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에서는 대형 SUV의 인기가 상당히 많다. 큰 크기로 인해 다른 차 대비 압도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실내 공간이 넓어 월등한 실용성은 물론 3열까지 있어 더 많은 사람을 태워 이동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는 대형 SUV 라인업으로 GLS를 시판하고 있는데, 오늘은 크기에 압도되고 고급스러운 실내에 또 한 번 매료되는 GLS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출처 : 다임러

GLS는 대형 SUV답게 보기만 해도 압도되는 크기를 가졌다.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5,220mm, 전폭 2,030mm, 전고 1,825mm, 휠베이스 3,135mm로 상당한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다.

크기는 상당히 크지만 디자인은 비교적 간결한 편이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곡선을 사용해 우아하게 디자인되었다. 그 덕분에 GLS만의 고급스러움을 완성할 수 있었다.

출처 : 다임러
요즘 많은 SUV에 적용되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이 아닌 박스형 스타일을 적용해 웅장한 느낌을 더하고 있다. 또한 긴 전장과 휠베이스, 높은 전고가 어우러져 훌륭한 비율을 만들어 낸다. 여기에 휠하우스를 꽉 채우는 21인치 휠은 디자인에 화룡점정을 찍는다.

후면 역시 간결하게 디자인되었다. 그러면서 테일램프에는 면발광 LED 램프를, 테일램프 사이에 크롬 가니쉬를, 범퍼에는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와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출처 : 다임러

실내는 익스클루시브 인테리어를 통해 최고 수준의 우아함과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하는 최고급 품질을 만나볼 수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품있는 분위기를 통해 GLS의 뛰어난 심미안을 확인할 수 있다. 세 개의 가죽 시트 선택이 가능하며, 대시보드, 도어 벨트라인, 도어 패널에 ARTICO 가죽이 적용되었으며, 스티어링 휠 에어백 커버에 나파 가죽이 적용되었다. 트림은 블랙 혹은 브라운 우드 소재 중 선택할 수 있다.

크기가 큰 만큼 넉넉하고 완벽한 공간을 제공한다. 2열과 3열에서도 여유로운 공간감을 느낄 수 있으며, 적재 용량은 기본 355리터에서 2열 시트까지 모두 접으면 최대 2,40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출처: 다임러

현재 시판 중인 GLS 400d 4MATIC는 OM656 엔진이 탑재된다.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 330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한다. 직렬로 연결된 2단계 터보차저로 스포티한 가속이 가능하며, 수랭식 터보차저 하우징으로 민첩한 반응 속도를 끌어낸다.

제로백 가속 성능은 6.3초이며, 최고속도는 238km/h까지 낼 수 있다. 4MATIC 모델인 만큼 사륜구동을 지원하며, 9G-TRONIC 변속기는 운전자가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빠른 변속을 제공하며, 연료 소비를 줄이고 쾌적한 소음 수준을 보장한다.

출처: 다임러

GLS는 플래그십 SUV답게 풍부한 옵션 사양을 제공한다. 에어매틱 패키지는 운전 조건, 속도,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지능형 서스펜션으로, 어떠한 도로에서든 쾌적한 승차감을 즐길 수 있다. 고속 주행 및 다이나믹 셀렉트의 스포츠/스포츠 플러스에서 전고를 낮추고 비포장도로를 주행할 때 전고를 높일 수 있다.

E-액티브 보디 컨트롤(유료옵션)은 운전 조건, 속도, 및 부하를 평가할 수 있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각 휠의 댐핑 및 높이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로드 서페이스 스캔, 커브, 복구 보조 시스템 세 가지 혁신적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출처: 다임러

오프로드 패키지(유료옵션)는 완전 가변 사륜구동 시스템이 저 범위 변속기와 함께 작동하며 사륜구동 특성과 서스펜션 설정을 현재 주행 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미디어 디스플레이에서 현재 차량 상태를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 있으며, 경사도, 기울기, 및 기술 설정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올바른 운전 조작을 도와준다.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개별 조절이 가능한 LED가 장착되어 교통 상황에 따라 반응한다. 메인 빔은 반대편 도로에서 주행하는 차량을 비추지 않도록 적절히 조절하며, 도로에 다른 차량이 없다면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이 최대 650미터까지 앞을 비춰준다. 코너링 라이트 및 액티브 라이트 기능도 시야를 충분히 확보해 준다.

출처: 다임러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는 운전자의 부담을 현저하게 줄여주는 사양으로 액티브 차간 거리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재출발 시간 30초로 연장, 액티브 조향 어시스트, 교차로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제동 어시스트,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하차 경고 어시스트, 충돌 회피 스티어링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이탈 방지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플러스,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어반 가드 플러스는 주변 감시 기능을 통해 차량 실내의 움직임이나 외부 손상이 발생했을 때, 차량의 견인 시도가 감지될 때 스마트폰 알림이 작동하여 차량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키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키를 비활성화해 무단 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 기능으로는 도난 방지 경보 시스템, 차량 위치 변경 경고 알림, 경보 사이렌, 인테리어 프로텍션, 도난 차량 추적, 차량 키 비활성화, 도난 및 주차 충돌 방지, 전면 사이드 유리에 어반 가드 라벨 부착이 있다.

출처: 다임러

MBUX는 시각화와 단순화를 통해 운전자가 사용하기 쉬운 UI를 채택했으며, 터치스크린, 터치패드와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 패널을 이용해 시스템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터치패드의 경우 필기 인식이 가능하다. MBUX 내비게이션은 기존 대비 퍼포먼스가 증가했으며, 증강현실 기능으로 그래픽 내비게이션과 실시간 교통 정보가 통합되어 빠르고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차량 전면부에 있는 카메라가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도로명과 길 안내를 표시한다.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26개의 스피커, 1,610와트의 출력을 발휘한다. 사운드는 다섯 가지 사전 설정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각 좌석에 대해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은 주어진 주행 상황에 맞춰 소리를 동적으로 조정한다. 또한 스피커 디자인만으로도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출처: 다임러

앰비언트 라이트는 총 64개 색상을 운전자 개인의 취향이나 현재 기분에 따라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채 조합으로 다채로운 실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에너자이징 패키지(유료옵션)는 차량 내 편안함을 향상하는 다양한 기능과 연계되어 있다. 탑승자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온도, 열선, 통풍, 마사지, 조명, 오디오,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을 유기적으로 조절해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

7인승 시트는 넉넉한 공간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편안함을 제공한다. 운전자의 니즈에 따라 손쉽게 전동식 버튼으로 적재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는 2열 시트에 옵션을 추가한 것으로, 확장된 암레스트와 센터 콘솔은 수납공간과 2개의 USB 포트, 2개의 컵홀더로 뒷좌석 승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