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에서 먹던 눌은 볶음밥을 집에서 2분 만에~?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여러분 식당에서 쭈꾸미볶음 등을 먹고 식후 볶음밥 많이 드시죠? 철판에 눌어붙은 부분을 긁어먹으면 꼬득꼬득한 식감이 그렇게 매력적일 수가 없잖아요:) 다 떼어 먹으려면 팔이 아프고 항상 감질나게 조금만 먹고 포기해야 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그런 갈증을 해소 시켜 줄 수 있는! 쫀쫀한 볶음밥과 누룽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다양한 맛으로 출시되었다고 해서 밥심이 리뷰하러 가져왔어요! 함께 보시죠!

제품정보

오. 꾸. 밥이라는 재밌는 이름이네요ㅋㅋ 아마 오븐에 꾸운 주먹밥? 삼각밥? 의 줄임말인듯해요. 총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고, 특색 있는 까르보나라치즈 맛까지! 모두 갖고 왔어요.

포장을 뜯으면 등장하는 고운 삼각형 모양의 오꾸밥:) 냉동상태로 배송되어 저 상태 그대로 조리하면 된다고 하네요. 에어프라이나 전자레인지 조리 전용으로 나온듯해요! 하지만 밥심은 오늘 세 가지 방법으로 조리해 볼 거예요.

제품 겉면에 표기된 중량은 100g이었는데 무게를 재보니 무려 125g! 뽑기 운 좋네요 ㅎㅎ 옆면이 두툼한 게 밥이 아주 꽉꽉 눌러 담긴 듯 푸짐해 보여요.

오븐에 구워 나온 반조리 제품이라 그런지 실제로는 사진보다도 더 누룽지 같은 표면이 눈에 띄었어요.

제품조리 – 프라이팬

가장 먼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 조리가 어려운 분들은,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중불 정도로 예열 한 후에 기름이 충분히 달궈지면 주먹밥을 올려 겉면이 바삭해지고 속이 따듯해질 때까지 구워주세요.

에어프라이나 전자레인지 조리는 냉동상태 그대로 해도 되지만 프라이팬은 기름이 튈 우려가 있으니 30분 정도는 미리 해동해 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누룽지가 누룽지 X2가 되는 마법╚(•⌂•)╝

지글지글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역시 기름진 음식은 옳아요… 중불 정도에서 앞, 뒷면, 옆면까지 골고루 잘 구워 주시면 5-7 분 내로 모두 데워지는 듯해요. 해동 정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가운데를 눌러보았을 때 말랑말랑 잘 들어가면 어느 정도 녹았다는 뜻이니 몇 분 더 둔 후에 먹으면 따듯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가장 먼저 맛본 건 불닭 치즈 맛! 밥심이 깜짝 놀랐던 건 불닭볶음면 양념 맛이랑 정말 비슷해요! 불닭볶음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드셔보세요. 적당한 단맛과 매운맛이 불닭볶음면에 삼김 빠트려 먹는 느낌ㅋㅋ거기에 진짜 닭고기와 뽀얀 치즈까지 넉넉해서 만족도 최상이에요.

참치마요는 밥에 참기름인 듯 고소한 양념이 되어있고 깨도 뿌려져 있는듯했어요. 짜지 않고 적당히 간이 되어있어 아이들 먹이기에도 좋고 삼삼하게 먹기 딱 좋을 것 같아요. 밥 양념의 고소함이 마음에 들어요.

네 가지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소 불고기! 밥에 전체적으로 소불고기 양념장이 버무려져 있고 잘게 다진 소 불고기와 채소가 들어있었는데요, 이 양념이 제가 좋아하는 달달한 광양불고기 스타일의 불고기 맛이라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ㅋㅋ 광양불고기 다진 버전? 아주 살짝 숯 향이 나는 게 오븐에 구운 거여서 그런 건지? 정말 맛있었어요.

까르보나라 맛은 반전이 있는 맛이었는데요, 처음 두입은 크림 파스타? 크림수프에 짭조름하게 밥을 버무린 듯한 맛이 나다가 알싸한 맛이 확 치고 들어와서 놀랐어요ㅋㅋ 청양고추가 들어있는듯했어요.

피망인가…?청양고추인가…? 매콤한 걸 보니 고추인듯해요. 맵찔이 분들 방심하시고 까르보나라 드셨다가 놀라실지도 모르니 주의하세요ㅋㅋ

제품조리 – 에어프라이어

검색해보니 이 오꾸밥은 에어프라이 조리를 가장 추천하시더라구요, 다른 조리법은 별다른 킥을 넣지 않았지만 요번엔 특별히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서 구워보기로 했습니다ㅎㅎ 본래 레시피는 1개 기준 150도에 17분 조리이지만 네 개를 한 번에 넣은 걸 감안해서 온도를 조금 높이고 시간을 늘려 조리해 주었어요.

10분 후 한번 뒤집어 주고 10분 더 기다리니 세상 맛있어 보이는 주먹밥이 나왔어요-! 데리야끼 소스를 한 겹만 발랐는데도 원래 겉면이 구워져 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더 색이 예쁘게 나왔네요. 바삭함과 꼬득한 식감이 더 올라간듯해요:)

제품조리 – 전자레인지

가장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 점심 도시락으로 가방에 툭 넣어서 가져간 다음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점심 뚝딱 해결되니 간편하긴 하네요. 전자레인지 출력에 따라 2분에서 2분 30초 돌려주시면 따끈따끈 알맞게 익더라고요.

*전자레인지 돌리시기 전에 포장지는 살짝 뜯어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습기가 차서 눅눅해질까 우려되었는데 신기하게 누룽지의 식감이살아있네요!

데워서 바로 먹으면 되니 간편하네요ㅎㅎ 가방 안에서 쏟아질까 염려도 없어서 좋은 듯요.

가끔 볶음밥 당기는데 김치, 채소, 고기 넣고 밥 볶기 귀찮을 때 그냥 이거 돌려서 계란 얹어 먹으면 눌은 부분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으니까 더 좋은 것 같아요. 계란 프라이 반숙으로 얹어먹으니 매운맛도 중화되고 딱 좋네요! 불닭 치즈에 반숙 계란 추천합니다 bb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장점

개별 포장에 전자레인지 조리해도 누룽지 식감이 유지되어서 그 점이 가장 좋았어요! 사실 레인지 조리는 무조건 눅눅해질 줄 알았는데 반전이네요. 걱정 없이 가지고 나가서 간편하게 돌려먹기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소 불고기 맛은 진짜 맛있는 불고기 맛이라 계속 생각날듯해요:)

아쉬운점

까르보나라 치즈는 생각보다 진짜 매워서… 모르고 드신 분들은 놀라실 수도 있을듯해요… 매운맛이 있다고 표기해 주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Previous article곰표 콜라보 명성에 먹칠할 가격이라는 신상케이크
Next article신라호텔 빙수 값으로 이것 11번 먹는다, 찐애플망고 신상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