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과 카레에 고기까지 먹어도 275칼로리?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여러분은 건강이나 체중 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하실 때 어떻게 식단 관리하시나요? 밥심은 단백질 쉐이크, 원푸드, 과일 다이어트 등등 셀 수 없이 다양한 식단에 도전해 보았지만… 역시 한국인이라 그런지 짭조름한 밥과 반찬이 계속 생각나고, 주먹 꽉! 쥐고 절제하다가도 치팅데이에 한번 먹으면 오히려 자제력을 잃고 다이어트에 망하기 일쑤였어요(⊙_⊙;)

올여름 실내에만 있다 보니 운동 부족에, 몸무게까지 늘어나서 다시 다이어트를 결심했는데 마침 일반식 밥반찬 맛 그대로에 칼로리만 줄인 도시락을 저렴하게 파신다고 해서 리뷰하러 가져왔어요! 함께 보실까요~?

제품정보

씨제이 프레시웨이에서 제조한 300kcal 내외의 저칼로리 도시락으로 5개 세트를 16,000원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어요. 개당 3천 원 정도의 가격이네요! 이벤트로 10개를 구매하면 11개로 온대요.

에어프라이어용 닭다리로 가득했던 냉동실을 비우고 도시락으로 꽉 채웠습니다…!패키지가 깔끔해서 보기만 해도 정리 잘하고 사는 커리어 우먼이 된듯한 기분이 들어요:) ㅋㅋㅋ

첫 번째로 리뷰해볼 도시락은 매콤낙지볶음밥&해물완자 에요! 해산물 재료 위주로 구성되어 있네요. 진공포장이 짱짱해서 냉동 보관만 잘해준다면 변질의 우려는 없을듯해요.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간 돌려주니 모두 따끈하게 잘 데워졌어요~ 볶음밥답게 약간의 꼬들꼬들한 식감이 살아있고 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짭조름한 양념 맛이 매우 강한 볶음밥이네요! 완자와 계란까지 모두 일반식과 맛의 차이가 없었고 단호박과 채소를 먹을 때 비로소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는 중이구나 느낄 정도였어요ㅋㅋ

통통해물완자는 탱탱한 식감은 좋았는데 문어 양이 조금 부족해서 아쉬웠네요ㅠㅠ 간은 충분해서 싱겁진 않았어요!

특히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소화가 잘 되는 다양한 잡곡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질리지 않고 씹는 맛까지 더해진다는 거! 반찬 종류에 따라 어울리는 잡곡밥으로 고심해서 구성하신듯해요. 채소볶음과 단호박 샐러드는 대부분의 도시락에 포함되어 있는듯하네요. 마무리하기에 달달한 반찬은 필수이긴 하죠?

매콤 닭갈비는 모두 닭 다리 살이었고, 이것 역시 일반식과 다를 바 없이 자극적이고 매콤한 맛을 잘 재현해내셨더라고요. 양념이 낙지볶음에 비해 매운맛이 덜해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을듯해요!

▼ ▼ ▼ ▼ ▼ ▼ ▼ ▼ ▼ ▼ ▼ ▼ ▼ ▼ ▼ ▼ ▼

3천원대 건강한 4첩반상 구매 아래링크 클릭 

▼ ▼ ▼ ▼ ▼ ▼ ▼ ▼ ▼ ▼ ▼ ▼ ▼ ▼ ▼ ▼ ▼

https://bit.ly/3sAqZF7

세 번째 도시락은 제대로 한식 느낌 뿜뿜하는 구성이에요! 곤드레 나물이 들어간 밥과 고추장불고기 그리고 고유명사 같은 채소볶음과 단호박 샐러드가 있네요ㅋㅋ

밥종류에 따라 조금씩 질감이 다른듯했어요. 곤드레 나물밥은 조금 더 쫀쫀하고 찰기가 있더라고요! 쑥떡 냄새와 싱크로율 99%인 향이 솔솔:)

고추장 불고기는 학교 급식에 나오던 제육볶음 맛 기억나시나요? 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도 하는 회사라 그런지 그 맛 그대로 재현하신듯해요∑( 口 ||

탄두리 치킨 도시락은 오믈렛과 커리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밥심에겐 생소한 조합이었어요 ㅎㅎ 새빨갛게 구워진 치킨을 생각했는데 그냥 하얀 닭가슴살 이더라구요ㅠㅠ 치킨이 아니라 카레에서 탄두리 맛이 난듯한 기억이…

기대했던 빨간 탄두리 치킨이 아니어서 살짝 실망했지만 오믈렛 한 입먹고 녹았어요ㅋㅋ
냉동했던 오믈렛인데도 갓 만든 것처럼 몽글몽글하고 윤기나는 스크램블 에그와 달걀말이
중간 정도의 식감으로 씹을 때 딱 좋은 부드러움이더라고요:) 속에는 간장맛?이 나는 참치가 들어있어서 간이 딱 맞았어요.
저 오믈렛만 3개씩 팔아주셨으면 좋겠네요ㅠ.ㅠ

변비에 그렇게 좋다는 병아리콩이 들어간 잡곡밥은 칠리 닭가슴살과 함께 구성되어 있네요!
귀여운 미니 양배추도 보여요ㅋㅋ 이 미니 양배추가 수분과 향을 가득 머금고 있어
닭가슴살과 함께 먹으면 맛만큼은 양배추쌈 먹는 맛과 똑같아요╮(╯-╰)╭

병아리콩 크기가 큼직해서 잘 익었나 살짝 눌러보니 포슬포슬 부드럽게 잘 익었네요:)
닭가슴살도 촉촉하게 익어서 목막힘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칠리소스는 꾸덕한 타입이 아닌 달달한 스리라차 소스 느낌이라 크게 인상적이진 않았고,
오히려 꾸덕한 카레가 맛이 진해서 닭가슴살과 잘 어울려서 밥에 비벼서 맛있게 먹었어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장점
다이어트 식단의 가장 큰 단점이 질린다는 것, 질리지 않기 위해 귀찮음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인데
오히려 식단 만드는 재료비 보다 저렴하게 균형 잡힌 식사가 가능해서 좋았어요!
꼭 다이어트 식단이 아니더라도 도시락 챙길 여유가 없는 학생이나 직장인 분들에게도 좋을듯요.

아쉬운점
단호박 샐러드는 어디에 들어가나 맛있는데…채소 구성은 좀 바뀌어도 좋지 않을까…싶어요…

Previous article트러플에 계란프라이를 올린 듯한 3,200원 푸라닭 메뉴
Next article“제발 버리지 마세요!” 단계별로 다른 쌀뜨물 활용법 “버리지 말고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