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형 커머스몰 셀러밀입니다.
셀러밀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셀러밀 @꼬꼬 님의 후기입니다.

생활 속 유용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sellermill

안녕하세요~ 꼬꼬입니다 🙂 저는 올해 다이어트를 결심했어요! 다이어트를 시작한 후로 삶은 달걀을 참 많이 먹는데요, 이 달걀 삶기가 쉬운 듯 참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기간이 자꾸 길어지니까ㅎㅎ… 노하우가 생기더라고요!

제가 터득한 달걀 삶는 꿀팁과 상처 없이 달걀 까는 법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여러분이 이 글만 집중해서 잘 봐주신다면, 삶은 달걀 초고수가 되실 수 있을거에요ㅎㅎ

자, 달걀을 삶으려는데 가스레인지 / 인덕션 어느 불에서 얼마나 삶아야 할지 잘 모르겠죠?

제가 실험을 한번 해봤습니다. 가스레인지와 인덕션 두 개 다 강불로 켜고, 8~14분 기다려봤어요! (제 투철한 실험 정신! 칭찬해주세요ㅎㅎ)

짜잔~ 인덕션과 가스레인지 모두 비슷한 결과가 나왔어요!

14분은 너무 퍽퍽한 완숙이니 노른자가 완벽한 반숙인 계란을 원한다면 8분 삶기를 추천드릴게요!
딱 맛있는 촉촉한 반숙은 10분에 꺼낸 달걀이에요!

맛있는 감동란 만드는 법도 알려드릴게요! 그냥 삶는 거랑은 방법이 조금 달라요!
1. 끓는 물에 달걀을 6분 30초 삶는다
2. 찬물에 소금 4큰술 넣고 삶은 달걀을 넣는다
3. 냉장실에서 10시간 정도 재워준다
이 과정을 거치면 껍질 사이로 소금물이 스며들어 간간한 감동란이 완성됩니다~~!

다음 팁 알려드릴게요! 달걀을 삶다 보면 노른자가 한쪽으로 쏠려 있어서 모양도 안 예쁘고 먹기도 불편했던 적 있으시죠?!

노른자 가운데로 오게 삶는 법 알려드릴게요!

주걱이나 국자로 살살 굴리면서 삶으면 돼요!

여기서 잠깐!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어요, 달걀을 너무 센 불에 삶으면, 노른자의 황 성분과 흰자의 철 성분이 만나 녹색으로 변하는 녹변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불을 꼭 줄여주세요~ (저 제법 이과 같았나요?ㅎㅎ)

달걀을 다 삶았으면 껍데기를 까는 것도 중요한데요! 알맹이가 떨어지지 않게 달걀 껍데기 벗기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ㅎㅎ
1. 소금과 식초를 조금씩 넣고 달걀을 삶는다
2. 20분 정도 얼음 물이나 흐르는 찬물에 담가준다 (찬물에 담그기 전, 살짝 깨트려주면 더 쉽게 깔 수 있어요!)

달걀을 손으로 까기 귀찮을 때 쓰면 좋은 신박한 꿀팁도 있어요!!

용기 안에 삶은 달걀과 찬물을 붓고 뚜껑을 닫은 후, 흔들어 주시면 돼요! 이렇게 하면 살짝~ 잡아당기기만 해도 껍데기가 쏙! 빠진답니다ㅎㅎ 신기하죠?!

또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백종원 선생님이 알려주신 달걀 까기 비법이에요!

흐르는 물에 숟가락으로 껍데기를 밀듯이 까주면 손으로 까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달걀을 깔 수 있어요!

어떻게 삶아야 내가 원하는 정도로 딱! 알맞게 삶아지는지, 껍질은 어떻게 까야 손만 대면 후두두둑 떨어질 수 있는지 알려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전국의 달걀 러버분들, 다이어터 분들 이제 취향 따라 더욱 맛있는 삶은 달걀 요리를 즐겨보세요~~ㅎㅎ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