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형 커머스몰 셀러밀입니다.
셀러밀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샐러밀 @꼬미 님의 후기입니다.

생활 속 유용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sellermill

안녕하세요~ 꼬미입니다:D 볶아먹어도 맛있고, 구워 먹어도 맛있고, 라면에 넣어 먹어도 맛있는 주꾸미!! 봄철이면 더 많이 드시죠?

곧 봄이 오는데요! 올봄에는 주꾸미 직접 사서 손질해 보세요~ 손질이 너무 간편해서 정말 정말 똥 손인 저도 쉽게 손질했으니 걱정 말고 팔로미! 지금부터 저 꼬미가 주꾸미 손질하는 꿀팁 알려드릴게요!

먼저 색을 확인해 주세요! 주꾸미는 흑갈색을 띠고, 광택이 나며 미끌거리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신선한 주꾸미는 빨판 모양이 균일하고 하야면서 눈도 볼록 튀어나와 있답니다!
(반대로 신선하지 않은 주꾸미는 등이 하얗고 빨판이 불그스름 해요 이런 건 사면 안됩니다!! )

자 좋은 주꾸미로 도마 위에 데려왔다면, 손질을 시작해보죠ㅎㅎ 초보도 가능하니까 겁먹지 말고 따라오세요!!

1. 흐르는 물에 헹구기
겉에 있는 불순물이 씻겨 주는 과정이랍니다~

다 씻은 주꾸미! 머리를 보면 입 양옆으로 구멍이 있을 거예요 여길 들어보시면 머리와 몸통을 연결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2. 가위나 손으로 자르기 (사진의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잘라주세요)

3. 머리 뒤집기

머리를 뒤집으면 내장과 먹물주머니가 보일 거예요, 이것들과 머리 사이에 틈이 있는데요! 그 틈 사이로 손가락을 걸어서 쭉 잡아당겨 주세요~~

이렇게요!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몸통과 붙어 있는 부분은 가위로 잘라주세요
( 알이 있다면 알도 분리해 주시면 돼요 알을 분리하지 않고 조리할 경우 알이 제대로 익지 않을 수 있거든요~ )

4. 주꾸미 이빨과 눈 제거하기

다리들을 들춰보면 정중앙에 까만 이빨이 있을 거예요! 이 이빨은 반대쪽에서 푹 누르면 조금 튀어나오는데요, 이 부분을 가위로 집어서 뽑아주시면 돼요 그다음 눈도 가위로 잘라내 주세요~~

5. 주꾸미 해감하기

밀가루 두 줌과 굵은소금 한 큰 술이 필요해요!

6. 주꾸미를 손으로 치댄다 ( 5~10분 치대기 )
치대면서 주꾸미 겉표면이나 빨판 속에 낀 이물질이 빠지고, 맛있게 간까지 베여요!
주꾸미를 치댈 대, 밀가루만 넣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밀가루로만 반죽하면 주꾸미의 간이 다 빠져나가서 음식의 맛이 덜해요!

7. 흐르는 물에 서너 번 씻기
물로 헹구는데 거품이 나오지 않고, 미끌거리지 않는다면 잘 씻긴 거예요!!
주꾸미는 손질 후 바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바로 먹지 못하는 경우에는 냉동 보관 권장해 드릴게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 뒤 먹을 만큼 비닐 팩에 냉동 보관하면 돼요!(냉동했다고 너무 오래 보관하면 안 되고, 한 달 이내에 섭취해 주셔야 해요!)

짠~ 주꾸미 손질 끝났습니다! 간단하죠?! 주꾸미는 저 칼로리, DHA 등 불포화 지방산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5월 11일에서 8월 31일 사이는 주꾸미 금어기로… 이때 산 주꾸미는 중국산이거나 해동된 주꾸미일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피해서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손질한 주꾸미랑 삼겹살을 넣어서 매콤한 쭈삼 볶음을 만들어볼게요! 주꾸미랑 삼겹살.. 궁합이 최고인거 아셨나요?! 맛도 좋은데, 건강에도 좋답니다!

주꾸미에는 체내 콜레스테롤치를 낮춰주는 타우린이 있는데, 이게 지방과 콜레스테롤치가 높은 돼지고기의 단점을 해결해주거든요ㅎㅎ 상추 쌈, 깻잎 쌈 싸먹어도 최고예요!!

손질한 주꾸미로 바로 요리까지 해먹으니 뿌듯하네요ㅎㅎ

오늘은 간단한 주꾸미 손질법 알려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잘 기억해두셨다가, 다가오는 봄 탱글탱글 맛있는 주꾸미로 입맛 도망가지 못하게 꽉! 붙잡아놓자고요~ㅎㅎ매콤한 쭈꾸미 구매링크 공유드릴게요! (https://bit.ly/3pNF7Lk)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