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이에요~ 여러분 달달한 디저트 좋아하시나요?

밥심은 아무리 배불러도 달다구리 후식은 꼭 먹는 편인데 요즘은 맛뿐만이 아니라 비주얼까지도 완벽한 디저트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하지만 완벽한만큼 찾는 사람이 많아 엄청난 기다림을 감수해야 한다는거! 요즘 같은 시국에도 웨이팅 없이는 구경하기도 힘들다는 핫한 디저트 맛집들을 소개해볼게요!

출처 @may_4123_

껠끄쇼즈출처 @yerin0107

서울 강남구 도곡로70길 5

매일 12:30 – 19:30

추천메뉴▼
마카롱 / 계절 디저트
3,000원 / 7,500원~

블루리본 서베이에 2년 연속 수록되어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는 ‘껠끄쇼즈’ 상호명이 바뀌기 전엔 ‘마이 퍼니 디저트’ 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었대요. 작지만 잘 정돈된 실내와 물흐르듯한 깔끔한 접객으로 들어서면 안정감이 드는 공간이라고 하네요.

계절감에 맞는 타르트 외에도 구움 과자와 마카롱은 유럽에서 먹는 그 맛이라는 칭찬이 자자하네요ㅋㅋ한입 맛보면 그 자리에서 바로 순삭 해버린다는데… 밥심도 정말 궁금하네요. 여러분도 나중엔 꼭 방문해서 드셔보세요:)

솜솜베이커리

출처 @yerin0107

서울 강동구 암사1가길 37

목~금 9:00~20:00
*소진시 마감

추천메뉴▼
레드벨벳 / 바닐라
2,000원

서울 강동구 암사동 조용한 주택가 한편에 위치한 마카롱 샵 ‘솜솜 베이커리’ 작은 규모의 매장이지만 이곳이 서울 뚱카롱의 성지라고 해요!2천 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엄청난 두께의 필링…

저렴한 가격이지만 쫀득한 꼬끄와 원재료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퀄리티에 수년째 새벽 웨이팅 없이는 구매가 힘들다고 하네요…ㄷㄷ ‘K-마카롱’의 정석 식감과 플레이버로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맛이라고 하니 여러분도 꼭 도전해보세요:)

디저트시네마

출처 @sy_amuse

부산 연제구 쌍미천로 32-1

주말 12:00 – 19:00
수요일 12:00 – 19:00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만 오픈

추천메뉴▼
크로아상
3,800원

출처 @sy_amuse

부산 연산동에 위치한 베이커리 맛집 ‘디저트 시네마’ 오픈 때부터 유명세를 타 쭉 인기를 유지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한 겹 한 겹 살아있는 패스츄리와 커피에, 아늑한 실내 분위기까지 유럽 느낌 뿜 뿜 하는 곳이라고 해요.

패스츄리의 느낌을 살려 먹는 게 중요해 커트러리를 미제 공하는 다소 특이? 한 점도 있네요. 맛에 대한 자부심이 보이는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평소에는 주말만, 매월 마지막 주 에만 수요일 오픈을 한다고 하시네요. 여러분도 오픈 날짜 유의하셔서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재인

출처 @sweetdeli77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25길 72
매일 12:30 – 18:00
*화,수 휴무

추천메뉴▼
마들렌 / 계절별 타르트
2,900원~ / 7,600원~

출처 @sweetdeli77

빵순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연희동 ‘재인’ 국내의 유명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디저트 메뉴를 개발한 셰프님의 가게라고 해요.

명성처럼 묵직한 풍미와 식감을 자랑하는 디저트들은 한번 맛보면 무조건 재방문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제철 재료를 이용한 쁘띠 갸또 들을 즐기려면 분기별로 방문해주시는 게 좋아요:) 오픈 시간에 맞춰가도 웨이팅은 필수라는 거! 주의하시고 방문해보세요>. <

파롤앤랑그

출처 @2._.ㅡ._.0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29안길 8

매일 13:00 – 21:00
*월,화 휴무

추천메뉴▼
옥수수파이 / 보늬밤파이
7,500원 / 8,500원

출처 @eunjioxo

연남동에 위치한 파이 가게 ‘파롤앤랑그’ 붉은 벽돌의 가정집을 개조한 외관이 인상적인 곳이라고 하는데요.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는 6종의 파이의 인기가 엄청나다고 해요. 하루에 단 30명에게만 번호표를 배부하고 오픈전에 모두 마감된다는 거…!

바삭한 파이지에 원재료의 맛을 최대한 끌어낸 필링과 토핑으로 한입 넣으면 기다림의 고통도 사르르 녹아내린대요. 내부도 아늑하고 예뻐서 기다림의 시간만 인내한다면 여유로운 티타임도 가능하겠네요:)

월간상회

출처 @susudal11

서울 관악구 솔밭로7길 9
목~일 12:00 – 18:00
*화,수 휴무
*월요일 격주 휴무

추천메뉴▼
이달의 디저트(월별로 변동)
7,800원~

출처 @jasonwcha

서울 낙성대역 부근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월간상회’ 이름 처럼 매월 다른 3-4가지의 디저트들을 선보이신다고 해요. 예술처럼 예쁜 디저트들을 매달 개발하신다니. 달이 바뀔 때마다 궁금해져서 방문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 같아요:)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내부와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좋은 기운 뿜뿜하는 사랑방같은 곳이라고 해요. 기나긴 웨이팅이 디저트의 맛은 보장한다고 하니 한번 쯤 도전해볼 가치는 있을 듯해요^0^

효모

출처 @inhye0412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12길 20 105호

목-일 11:00 – 소진시까지

추천메뉴▼
에그타르트 / 치아바타
2,000원 / 2,500원

출처 @inhye0412

잠실 새내 역 새마을 시장 안쪽에 위치한 작은 빵집 ‘효모’ 이름처럼 효모를 사용한 발효빵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곳인데요. 작은 규모이지만 이곳 역시 대기가 엄청나다고 해요ㅠㅠ밥심이도 오후 두 시에 방문했다가 재료 소진으로 돌아섰던 기억이…

젊은 사장님 부부의 정성과 재료가 듬뿍 들어간 빵맛에 저렴한 가격까지, 인기의 요소를 모두 갖춘 완소 베이커리! 효모빵이라 달지 않고 소화가 잘되는 식사빵으로 좋은 메뉴들이 많네요. 큰맘 먹고 방문해서 여러 개 쟁여놓고 아침메뉴로 먹어야겠어요+_+여러분도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도 독보적인 맛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는 특별한 디저트 맛집 7곳을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각자의 개성과 퀄리티가 뿜뿜하네요:)

시국이 시국이니 만큼 웨이팅 하실때도 방역수칙 준수는 필수라는거!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맛난 디저트 맛집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