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김밥 아니라고?
그럼 이거 뭔데?

 

안녕하세요, 여러분~ 짧은 시간 내에 끼니를 때워야 하거나, 간단하게 밥을 먹고 싶을 때 삼각김밥 많이 먹죠! 밥심도 바쁠 때 삼각김밥을 많이 먹었는데요, 그럴 때마다 이런 신박한 포장이랑 모양은 누가 생각했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다른 걸 포장할 수 없나? 이런 터무니없는 생각도 했었죠!

근데 뚜둥! 삼각김밥 모양의 빵이 나왔지 뭐예요? 한때 삼각김밥 포장에 진심이었던 저. 밥심이가 얼른 출동해서 먹어보고, 리뷰하려고 해요!

이렇게 생긴 삼각김밥 다들 많이 보셨죠! 이런 모양의 빵, 케이크라니 어떨지 상상이 가시나요? 어떻게 케이크를 구성했을지 너무 궁금해서 바로 근처 CU로 달려갔어요.

정말 운 좋게 두 가지 맛 전부 하나씩 남아 있더라구요! 그래서 둘 다 구매해왔습니다. 솔직히 초코랑 딸기 전부 참을 수 없잖아요… 한 가지 맛만 맛보면 섭섭하죠!

제품정보

CU에서 선보인 신상 디저트류 중 하나로 가격은 한 개에 2,000원이에요. 크기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싼 감이 없잖아 있지만, 과연 그걸 덮을 수 있을 만큼 맛이 있을지! 딸기랑 초코 중 밥심이는 어떤 게 더 좋은지 먹으면서 정해보도록 할게요 ㅎㅎ

앞서 말했듯이 모양은 익숙한 삼각김밥의 형태네요:) 하지만 그 안에 든 재료는 흔히 볼 수 없는 재료라 인지 부조화가 올듯한ㅋㅋ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케이크를 삼김모양으로 팔 줄이야…(╹ڡ╹ )

생크림이랑 딸기필링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이거 이미 검증받은 조합 아닙니까? 생크림&딸기는 맛없없 조합이니 생크림퀄리티만 평타이상이라면 만족스럽지 않을까…예상해봅니다.

과연 초코는?! 초코크림에 초코필링을 넣으신걸 보니 좀 먹어보신 분이 만드셨나봅니다ㅎㅎ 성분함량은 진짜 초콜릿이 아닌 코코아분말과 준초콜릿이라 진한 맛이날지는 의심드네요 +_+

알고 보니 이걸 만든 회사가 쫀득롤케익을 만든 회사더라고요?! 디저트류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먹잘알 조합에 쫀득롤케익 레시피의 조합이라니 기대감이 높아지더라고요!

모양만 삼각형이 아닌 뜯는 방법까지 삼각김밥과 똑같은 진짜 삼.김 빵이네요:) 위를 잡고아래로 당기면 포장이 벗겨져요. 포장을 벗기면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나옵니다! 뽀송뽀송한 빵들 ㅎㅎ

단면 보이시나요? 크림이랑 필링이 엄청 가득하더라고요. 단면 모양은 밥안에 참치마요가 있어야할것 같은데, 크림에 잼이라니ㅋㅋ별안간 혼자 들썩거린 밥심ㅋㅋ

눈에 띄게 아쉬웠던 점은 작은 크기였어요.길이는 약 7cm, 두께는 약 3cm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더라고요. 모양은 삼각김밥이지만 크기는 훨씬 미니미니해요…

음… 빵의 식감은 CU의 쫀득롤케익과 99% 의 싱크로율 이었고요, 크림은 미끄덩하고 느끼한 버터크림의 맛은 아닌데, 몽글몽글한 부드러운 생크림이 아닌 입안에서 뭉치는 텁텁한 느낌?

처음 먹어보는 질감의 크림이었는데 굳이 표현하자면 맛있지는 않네요…진짜 딸기가 들어있는 퀄리티 있는 잼이 가득 들어있었는데 이 또한 양이 과해서 잼의 맛밖에 나지 않는…언밸런스한 맛이었어요.

초코맛도 역시 빵은 쫀득하고 밀도 있는 질감이 좋았지만 뭉치는 듯한 크림이 그닥이었네요…초코필링은 누텔라마냥 진한 맛은 아니지만 나름 꾸덕한 질감이라 맛있게 먹었어요.

초코맛 또한 크림과 잼의 비율이 적절하지 못한 듯 조화롭지 못한 느낌이라 아쉽네요…ㅠ.ㅠ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 없음 / ★★개 반

일단 크기가 너무 작아요. 삼각김밥보다 비싼 가격인데 실물로 보자마자 너무 아담하다 라는 생각부터 들정도로 작은 사이즈…재료의 퀄리티 때문인가 하며 맛을 봤지만 잼의 밀도나 양은 넉넉했지만 크림의 식감이 조금 아쉽습니다. 못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2000원의 가격이라면 씨유에 더 크고 맛있는 빵이 많으니 다른 제품을 선택할 것 같아요!

@food_lover

재구매 의사: 없음 / ★ ★ ★개

이도저도 아닌것 같은 크림맛을 꾸덕한 잼이 커버했고, 쫀득 촉촉한 시트도 맛있었어요. 이유가 있으셨겠지만…ㅠㅠ 잼의 양을 조금 줄이시고 크림을 좀더 가볍게 만드신다면…! 지금보다 조화롭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중량 따져 보면 쫀득롤케익과 중량대비 가격은 크게 차이가 없을 것 같기도 하지만…쫀득롤케익이 가심비가 더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Previous article형만한 아우 없다더니, 원조 못이긴다는 셀렉션 신상
Next article방탄소년단도 난제로 꼽은 ‘이 맛’ 소주에 섞은 주류회사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