순대 맛이 아니라 각기 다른 맛이 나서 너무 좋았다. 한식, 양식, 분식같이 먹는 느낌ㅎㅎ

난이도
순대꼬치 ★★★
순대 치즈 무침 ★개 반
순대전 ★
순대를 따로 찌고 조리하지 않아서 너무 간편하고 꼭 냉장 순대뿐만 아니라 먹고 남은 순대로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