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가 빵이 된다면 이런 맛일까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 ´͈ ᵕ `͈ )◞♡ 며칠 전 CU에서 신상 디저트가 출시되었어요. CU는 디저트 매출 1위의 전설, 연세우유 콜라보가 에끌레어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과연 명성이 사실일지? 밥심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 )

에끌레어라는 브레드로 출시했고, 맛은 초코와 쿠키앤크림 두 가지예요. CU에서만 구입 가능하다는 거~ 참고해주세요! 15일에 연세우유 콜라보가 또 출시된다는데, 오늘 후기를 보고 결정하면 되겠어요(و ˃̵ᴗ˂̵)و

제품 정보

가격은 두 가지 모두 2,600원이네요~ 에끌레어는 슈와 비슷한 빵의 한 종류인데요. 빵 안에 크림을 채운 슈를 길쭉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연세우유는 원유로 들어있다고 해요. 쿠앤크에는 12.2%, 초코에는 8.5% 포함되어 있네요. 유통기한도 짧은 걸 보아 신선하게 관리되는 제품인 듯?

용량 65g에 칼로리가 305kcal?? …ㄷㄷ 쿠앤크는 305kcal, 초코는 290kcal에요. 용량에 비해 칼로리가 굉장히 센데요(。ŏ﹏ŏ)。

가로는 13.5cm, 세로 5cm, 그리고 무게는 정량보다 여유 있는 무게였어요. 에클레어라는 이름 때문에 예쁜 디저트일 거라 기대했는데요~

꺼내보니 투박한 비주얼.. 그다지 기대되는 비주얼은 아님..ㅎㅎ 그래서 포장지로 다 가려놓은 건가ㅋㅋㅋ

쿠앤크는 초콜릿 코팅이 얇아서 빵이 살짝살짝 비칠 정도였어요. 외국의 경우에는 ‘폰당’이라는 걸쭉한 설탕 소스를 뿌리는데요! 한국인에게는 너무 달아서 초콜릿을 이용하는 편이라고 해요.

빵 비치는 거 보이시나요..?ㅠㅠ 조금만 더 초콜릿이 두꺼우면 좋을 것 같아요.. 옆쪽엔 이런 구멍이 있는데요. 슈 바닥에 있는 구멍처럼 빵 속에 크림을 넣은 흔적이라고 보시면 돼요~!

초코맛을 반으로 갈라보니 초코크림이 가득 들어있어요(๑´>᎑<)~♡ 크림도 초코크림으로 초코맛이 배가 돼요. 크림은 꽤 달달한 편!

그런데 이게 뭐죠.. 쿠앤크는 크림이 너무 없었어요ㅠㅠ 포장지에 있는 이미지는 크림이 빵 속을 가득 채웠는데 말이에요. 쿠앤크 역시 크림도 쿠앤크 맛이어서 달콤함과 쿠키 맛이 강했어요.

빵은 공기층이 많은 페이스트리 느낌이에요. 그런데 크림을 흡수한 건지, 원래 그런 건지 빵이 눅눅했어요. 꾸덕꾸덕한 크림과 초콜릿 코팅 모두 익숙한 맛이에요. 밥심은 빼빼로 맛과 비슷하다고 느껴지더라고요ㅋㅋ 재료나 방식이 비슷해서 그런 듯?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 없음 / ★개 반

서걱서걱 씹히는 쿠앤크 입자가 작고 일정해서 좋았어요. 하지만 빵이 눅눅하고, 단단했어요.. 그리고 편의점 빵 특유의 맛이 나서 저는 불호였어요ㅠㅠ 초코나 쿠앤크나 특별한 맛이 있진 않았고, 익숙한 맛이라서 재구매는 없을 것 같네요. 비주얼에 조금만 더 신경을 썼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food_lover

재구매 의사 : 쿠앤크 맛만 있음 / ★★개

사실 에끌레어라는 낯선 이름에 새롭고 고급진 빵일 줄 알았는데, 너무나도 익숙한 이 맛ㅋㅋ 둘다 우유맛이 다른 제품들보다 상대적으로 진했는데, 초코맛은 초코 맛이 강해서 우유맛은 약했어요. 제 취향은 쿠앤크! 다만 먹을 때 초콜릿 코팅이 후두둑 떨어져서 먹기 불편했어요.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