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심마켓 @콩나무 님의 리뷰입니다.

맛있는 후기를 제보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babshimsister

이번 설에 할머니께 선물 드리려고 구매했어요. 코로나로 인해 오랫동안 할머니 댁에 가지 못한 터라 뻔하지 않은 선물 드리고 싶었는데 전통 화과자가 제격일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 황금보자기로 포장되어서 고급스러워 보이고 무엇보다 할인도 하고 있어 얼른 구매했어요!

정말 홈페이지에 있는 것처럼 황금 보자기에 싸여 왔는데 검은색 포장 박스와 함께 포장돼서 오니까 조금 더 고급스럽고 전통적인 화과자 느낌이었어요ㅋㅋㅋㅋ 설 기간이라 배송이 늦게 오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하루 만에 올 정도로 빨랐어요.

15종 세트와 30종 세트 이렇게 2가지가 있었는데 저는 15종 선물세트 2개 구매해서 부모님과 할머니께 선물로 드렸어요. 유통기한이 약 4개월 정도로 길지 않아서 1~2인이 적당히 먹을 수 있는 15종으로 구매했답니다.

15개 모두 개별 고명이 각각 올라가서 더 다양해 보이고 고르는 재미가 있었어요. 또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개별 포장한 게 센스가 좋더라구요! 알록달록 색깔 덕분에 선물을 열자마자 다들 우와~라며 반응이 좋아서 뿌듯했어요ㅎㅎ 20년 전통의 장인이 직접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앙금만쥬의 노르스름한 빛깔이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화과자 자체가 부드러웠는데 오독오독 씹히는 고명과 함께 먹으면 그것도 또 하나의 별미에요.

위에 올라가는 고명 색이 분홍색, 초록색으로 특이해서 안에도 그런 색일 줄 알았는데 다 똑같은 앙금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살짝 기대했는데 아쉬웠어요…ㅎㅎ 솔직히 더 화려하고 색감 좋은 화과자들도 있어서 디자인이 큰 특징이라고는 느끼지 못했어요. 하지만 전통적인 수제 느낌이 강하기도 하고 해썹 인증까지 받았다고 해서 만족했습니다.

맛은 우리가 알던 앙금 맛이지만 꾸덕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있어 맛있게 먹었어요. 화과자는 차갑게 먹어도 맛있어서 따뜻한 차나 우유와 함께 먹으니 조합이 좋더라구요. 만족스러웠습니다!

@콩나무님의 두줄평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학생인 저도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좋았어요. 여러 가지 색의 고명을 써서 보기에도 이쁘고, 담백한 앙금의 맛도 있어서 가성비 선물용으로 괜찮은 것 같아요.

@콩나무님의 간단평

[포장 및 구성]
– 하루 만에 황금색 보자기에 싸여서 옴
– 모양이 변하지 않게 개별 포장되어 선물하기 좋았음
– 수제 앙금만쥬 15개 선물세트 15,900원으로 저렴

[보관 방법]
– 냉동, 냉장 보관해놨다가 차가운 상태로 먹어야 함
– 유통기한이 4개월 정도로 짧음

[맛]
– 앙금이 꾸덕하면서도 부드러움
– 전체적으로 은은한 고소함과 달달함을 머금고 있음
– 부드러운 식감의 앙금과 오독오독 씹히는 고명이 조화로움

[아쉬운 점]
– 앙금만쥬마다 들어가 있는 앙금 양이 달라서 아쉬웠음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