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가 2050년 입맛을 말하나…?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ᴗ•͈)◞ GS25에 삼립호빵 신상이 나왔다길래 바로 사 왔어요~ 파란색 비주얼의 소다맛 호빵에 바로 눈이 가서 바로 달려갔지요ㅎㅎ 그런데 어딜 가도 재고가 없었어요ㅠㅠ 사장님께 여쭤보니, 원래 있었는데 손님들이 안 사 가서 소다맛 호빵만 뺐다는 거예요.(*꒦ິ⌓꒦ີ)

다음 날 찾아가 보니 있었음ㅎㅎ 저 말고도 몇 분 계셨는지, 맛이란 맛은 다 재고로 넣어놓은 사장님∑ദ്ദി˙◡・) 재고 빼니까 손님들이 또 찾는다면서 하소연하시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소다 호빵 옆에 함께 나온 신상, 로제 호빵과 함께 리뷰해 볼게요~!

제품 정보

구름 소다맛은 3개에 4200원, 로제 호빵은 4개에 5600원이에요. 둘 다 호빵 하나로 계산하면 1400원이에요 🙂

로제 호빵은 뒷면에 매운 단계가 적혀있었어요. 명칭이 “따끈화끈 로제 호빵”이라서 많이 매운 줄 알았는데, 삼립호빵 중에선 가장 낮은 맵기네요. 유느님 표정으로 얼마나 매운지 바로 가늠할 수 있음ㅋㅋㅋ 로제는 호빵 하나당 90g에 227kcal예요.

소다는 하나당 90g에 242kcal예요. 한쪽에는 폴더폰을 든 홀맨이 귀엽게 날고 있어요ㅎㅎ 요즘 홀맨이 가끔 보이던데 또 무슨 제품이 나오려는지…? 조리는 찜 솥, 밥솥,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모두 가능해요 🙂 밥심은 전자레인지에 하나당 30초로 데웠어요.

구름 소다는 3개입, 로제는 4개입이에요. 구름 소다는 민무늬, 로제는 물결무늬가 있어요. 구름 소다 호빵은 열자마자 소다 특유의 불량한 냄새(ㅋㅋㅋ)가 났어요.

무게는 104g으로 10g 이상 더 들어있었어요. 구름 소다맛, 로제맛 모두 사이즈와 무게는 거의 똑같았어요. 호빵 평등에 진심인 삼립호빵…ㄷㄷ 지름은 약 8.5cm, 높이는 4cm예요.

두구둥 실물이 너~무너무 궁금했던 구름 소다맛 단면 오픈~!

속은 1cm 정도 차있어요. 구름 소다 속을 따로 보니 진짜 치약 짜놓은 것 같은 비주얼ㅋㅋㅋ 질감마저 약간 쫀쫀하면서 질퍽한 게 치약과 똑같… 그래서 맛도 민트 맛일 줄 알았는데, 맛은 ONLY 소다맛이었어요!

로제 속에는 마카로니, 소시지, 닭 가슴살이 들어 있었어요. 소스는 사실 로제 맛보다 불닭 맛에 가까웠어요. 혹은 떡볶이 맛..? 토마토 맛은 거의 안 났고, 고추장 맛이 강하게 났어요. 피자 호빵에서 토마토소스 대신 고추장이 들어간다면 이런 맛일 것 같아요.

빵은 이렇게 폭신폭신~ 전자레인지로 돌려먹으면 금방 건조해져서 찜기로 먹는 걸 추천! 소스가 적고 빵이 건조해서 전자레인지 조리는 비추합니다( •́ ̯•̀ ) 만약 찜기가 없다면 물 담은 그릇과 함께 돌리기~! 촉촉한 호빵을 먹을 수 있어요ㅎㅎ

전자레인지 돌린 직후에는 이렇게 폭신폭신 따끈따끈한 호빵을 만날 수 있어요. 뜨거운 거 잘 드시는 분이라면 전자레인지 돌려서 바로 냠냠~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 없음 / ★★개

불량식품 입맛이라면 좋아할 맛이에요. 소다 크림은 뽕따 아이스크림 맛과 똑같아요ㅋㅋㅋ 걱정과 달리 생각보다 호빵과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묘하게 끌린달까.. 그래도 재구매는 조금 망설이게 됩니다.. 로제는 기대했던 맛보다 떡볶이 맛이어서 아쉬웠어요ㅠㅠ 맛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로제의 크리미한 맛이 더 났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는 맛이에요.

@food_lover

재구매 의사 : 로제 호빵 있음 / ★★★개

로제는 맵짱 기준 간식으로 딱 먹기 좋은 적당한 매운맛! 로제라고 해서 조금 더 꾸덕꾸덕하고 느끼할 줄 알았는데 매콤해서 너무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피자 호빵, 계란 호빵 등 신박하기로 소문났던 역대 호빵들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그런데 소다는 한 번으로 만족할 맛이에요ㅎㅎ

Previous article오징어만 넣으면 대박 친다? 오징어 게임이 살린 단종된 메뉴 정체
Next article110만 유튜버도 인정했다는 1인분에 4,725원짜리 갈매기살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