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 주려다가 내가 더 좋아해…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코로나의 여파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콕놀이가 정말 다양해졌는데요. 재미있게 놀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해서 찾아보다가 신기한 제품이 있어서 가져와봤어요. 그건 바로, 다른 것도 아닌 떡갈비 키트?! 아이들과 함께하면 더 좋다고 하니 얼른 보러 가시죠~ ٩( ᐛ )و

제품 정보

가격은 1팩에 원래 26,900원인데 지금 할인해서 17,900원으로 밥심마켓에서 구매했어요. 용량은 무려 920g..! ૮( ´⁰0⁰` )ა 떡갈비 사 먹으려면 정말 비싸잖아요.. 1팩에 3인분인데 이 가격이면 가성비 정말 좋지 않나요? 저는 그래서 일단 두 개 구매했는데 하나만 만들어봤어요.

패키지도 귀여운데, 같이 들어있는 설명과 레시피조차 귀여운 그림들과 쉬운 설명으로 되어있었어요ㅋㅋㅋ 이런 세세한 부분들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만든 것 같아서 좋았어요.

팩을 열어보고는 꽉꽉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에 놀란 밥심..(๑°ㅁ°๑)‼✧ 팩 하나당 다진 야채, 다진 고기, 떡, 떡갈비 소스, 빵가루, 앞치마, 장갑 그리고 찍어내는 틀까지 다 함께 들어있었어요. 이 가격에 이렇게 다 주시는 거 맞죠..?! 이 와중에 앞치마와 장갑은 어른용과 아이용으로 두 세트씩 들어있답니다.

제품 조리

프린팅까지 귀여운 앞치마 입고 떡갈비 만들기 시작! 조리 방법은 먼저 재료를 섞어줄 볼에 고기와 야채, 소스를 담아줍니다. 이때 떡갈비 소스는 약 2/3만 넣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스가 넉넉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 넣으면 짜거나 반죽이 너무 질어질 수도 있어요.

빵가루는 마지막에 굽기 전에 묻혀서 구워도 되지만, 같이 섞어서 반죽해도 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해주시면 돼요ㅋㅋㅋ 귀차니즘 밥심은 그냥 빵가루까지 한 번에 다 넣고 만들겠어요!

그렇게 다 넣고 섞기만 하면 반죽도 끝나는데, 벌써 이렇게 맛있어 보이면 어쩌죠..? 소스 자체가 정말 맛있는 냄새가 나서 반죽하면서부터 빨리 먹고 싶더라구요.ㅠ 여기서 조금 더 조물조물 치대면 치댈수록 고기가 부드러워지고, 치댄 다음 냉장고에 30분 정도 숙성하면 더욱 좋다고 하네요. 밥심은 얼른 먹고 싶으니 숙성은 생략할게요ㅋㅋㅋ

계속 손으로 조물조물하며 만지고 있으니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ㅋㅋㅋ 왜 아이들 좋아하라고 샀다가 어른들이 좋아하게 되는지 알겠어요. 만지는 느낌도 부드럽고 좋아서 마치 아이들이 슬라임 가지고 놀듯이 괜히 스트레스도 사라지는 기분..

이제 그만 만지고 모양을 잡아야겠죠?! 여기서 모양을 잡을 때 미리 세척 후 물에 불려둔 떡을 잘게 썰어 넣으면 더 쫄깃하게 먹을 수 있어요. 아니면 그냥 떡 하나 그대로 넣고 고기로 감싸주어도 좋구요! 밥심은 떡도 좋아하니 많이 넣어서 만들었답니다. |ૂ•ᴗ•⸝⸝)”

▼ ▼ ▼ ▼ ▼ ▼ ▼ ▼ ▼ ▼ ▼ ▼ ▼ ▼ ▼ ▼
슬기로운 집콕놀이 떡갈비키트 자세히 보기

이것저것 다양하게 모양낸 밥심ㅋㅋㅋ 어떤 모양으로 만들까 하다가 요즘 오징어 게임이 핫하니 ○□△모양으로도 만들고, 할 거 없으면 생각나는 하트와 귀여운 토끼 모양까지! 내 떡갈비를 받아랏! (۶•̀ᴗ•́)۶—̳͟͞͞♡

취향에 따라 모양내서 예쁘게 만들었으면 이제 구워주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강불에서 구우면 양념 때문에 금방 탈 수 있으니 약불에서 서서히 익혀주세요.

그렇게 다 구워내면 정말 완성! 굽다가 그새를 못 참고 입에 넣어버려서 제일 큰 두 개가 사라진 다음에 찍은 사진이지만 그래도 양이 꽤 푸짐했어요. 게다가 밥심은 지나친 욕심에 크게 만들어서 굽는 데에도 시간이 좀 걸렸답니다. 빨리 굽고 싶으신 분들은 크기를 작게 만드시길 추천드려요!

이렇게 다 모아보니 토끼 모양 떡갈비가 더 눈에 띄더라구요ㅋㅋㅋ 나의 귀욤뽀작 토끼₍ᐢ. ̫ .ᐢ₎♡ 굽다가 귀가 떨어지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했는데 재료가 좋아서인지 반죽이 잘 된 건지 그 모양 그대로 구워져서 좋았어요.

귀여운 떡갈비도 만들었지만 저의 야심작은 여기 있었으니.. 고인돌 떡갈비처럼 떡을 사이에 끼워서 만들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사실 제가 욕심에 너무 두껍게 만들어서 떡이 덜 익거나 딱딱할까 봐 걱정했는데, 이게 웬걸..

▼ ▼ ▼ ▼ ▼ ▼ ▼ ▼ ▼ ▼ ▼ ▼ ▼ ▼ ▼ ▼
슬기로운 집콕놀이 떡갈비키트 자세히 보기

이렇게나 떡까지 쫄깃하고 쫀득하고, 육즙 가득 머금어 부드럽고 촉촉한 고기와 숯불에 구웠나 착각할 정도의 양념까지 역대급이었어요.. 한 입 넣을 때마다 행복했습니다 정말.. ( ◜⤙◝ )♡ 고기 is 뭔들..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장점

배달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떡갈비, 그것도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도 즐기면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아이들 집콕놀이 키트답게 아이들 맞춤 앞치마와 장갑, 소품이 함께 들어있는 것도 섬세한 배려가 녹아있는 것 같았어요. 게다가 떡갈비라는 메뉴 자체가 재료에 따라서 질긴 경우가 있는데 정말 연해서 어린아이나 할아버지 할머니도 잘 드실 것 같아 좋았답니다 🙂


아쉬운 점

굳이 아쉬운 점을 꼽자면 유통기한이 길지는 않다는 거? 제품 수령 후 바로 섭취를 권장하고, 유통기한 자체가 제조일로부터 7일인데 당일 주문한 신선한 재료로 당일 배송하는 제품이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재미와 맛을 같이 즐기는 떡갈비키트 자세히 보기 >>

Previous article이물질 나온 줄, 이 재료 때문에 먹다 놀란다는 케이크 실물
Next articleSNS에서 품절 대란? 호불호 극심하게 갈리는데도 불티난다는 신상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