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맛? ㄴㄴ 망고맛 ㅇㅇ

여러분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불닭볶음면이 맥주 버전으로 나왔다는 소식! 불닭은 매운맛이 중요하니까 그럼 매운 맥주 맛일까요? 듣자마자 어떤 맛일까 너무 궁금해지는 거 있죠. (^w^) 바로 편의점으로 달려가서 확인해 봤어요.

맥주 4캔에 만원 행사하고 있어서, 밥심은 다른 맥주 하나와 함께 총 3캔 구입했어요. “불닭맥주”라는 글이 눈에 확 띄어서 바로 보였어요. 왠지 냉장고에 불닭이 있으니 어색해 보임ㅋㅋㅋ

제품 정보

불닭 맥주는 한 캔에 3,500원이에요. 판매는 CU에서만 한다고 하네요! 삼양의 불닭 맥주와 더쎄를라잇브루잉이라는 수제 맥주 스타트업이 콜라보 했어요. 최근 40억 추가 투자유치했다고 하네요ㄷㄷ

망고 원액이 0.15% 들어있는 망고에일이라… 매운맛은 안 나는 건가..( •́ ̯•̀ ) 도수는 5.8%로 일반 캔맥(4.5%)보다 높은 편이에요. IBU는 맥주의 씁쓸함을 나타내는 표시로, 숫자가 클수록 쓴맛이 강해져요. 보통의 IPA는 60, 대중적인 맛의 페일 라거는 10이에요. 불닭은 IBU 25이니, 약간 씁쓸할 것 같네요.

불닭 캐릭터가 자아도취하는(?) 표정을 짓고 있어요ㅋㅋㅋ 상단 문구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를 말하고 있는 듯한 표정ꉂ(ˊᗜˋ*)

캔 안이 어두워서 검은색에 가깝게 보였어요. 그래서 불닭 소스처럼 검붉은 색인 줄ㅋㅋㅋ 한번 잔에 따라서 확인해 볼까요?

아니었음ㅋㅋㅋ 그냥 맥주 색이었네요~ 색은 에일 맥주 중에선 조금 연한 편!

그리고 맥주를 따르니 술 냄새가 화악 올라왔어요. 아무래도 다른 캔맥에 비해 도수가 높아서 그런 것 같아요. 풍부한 향은 에일맥주의 특징이기도 해요~! 한 캔 다 먹으면 좀 알딸딸할 것 같은데요?ㅋㅋㅋ(๑˘̴͈́꒵˘̴͈̀) ۶ˮ

에일이라서 탄산도 가볍고 약했어요. 마셨을 때 탄산은 거의 없는 정도! 그리고 거품층 역시 얇고 가벼웠어요. 라거가 상쾌하고 가벼운 맛이라면, 에일은 진하면서도 과일이나 특유의 쓴맛이 있어요.

※배속 안 했음※ 거품 사라지는 속도 확인! 거의 탄산음료 속도로 사라지는 듯? 하지만 약하다는 거~ 아마 에일을 처음 접해보는 분이라면 조금 생소한 맛일 것 같아요.

아주 당당하게 궁합이 좋다고 적혀있어서 불닭볶음면과 함께 먹어봤어요. 처음 입에 닿을 때 망고 향이 스치고, 바로 에일 특유의 씁쓸한 맛이 나요. 페어링은 글쎄요… 꼬옥 이 맥주랑 먹어야겠다는 특별한 이유가 느껴지진 않았어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 거의 없음 / ★★개

에일 특유의 쓴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요. 도수도 센 편이라, 가볍게 마시기엔 살짝 부담되는 맛? 망고향은 거부감 없이 좋았어요. 달달하지 않고, 맥주의 씁쓸함이 훨씬 강해요! 저는 달달한 맥주를 좋아해서 제겐 어려운 맥주… ㅋㅋㅋ 그리고 맵고 뜨거운 불닭과 반대로 맥주는 시원하게 먹으면 더 궁합이 좋을 것 같아요. 도수도 높고 씁쓸한 맛이라서, 진한 수제 맥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일 듯ㅎㅎ

@food_lover

재구매 의사 : 있음 / ★★★개 반

평소에 에일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좋아할 맛이에요! 탄산이 적고, 맛도 향도 풍부해서 딱 한 캔 기분 좋게 마시고 싶을 때 알맞을 것 같아요. 망고향이 느껴졌지만, 망고링고처럼 달달하진 않아서, 달달한 맥주에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도 즐기기 쉬운 맥주에요. 맥주의 맛은 좋았는데, 아쉬운 점은 꼭 불닭이었어야 했나… 하는 생각이에요.ㅋㅋㅋ 오히려 불닭 패키지여서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 차라리 불닭 맛이었다면 좋았을지도?

Previous article가격 미친 것 같다, 백종원도 반했다는 OO삼합 정체
Next article한 봉지 2,000원에도 품절? 비싸도 없어서 못 산다는 새우깡 50주년 특별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