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형 커머스몰 셀러밀입니다.
셀러밀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셀러밀 @다제 님의 후기입니다.

생활 속 유용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sellermill

안녕하세요! 다제입니다 🙂 요 며칠 입맛이 없어서 밥도 제대로 안 챙겨 먹고, 간식으로 대충 한 끼 때우고 했었는데… 옆에서 보던 가족들이 걱정이 됐는지 제 집 나간 입맛을 되찾아주려고 이것저것 챙겨주셨어요.. 그러다가 입맛을 확! 돌아오게 만들어준 건 엄마가 사오신 간장게장이었어요ㅎㅎ

달달하고 짭조름하게 간이 밴 게살을 쪼로록 빨아먹고 등딱지에 밥 슥슥 비비다 보니, 어느새 밥 두 공기 뚝딱한 거 있죠?!

게장 킬러인 제가 팁 하나 드릴게요! 간장 게장을 보관하실 때는 사자마자 간장과 게를 따로 보관하시는 게 좋아요. 간장과 게 모두 단백질이기 때문에 간장 속에 게를 담가 두면 게의 속살이 간장에 녹고 간이 너무 베서 짜질 수 있거든요~

끼니마다 밥 두 공기씩 먹다 보니 게는 금방 다 해치웠는데 간장이 엄청 남았어요! 여러분은 이 간장 버리시나요? 저는 버리기가 너무 아까워서 두고두고 여러 요리에 활용했는데 아주 찰떡이더라고요! 간장게장의 간장도 밥 도둑이었다니…. 다시는 입맛 나갈 일 업을 것 같아요ㅎㅎ..

왜 버리기가 아까웠냐하면… 간장게장의 간장은 정말 만능 간장이거든요!! 게장을 담글 때 맛있는 간장을 내기 위해 여러 재료를 넣기 때문이에요. 특히! 게장을 담갔던 간장은 게의 유기산, 아미노산, 타우린 성분이 우러나 영양 성분까지 뛰어나다고 해요~ 간장게장은 온라인몰(https://bit.ly/3ztJU7I)에서 구매했어요.

이 간장은 맛간장을 활용할 때나 조림을 만들 때, 장아찌를 담굴 때 유용하답니다! 이 외에도 저의 게장 간장 활용법 공유해 드릴게요~~ 여러분도 마지막 게장 간장 한 방울까지 싹싹 긁어서 즐겨보셨으면 좋겠어요ㅎㅎ

게장의 남은 간장을 요리에 다시 활용하시려면 두 가지를 기억하세요!

1. 체에 거르기
2. 끓이기

간장을 끓일 때는 펄펄 끓는 순간부터 1분 정도 더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생기는 거품은 불순물이기 때문에 걷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남은 간장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간장을 소독해서 더 오래 보관할 수 있게 해줘요.

이렇게만 해도 맛있고 활용도 높은 만능 간장인데! 몇 가지를 더 추가하면 간장 맛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 줄 수 있어요~

바로 양파, 고추, 사과, 마늘입니다! 이들을 추가한 간장은 더 깊고 새콤달콤한 맛을 낸답니다ㅎㅎ 간장을 끓이고 다시 한번 체에 걸러주셔도 돼요.

1. 김장아찌

간장 활용 음식 첫 번째는 김장아찌에요! 김밥 김, 간장, 파, 마늘, 고춧가루, 참기름만 있으면 된답니다!

우선, 김밥 김을 취향에 따라 잘라서 밀폐용기에 담아주세요!

간장게장의 간장에는 송송 썬 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 조금, 참기름 한 방울 추가해 주세요. 이걸 김밥 김에 부어주면 완성! 엄청 간단하죠?!

이거랑 계란 후라이랑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이에요ㅎㅎ

2. 계란장

두 번째 음식은 계란장이에요. 먼저 계란을 반숙으로 삶아주세요!

계란은 삶기 전, 미리 실온에 20~30분 꺼내 냉기를 빼주시고 물에는 소금과 식초를 넣어줬어요! 이렇게 하면 껍질도 잘 벗겨지고 계란이 끓을 때 잘 터지지 않는답니다.

물이 팔팔 끓을 때 국자를 이용해서 계란을 조심스럽게 넣고 7분 정도 삶아주시면 돼요! (소소 tip! 계란을 삶을 때 국자로 살살 굴려주면 계란 노른자가 중앙에 올 수 있답니다ㅎㅎ)

계란을 다 삶았다면 간장에 넣고 냉장고에 6~8시간 숙성해 주세요~!

3. 노른자장

세 번째 요리는 노른자장이에요! 게장 간장에 홍고추 2개와 청양고추 3개를 총총 썰어 넣고 깨랑 참기름 2스푼을 넣어주세요. (여기에 달래를 추가해 주시면 더 맛있어요!)

그다음 계란 노른자를 풀어 주시면 끝!

이외에도 이 간장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너무너무 많답니다ㅎㅎ 음식을 만들지 않고 김을 찍어 먹거나 고기를 찍어 먹는 간장으로 쓰셔도 되고요! 밥이나 국수에 넣고 비빌 때 사용하셔도 맛있어요:D 게장 간장 버리지 말고 밥 한공기 뚝딱하세요~! 게장 살 수 있는 링크(https://bit.ly/3ztJU7I)도 같이 남겨드려요.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