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황 닭 가슴살 소떡소떡 먹어봤나?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๑’ٮ’๑ 다시 심해지는 코로나에 여행은커녕 마음대로 돌아다니지도 못해서 답답하기만 한데요.. 휴게소에서 먹던 간식, 그중에서도 소떡소떡이 너무 먹고 싶어져서 찾아보다가 일반 소시지 대신에 닭 가슴살로 만든 소시지로 만들어진 소떡소떡이 있다고 해서 가져와봤어요! ⸜(*ˊᗜˋ*)⸝


제품 정보

가격은 한 팩당 8,900원으로 밥심마켓에서 구매했어요. 국내산 100%의 생닭만 고집한다는 밀리원이 직접 선별해서 만들었다고 하니 믿음이 가더라구요!

평소 휴게소에서 먹던 소떡소떡은 칼로리 폭탄일 것 같은 느낌이라 맛있게 먹으면서도 왠지 마음이 안 좋은 구석이 있었는데, 이건 개당 145kcal에다가 닭 가슴살로 만든 소시지라 내 몸에 미안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 바로 구매했어요. (˵ ͡~ ͜ʖ ͡°˵) ノ

일단 냉동 상태로 배송되기 때문에 먹기 위해 바로 유수해동해버린 밥심. 금방 해동되어 비닐을 뜯는데, 힘을 많이 주지 않아도 부드럽게 잘 뜯어져서 좋았어요! 총 6개의 꼬치로 구성되어 있었고 열자마자 너무나 뽀얀 비주얼에 보기만 해도 신선해 보이더라구요. ㅋㅋㅋ 꼬치에 깨알로 써놓은 소떡소떡 글씨도 귀여웠어요. ( •⌄• ू )✧


제품 조리

조리법은 해동해놓은 소떡소떡을 기름 살짝 두른 팬에 3~5분간 앞뒤로 구워주기만 하면 끝. ㅋㅋㅋ 너무 간단해서 딱히 설명도 필요 없을 듯해요.

기름 둘러서 굽는 걸 선호하지 않는 분들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를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ฅ⁍̴̀◊⁍̴́) و ̑̑전자레인지는 700W 기준 20분 20초, 1000W 기준 2분간 조리하고, 에어프라이는 냉동상태 그대로 소떡을 서로 겹치지 않게 놓고 180~200ºC에서 4~5분, 뒤집어서 4~5분 조리해 주시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소떡소떡은 역시 굽는 게 최고라고 생각한 밥심은 팬에 올려두고 기다리다 보니 금방 떡도 말랑말랑해졌어요. ㅋㅋㅋ 저는 5분을 참기가 힘들어서 꾹꾹 눌러보고 이 정도면 됐겠다 싶을 때 뺐답니다.

그렇게 그릇에 담기만 하면 5분 만에 건강식 소떡소떡 완성! ٩( *˙0˙*) ۶ 그냥 배송받아서 굽기만 했을 뿐인데,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바로 와앙- 먹으려다가 멈추고 길이를 재 본 밥심. ㅋㅋㅋ 기존 소떡소떡은 꼬치 길이는 길고 손으로 잡는 부분은 짧아서 아이들이 먹기에 조금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았던 것 같은데, 이 가마치 소떡은 아이들이 손에 쥐고 먹기 딱 좋을 것 같은 크기였어요!

게다가 일반 닭이 아닌 유황을 먹인 닭의 가슴살로 만들어서 닭 특유의 냄새도 없고 소화 기능 활성화 작용까지 한다고 하니, 더더욱 건강한 느낌. ᕦ( ᐛ ) ᕡ


▼ ▼ ▼ ▼ ▼ ▼ ▼ ▼ ▼ ▼ ▼ ▼ ▼ ▼ ▼ ▼
탄, 단, 지의 황금비율 가마치 닭 가슴살 소떡소떡 자세히 보기

거기에다가 당일 손질한 닭고기로 24시간 내에 만들어진 소시지라고 해요. 먹기 전에는 그게 그렇게 중요한 건가 했는데, 그래서인지 씹자마자 입안에 육즙이 가득해지더라구요. (๑°ㅁ°๑)‼✧

떡과 소시지를 한 입에 같이 넣으면 특유의 감칠맛과 육즙이 팡팡.. ㅠ 그리고 아무것도 찍어 먹지 않아도 간이 되어있어서 담백하게 먹기 좋았어요.

떡은 또 얼마나 말랑한지 쌀떡이라 쫄깃쫄깃한 그 식감 때문에 자꾸 먹게 되는 맛. ( º﹃º)


▼ ▼ ▼ ▼ ▼ ▼ ▼ ▼ ▼ ▼ ▼ ▼ ▼ ▼ ▼ ▼
탄, 단, 지의 황금비율 가마치 닭 가슴살 소떡소떡 자세히 보기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통후추를 갈아서 뿌려먹어봤는데 은근히 맥주 안주로 기가 막힐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곁들여 먹는 것도 추천!

소떡소떡의 기본인 케첩은 말이 필요 없죠. ㅠ 어떤 걸 곁들이는지에 따라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이 맛.. 또 먹을래.. ԅ(,, ´﹃`,,*ԅ)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장점

여행 갈 때 휴게소에서나 먹을 수 있었던 소떡소떡을, 그것도 닭 가슴살로 만든 소시지라 조금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아무래도 냉동제품이기 때문에 떡이 딱딱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굽자마자 말랑말랑해져서 쫀득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더라구요. 게다가 유황을 먹인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해서인지 먹고 나서도 속이 편안해서 더 좋았답니다.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어린아이와 할머니, 할아버지를 포함한 모두에게 추천드려요. 🙂

아쉬운 점

깔끔하고 담백한 맛도 좋지만 떡꼬치 소스나 케첩도 함께 들어있었으면 좋겠어요. 물론 소떡소떡에 케첩이나 머스터드가 잘 어울리지만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나 후추를 첨가해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탄, 단, 지의 황금비율 가마치 닭 가슴살 소떡소떡 자세히 보기 >>

Previous article“나만 안 먹어봤나?” 간식 BEST 1위 등극했다는 디저트 실물
Next article25만 원짜리 케이크도 예약문의 폭주라는 2021 크리스마스 호텔 케이크 모음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