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마이데이터’란 무엇인가요?
A. ‘마이데이터’는 나의 개인 정보가 인터넷 여기저기로 흩어져서 쓰이는 것을 방지하고, 내 정보를 주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부가 올해 1월부터 도입한 서비스입니다.

내 정보의 주체가 기업이 아닌 내가 되어 한곳에 모인 정보를 관리할 수 있으니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Q2. 마이데이터로 더쎈카드를 연동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A. 더쎈카드와 같은 개인 맞춤 서비스의 정확도와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금융기관의 개인 자산관리처럼 나만을 위한 금융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누구나 손쉽게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기업만이 마이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의 흐름이 명확하고 안전성이 보장됩니다.

더쎈카드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여기저기 흩어진 카드 정보를 한 번에 불러 모아 소비 현황을 진단해 드리고 이달의 혜택 금액과 혜택률로 등급을 나누어 보여줍니다.

그래프를 통해 내가 이번 달 자주 결제한 업종을 확인하고, 카드 혜택을 얼마나 받으며 스마트한 소비를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Q3. 반드시 마이데이터로 연결해야 하나요?
A. 더쎈카드는 2018년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고난과 위기를 넘겨가며 카드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자는 목표 아래 카드 혜택을 편리하게 챙겨주는 만들고 업그레이드하며 달려왔습니다.

허나 데이터 3법 개정과 시행에 따라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마이데이터 제도권으로 들어가는 것이 장기적으로 고객님들께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란 결론을 내리게 되었음을 고객님의 넒은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앱 이용에 불편함이 있으신 경우 앱 내 [설정 – 1:1 문의]로 설명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4. 예전부터 써왔는데, 이번 업데이트 꼭 해야 하나요?
A. 오랜 기간 더쎈카드를 이용해 주시고 응원과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마이데이터 사업 가이드라인에 따라 기존 방식으로는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해 드릴 수 없어 부득이 고객님께 업데이트에 관한 선택권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더쎈카드는 초심으로 돌아가 의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며 더 편리하고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Q5. 카드 연결에 자꾸 실패했다고 떠요
A. 더쎈카드에서는 마이데이터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카드 연결에 지연이 있을 수 있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카드 연결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시도해 보신 후 동일한 문제가 반복되신다면 앱 내 [설정] – [1:1 문의]로 문의해 주세요. 빠르게 확인하고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드 연결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설정] > [카드 연결관리] > 해당 카드사 존재 확인
2) 기기 내 데이터 삭제 후 재실행해 보세요.
※ [설정] > [카드 연결관리] > 해당 카드사[관리] > [데이터 삭제]

더쎈카드는 안정화를 위해 빠르게 문제를 개선하고 있으며 안정화되면 기존 대비 훨씬 더 빠른 연동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계속 업그레이드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6. 카드 최근 사용 내역이 안 나와요
A. 이번 업데이트 이후 동기화 일부 지연 처리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시도해 보신 후 동일한 문제가 반복되신다면 앱 내 [설정] – [1:1 문의]로 문의해 주세요. 빠르게 확인하고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홈 상단 [업데이트] 아이콘을 통해 사용내역 업데이트 먼저 진행 후 확인하세요.
※일부 지연 갱신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을 종료 후 재실행 해보세요.
2) 카드 연결 해제 후 다시 연결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설정] > [카드 연결관리] > [관리] > [연결 끊기] > [카드 연결하러 가기]

더쎈카드는 안정화를 위해 빠르게 문제를 개선하고 있으며 안정화되면 기존 대비 훨씬 더 빠른 연동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계속 업그레이드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7. 공동 인증서 복사가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일시적으로 공동 인증서 복사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크롬 브라우저(구글)에서 ‘더쎈카드 공인인증센터’를 검색하여 인증서 복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Q8. 앱 접속할 때마다 지문/비밀번호 인증하라고 뜨는데 생략할 수 없나요?
A. 더쎈카드의 보안정책 및 인증 방식은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고객님들의 의견 반영하여 1차 개선을 적용하였습니다. 추가로 불편하신 부분 의견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해서 조금 더 편리한 방향으로 보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Q9. 가족 카드 실적도 확인하고 싶은데 가족 카드 등록이 안돼요
A. 정부의 ‘휴대폰 인증 사용자 명의의 카드 정보만 조회 가능한 마이데이터 정책’에 따라 ‘카드사’가 다른 명의자(가족 포함)의 정보를 제공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여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방법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참고로 당사 고객 정책은 (SNS 로그인+휴대폰 인증)으로 고객 구분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SNS 로그인+다른 휴대폰 인증)은 다른 고객으로 구분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안전하면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앱 내 [설정] – [1:1 문의]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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