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L 전패 기록한 한국팀
배구협회 김연경 복귀 추진
복귀에 대한 김연경 반응

연합뉴스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출전한 여자 배구 대표팀이 단 한 경기도 이기지 못하고 12전 전패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2018년 대회가 시작된 이후 전패 팀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한국 대표팀은 1점의 승점도 얻지 못한 채 ‘무승점’이라는 불명예 기록까지 갖게 됐다.

대표팀 경기력에 대해 여자 배구 대표팀 주장을 맡았던 박정아는 “준비를 많이 못하고 나가 경기 초반에는 좋은 모습을 못 보여드렸다”라며 “경기력이 안 좋아 반성을 많이 했다. 일본이나 태국이 더 빠르게 배구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도 좀 더 노력하자는 이야기들을 많이 주고받았다”라고 전했다.

김연경 복귀 추진한
배구 협회

연합뉴스

발리볼네이션스리그 대회를 마친 여자 배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9월 세계선수권대회를 위해 다시 한번 소집될 예정이다. 최근 FIVB는 세계랭킹에 따라 올림픽 출전권을 차등 배분하기로 정책을 바꿨는데, 이를 위해 여자 배구 대표팀은 세계랭킹을 더 올려야 올림픽 출전이 가능한 상황.

이를 위해서 배구협회에에서는 김연경의 대표팀 복귀를 추진하고 있었다. 지난 11일 마이데일리에 따르면 배구협회 측에서는 김연경의 은사인 박기주 감독을 통해 김연경의 대표팀 복귀를 요청했다.

복귀 거절한
김연경이 남긴 말

연합뉴스

대표팀 복귀 요청에 대해 김연경은 복귀 의사가 없다고 전했는데, 박기주 감독은 김연경이 “어차피 한번은 겪어야 할 과정이다”라는 말과 함께 대표팀을 거절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김연경은 최근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여자 배구 대표팀의 VNL 성적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그는 “오랫동안 대표팀 생활을 했기 때문에 국제대회에서 겪는 어려움을 알고 있다”라며 “응원을 했는데 결과가 아쉬웠다. 하지만 경기를 치를수록 경기력이 좋아졌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본다”라고 전했다.

“양심은 어디에..”
네티즌 반응

연합뉴스

이어서 그는 “세계 배구의 흐름은 스피드 배구다. 앞으로 한국 배구가 세계무대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빠른 배구를 해야 한다”라며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잘 이끌고 어린 선수들이 잘 따르면 좋은 경기력이 나올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배구협회에서 김연경의 대표팀 복귀를 추진했다는 소식에 대해 누리꾼들은 “김연경을 또 잡으려고 했네.. 양심 어디에 뒀냐” “그럴 시간에 유소년 배구육성이나 신경 써라” “십년 넘게 몸 갈아서 뛰었으면 됐지 뭘 더 바라는 거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32
+1
7
+1
9
+1
14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24

  1. 참 한심한 협회가 아닌가 하루앞도 못보는 무능한협회(기술) 를 대놓코 인정하는가?

  2. 배에기름이차서 그런것 김연경처럼 악파리승부욕좀 가져라 연봉많이받는다고 까불지말고

  3. 후배양성은 안하고 우선 잘하는 선수 등에 빨대 꽃아 써먹고 나중에 발로 걷어차고 문제다

    • 해외에서 떠도는 이다영 과
      이재영을 이제는 안아줘야
      되는 시점이고 …배구협회는
      양궁협회를 배워라

      • 그나마 있던 팬도 떨어져 나갈 소리 하고 자빠졌네
        양궁협회에서 범죄자들 갔다 써서 금메달 휩쓴다는
        소리는 들어 본 적이 없다.
        니 자식새끼 교육에 참 좋겠어~
        “영구야~ 봤지? 아무리 인성이 쓰레기여도 실력만
        좋으면 된단다~ 너도 운동, 공부만 열심히해
        그러면 무슨 범죄를 저질러도 다 용서가 되는거야~”

      • 시꺼~~찌그러져 그냥~~

      • 뭘 안아요? 그 문제아를? 박탈했는데 선수없다고 다시 델꼬오라고? ㅁㅊ

      • 능력안되면
        다짤라야지…
        지금시대가
        어떤시대인데..
        능력주위시대인데

  4. 세계를 보고 유소년팀을 키워라. 눈앞에 이익만을 보지말고 100년대계를 세우라고 충고하고싶네. 세계에 내놓으면 허약한 피지컬이 늘 문제인데 세계에 내놓아도 밀리지 않는 체격조건을 먼저 고려하고 기본기를 철저히 가르치고 키워서 타고난 대한민국배구의 dna를 승부하라. 여자배구는 우리의 미래고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산이다. 폭탄재정지원으로 유소년들을 꿈꾸게 하라.

  5. 그래도 동료 선수들이 반가워하니까 흥국생명 잘 돌아왔다는 생각도 들기는 하네요!!!
    꽃깅만 걷는 날이 왔으면 하네요!!!

  6. 못된 쌍둥와 그 어미가 김연경선수를 비방하고 쳐내려할 때 배구협회는 무얼 했었지? 그러면서 네놈들 낯세우려고 또 김연경선수를 혹사시키려해? 나쁜인간들.

  7. 진짜한심한 대한체육회협회 얄밉고추접한 인간들 대가리는 왜달고 다니는지 도대체 무슨생각을하고 사는지 ㅉ ㅉ

  8. 먼저 무능한 감독을 교체하라.소통도 안되는 외국인감독을 경질하라.국내의 유능한감독으로 선출하라.

  9. 무능한감독을 경질하고 유능한 국내팀 감독으로 바꾸라.김호철감독이 되면좋것다.

  10. 낼모레 마흔이다 정신챙기라 영감드라

  11. 학폭? 10년지나 공소시효 끝난 사건 재조명? 도쿄 올림픽 예선 태국전 회상해 봐라 김연경 부상 때 재영 다영 없었으면 그 때 졌다…데려와라~~~

  12. 결국 이번 결과가 김연경선수의 은퇴 때문이라는
    비겁하고 저열한 거기에 무능의 협회를 아주 단적으로
    증명하네요
    그리고 국대 유니폼에 일본기업 스폰 좀 그만 쳐넣어
    개그지 같은 놈드라

  13. 김연경뒤에서 또꿀빠시겠다?
    어지간히좀허슈~~배구협회장ㅡㅡ

  14. 김연경에게 감독을 시켜라

  15. 예능감있어 시청률나오는김연경방송국들
    배구그만두기를 학수고대할거고
    김연경도 힘든배구보다방송출연해서 놀고버는쉽게버는쪽 선택할걸
    수입도 선수할때이상 될거고
    김연경배구그만둔다에 한표

  16. 오늘또회식은김치찌개니
    그러이까 ? 있을때 대우좀 잘 해주지 배구 협회야

  17. 협회라는데는 어디든 다 한심한것 같다.

  18. 연콩언니 말이 맞다. 배구협회의 그 마음이야 이해가지만. 그동안 몸갈아서 계속 부상달고 제대로 대우 못받고 그런꼴 다봤는데.. 양심 어디갔냐? ㅡㅡ

  19. 협회 말도 들어보라구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