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질 듯이 채워 넣은 단팥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 여러분 군산! 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밥심은 군산 하면 바로 단팥빵! 이 떠오르는 것 같아요 ㅋㅋ 군산에는 유난히 오랜 전통의 빵집들이 많아서 그런가 봐요:)

4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군산 빵집 들 중에 독특한 재료와 맛으로 엄청난 리뷰 수를 자랑하는 단팥빵이 있어 밥심이 얼른 리뷰하러 가져왔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제품정보

빵 굽는 오 남매라는 군산 빵집의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인 단팥빵이에요. 가격은 개당 1,600원으로 배송료는 별도! 밥심은 넉넉히 4개 구매했습니다!

보통 음식을 택배 주문하면 아이스박스에 냉장으로 배송 오는데 이 빵은 실온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라 일반 종이박스에 배송되었어요! 배송 중에 변질 우려가 없어서 그 부분은 조금 안심이 되네요.

박스를 열자마자 이 단팥빵에 들어간 흰찰쌀보리…? 라는 생소한 재료의 설명이 적혀있는 안내지가 있어요.

완제품 빵으로 봉투에 포장되어 포장박스 안에 담겨 있고, 별다른 구성 없이 딱 빵, 봉투, 상자 이렇게 간단한 구성입니다! 간결하고 투박한 포장이 추억의 빵집 느낌이 솔솔~*_*

이런 손잡이가 달려 있는 상자가 미조립 상태로 배송 오기 때문에 손잡이 조립 후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배송 중에 종이가 구겨지기가 쉬워서 그 부분이 좀 아쉽네요…

단팥빵의 무게는 152g으로 표기된 정량은 140g을 훨씬 웃도는 무게였습니다! 확실히 빵 종류는 정량보다 넉넉하게 나오는 편인 것 같아요:)

빵 하면 가장 궁금한 크기! 이 빵은 높이가 균일하진 않아서 높은 부분과 낮은 부분의 차이가 꽤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오븐 안에서 부풀어 오르는 건 조절이 힘들어서 그런 거겠죠? 가장 높은 부분의 두께는 4cm , 빵의 지름은 11cm로 손을 전부 덮는 정도의 큼직한 단팥빵 사이즈입니다!

빵을 겉에서 눌러보았을 때 굉장히 말랑말랑해서 빵 결이 폭신한 건 줄 알았는데…! 빵의 두께는 얇고 대부분이 단팥소로 이루어져 있어서 말랑하게 느껴졌던 거였어요.

단팥소가 과하게 많으면 너무 달아 완빵하기가 힘든 경우가 있는데 과연 그 핸디캡을 극복할 만한 맛일지…!

부드럽게 갈린 단팥소 안에는 입자 있게 다져진 호두와 통팥이 들어있는데요

! 두 가지 모두 딱딱한 식감 없이 적당하게 잘 삶아져 씹는 맛이 좋았고, 특히 인상적이었던 건 갈린 팥앙금 부분이 굉장히 쫀득해서 양갱과 캐러멜 중간 어디쯤인 듯한ㅋㅋ 신기한 식감이었어요:)

빵은 엄청나게 퀄리티 있다는 인상은 받지 못했고 적당한 찰기와 수분감? 단독으로 먹으면 살짝 건조할 수도 있겠다~ 싶은데 팥앙금과 함께 먹으면 딱 좋은 상태의 빵결이에요.

이 빵의 인기는 단팥소 때문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앙금의 특색이 강해요! 빵의 두께가 얇은 이유도 단팥소의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어요:)

빵결은 느낄 새도 없이 양갱처럼 쫀득한 팥의 식감이 치고 들어와서 그 재미로 먹게 되네요ㅋㅋ 일반적인 단팥빵들보다는 단맛이 덜한 편이라 크기가 커도 한 개는 곧바로 다 먹을 수 있겠어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 분기별로 주문할 의사 있음 / ★★★개 반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단팥빵은 팥앙금에 단맛이 강해서 먹고 나면 입이 텁텁하고 건조해지는 느낌이 들 때가 많은데 이건 먹고 난 후에 입안이 깔끔해요! 먹고 나면 속이 편하다는 설명이 있는데 그건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기분 나쁜 과한 단맛이 없어서 단팥소가 많아도 술술 잘 넘어가네요 제 주변에서 구할 수 없는 독특한 단팥빵의 맛이라 종종 시켜 먹을 것 같아요!

@food_lover

재구매 의사: 없음 / ★ ★ 개 반

저는 개인적으로 내용물과 빵이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걸 선호해서 빵과 팥앙금이 따로 노는 느낌이라ㅠ.ㅠ 아쉬웠어요. 팥앙금이 너무 찰지다 보니 빵과 계속 분리되어서 충분히 씹어줘야 하더라고요… 난 호두과자 보다 풀빵을 선호한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 아쉬울 수도 있는 맛이에요.

Previous article4200원 아깝지 않은 미친 퀄리티의 뚜레쥬르 역작
Next article‘열흘 만에 10만 잔’ 미친 가성비의 3500원 짜리 이디야 신상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