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으로만 존재하던 ‘그것’ 이 실제로 나와버렸다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여러분 역시 한국 음식 하면 김치죠? 한국인의 열렬한 김치 사랑으로 김치가 들어간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출현했었죠, 김치피자탕수육이나 김치 프라이 등은 맛잘알 조합이라 모두가 좋아했지만 김치 칵테일, 김치 케이크 등등 우리를 당황케했던 조합들도 있었는데…

이번에 또 한 번 우리를 놀래킬 비주얼의 김치 농축 음료가 등장했다고 해서 어렵게 어렵게 구해 리뷰하러 가져왔어요!

출처: 적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88서울 올림픽 소환이 무슨 뜻인진 모르겠지만… 1+1 행사 중이라고 해요. 밥심은 캔음료라 당연히 편의점에 팔 줄 알고 온 동네를 돌아다녔는데, 인터넷 주문만 가능하더라고요. 여러분도 구매하실 때 유의하세요!

제품정보

적컴퍼니 라는 회사에서 캔당 1원의 수익금을 후원하는 일명 ‘착한 상품’으로 펀딩을 통해 출시되었다고 해요.

캔당 가격은 3,000원으로 싸지는 않은 가격인데 현재 1+1 행사 중이라 같은 값에 2캔 득템!

김치 농축액이 들어간 에너지 드링크로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정말이네요. 타우린과 카페인 함량이 한국 에너지 드링크의 대명사인 핫식스와 거의 비슷해요. 먹으면 힘이 나긴 날 듯… 그런데 김치 한 포기가 떡하니 그려져있는 패키지와는 달리 김치 농축액 0,001%이라니… 도대체 얼마나 농축되어 있는 거죠…?(▀̿Ĺ̯▀̿ ̿)

성분 함량을 보다가 그냥 지나칠 뻔했는데… 이 김치 에너지 드링크… 딸기맛 음료였네요? 빨간 배경에 빨간 글씨라 눈에 띄지 않아서 하마터면 모르고 지나칠뻔했네요ㅋㅋ 아무래도 진짜 김치 맛으로 만들면 비추 후기가 폭발할까 봐서 일까요…?

치이익 소리를 내며 병뚜껑을 열자마자 딸기? 신선한 딸기의 향은 아닌 진하고 달달한 딸기시럽향이 퍼지더라고요. 냄새가 강렬한 편이라 향긋하고 좋진 않았어요.

충격적인 캔 디자인에 비해 음료 색은 로제와인 마냥 핑크빛으로 영롱하고 예쁘네요… 맛도 그랬으면 좋겠는데 아무래도 김치 드링크라는 이름이 계속 머릿속에 맴돌아서 두려움이 가시지 않네요ψ(._. )>

처음에 캔을 딸 때는 탄산 터지는 소리가 크게 나길래 콜라나 사이다처럼 거품이 많이 일어나는 타입의 음료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탄산음료 정도의 거품은 일지 않았고, 딱 핫식스나 레드불같은 에너지 드링크 정도의 탄산이었어요. 꿀떡꿀떡 마셔도 괜찮은 정도!

컵에 대고 후루룩 먹기가 두려워서 수저로 살짝 맛을 보니 어릴 때 감기 걸리면 먹던 딸기맛 물약 기억나시나요? 그 물약처럼 굉장히 달고 계속 먹으면 혀가 아려질듯한 단맛이 느껴졌어요.

향과 맛 모두 굉장히 비슷해서 어릴 적 생각이 났네요… 김치의 ‘ㄱ’ 자도 없는 맛과 향입니다!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없음 / ★ ★개

물 탄 김치 국물 맛이 아닐까… 두려운 맘이 앞선 것에 비해 달달한 감기물약 맛인 게 상상보다는 해피엔딩인 것 같아 다행이었어요…

다만 에너지 드링크라 맛으로 먹는 건 아니라고는 하지만 마시고 나서 찬물을 찾게 되는 과한 단맛이라 재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알사탕같은 단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것 같아요!

@food_lover

재구매 의사: 없음 / ★ ★개 반

한 캔당 1원씩 후원이 된다는 취지는 좋은데, 가격도 너무 비싸게 책정된듯하고 조금 더 상큼한 맛이 가미되었다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색은 예뻐서 기분 낼 때는 좋을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