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형 커머스몰 셀러밀입니다.
셀러밀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셀러밀 @밍밍 님의 후기입니다.
생활 속 유용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sellermill

블로그에 자취 꿀팁과 여러 정보를 기록하는 밍밍 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전에 비해 훨씬 늘어서, 요즘 재택근무하는 빈도도 늘었는데요
오늘은 좀 더 일하고 싶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세팅한 제 재택근무 공간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재택근무를 한다고 하면 9시부터 6시까지, 최소 8시간 이상은 책상에 앉아있잖아요?
그러다 보니 근무 공간도 사무실 환경처럼 오래 앉아있을 수 있도록 편하게, 일하고 싶도록 예쁘게 꾸미고 싶더라고요. 오늘 제 글은 특별하진 않지만 가성비 템으로 재택근무 책상 인테리어를 원하시는 분들께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사무기기죠?

위에 보시는 사진이 제가 근무할 때의 세팅 환경인데요.
왼쪽에는 노트북을 거치해 주 업무를 보고, 오른쪽 아이패드는 세로로 거치해 메신저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어요!

노트북 거치대는 통풍이 잘 되고, 가벼우면서 휴대하기 좋은 거치대를 찾아봤는데요.
제가 하루 종일 집 안에 있는 건 또 싫어해서 주말이나 시간 날 때 카페에 가서 작업하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위 사진처럼 휴대해도 무겁지 않고 가방에 쏙 들어가는 거치대를 발견해 구매했어요.


이렇게 크기도 원하는 만큼 조절이 가능해서 넓게 세팅하면 노트북, 좁게 세팅하면 아이패드 등의 작은 기기까지 거치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 가격도 1만원 이하로 저렴한데 튼튼해요!

대신 화면을 편한 자세로 둘 다 볼 수 있도록, 아이패드는 다른 스마트기기 거치대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어요. 핸드폰이나 패드 등 노트북보단 작은 기기를 간편하게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이 스마트 기기도 마찬가지로 원하는 위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고, 홈 부분이 기기를 떨어지지 않게 잘 잡아줘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대신 무거운 기기는 거치하기 좀 어렵더라고요 ㅠ_ㅠ)


저희 집은 햇볕이 엄청 잘 드는 편이 아니라서 식물을 키우기 좋은 조건은 아닌데요.
그래서 그런 조건에서도 잘 자랄 수 있는 작은 식물만 몇 가지 배치해놨어요!
오른쪽 화분은 물이 다 흡수되었을 때만 갈아주면 돼서 편하고 예쁘게 잘 크더라고요 😀

조명은 다들 어떤 걸 사용하시나요?

저는 기다란 스탠드 조명을 메인 조명으로 사용하고, 보조 등으로 이 화분 조명을 사용하는데요.
화분에 꽂혀있는 게 조금 생소한 모습이죠?

태양광량과 동일한 빛을 내는 식물 성장 조명인데요!
보통 성장 조명은 쨍한 보라빛이라 책상에 같이 두기엔 눈이 아픈데, 이 성장 조명은 식물 성장뿐 아니라 무드등 역할로도 톡톡히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옆에 두고 나름의 인테리어 환기를 시켜주고 있답니다.


사무기기 뒤쪽에는 이렇게 멀티 수납함을 두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아이패드가 있지만 노트 필기가 잘 맞는 저에게 각종 필기구를 보관할 보관함이 필요했는데요.
그냥 필통에 넣어두거나 늘어놓곤 했는데, 필기구뿐 아니라 안경, 메모지, 핸드폰, 화장품 등 다양한 물품을 손에 닿는 곳에 둘 수 있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1만 원 대 이하라 가성비템 찾으시는 분들에게 또 추천드리는 꿀템이에요!

그 옆엔 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뒀는데요.
노래를 들으며 업무를 하거나, 영상 보거나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디자인도 모던하고 그렇게 크지 않아서 공간 차지도 덜하고, 예쁜 오브제가 되어주는 친구예요 😀


그리고 또 소개해 드리고 싶은 건 이 책상인데요!
가성비템은 아니지만 이사할 때마다 굳이 굳이 들고 갈 정도로 유용하게 쓰고 있는 제품이에요.


사무용이나, 식탁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모던한 디자인의 데스커 책상인데요.

아무래도 책상에서 핸드폰, 노트북, 스피커, 조명 등 엄청 다양한 콘센트를 사용하잖아요.
그럴 때마다 허리 숙여서 꽂고 빼고 하는 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니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상은 이렇게 콘센트가 내장되어 있는 게 작지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커버를 밀어 덮어두면 돼서 먼지가 들어갈 일도 덜하고요.

추가로 각종 전선 정리 팁을 드리자면, 이렇게 책상 한 쪽에 소프트 행거탭 (다이소에서 구매) 을 붙여두면 전선을 깔끔하게 걸어둘 수 있어요!
전선이 많아 번거로우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또는 벨크로 테이프 등으로 묶어두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책상 옆에는 매직 파티션이 있는데요.
충전기, 외장하드, 어댑터 등 각종 전자기기를 두어서 쉽게 보관하고 꺼낼 수 있도록 했어요!
책상 위에 두면 약간 난잡한 느낌이 있어서 별도 파티션에 보관하고 있는데, 파티션이 없으신 분들은 벽 선반이나 책상 하단 서랍 등을 부착해서 보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이 파티션이 있으면 좋은 점이 또 각종 엽서를 꽂아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도 있고, 할 일 등을 메모지에 적어 꽂아두기에 정말 좋아요!
책상 앞에 붙여놔야 할 것 많잖아요?
복잡하지 않게 이렇게 파티션을 활용하는 데스크테리어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때문에 격리 생활할 땐 너무 싫지만, 이왕 격리하는 거 재택근무 공간을 일하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어 즐겨보자고요! 가성비 데스크테리어 꿀템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라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