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022년도 절반이 지났다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어 일상으로 점차 돌아오고 있지만 계속되는 반도체 부족난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차량 생산은 계속 지연되고 있다오늘은 2022 상반기 결산으로상반기 동안 KB 장기렌터카에서 가장 많이 출고된 차량 TOP 5 대해 살펴보자.

지난 상반기KB 장기렌터카에서는  3,148대의 차량을 출고했다결론부터 말하자면 5위는 기아 카니발, 4위는 기아 스포티지, 3위는 기아 K8, 2위는 현대 그랜저, 1위는 기아 쏘렌토가 차지했다.

5위는 기아 카니발이 차지했다상반기 동안  328대를 출고했으며점유율은 10.4%이다.

카니발은  차체를 바탕으로  넓은 실내가 가장 특징이며많은 인원을 태우거나 많은 짐을 실을  유리하다험지 주행 성능을 제외하면 활용성은 SUV보다 훌륭하며가격대는 중형 SUV 비슷하다 보니 많은 사람이 꾸준히 카니발을 찾고 있다.

실내가 넓다 보니 차박으로도 인기 만점이다기아에서도  점을 반영해 아웃도어 트림을 별도로 출시했을 정도다일부 차주들은 아예 캠핑카로 개조하기도 한다.

 외에 탑승객 수에 따른 버스전용차로 이용  세제 혜택을 받을  있으며고급형 모델인 하이리무진도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다.

4위는 기아 스포티지가 차지했다상반기 동안  354대를 출고했으며점유율은 11.2%이다. 5세대  체인지 이후 K5, 쏘렌토에 이어 동급 현대차보다  잘나가고 있는 모델이 됐다.

불과 1 전만 해도 비인기 차종이었던 스포티지가 단숨에 인기 차종으로 등극한 이유는 먼저 디자인에 있다기존 디자인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포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자연의 대담함과 현대적인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이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실내 역시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호평받고 있다반면 투싼은 파격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번째 이유는 옵션이다투싼은 물론 쏘렌토에도 적용되지 않은 12.3인치 커브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각종 안전편의 사양들이 적용돼 중형급 부럽지 않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앞으로도 스포티지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LPG 모델이 출시되어 QM6 LPG 정면 승부를 벌일 예정이기 때문이다스포티지가 훨씬 최근에 출시된 차량인 만큼 QM6 수요를 대거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3위는 기아 K8 차지했다상반기 동안  378대를 출고했으며점유율은 12.0%이다. K8 역시 스포티지와 마찬가지로  체인지  K7 시절에는 비인기 차종이었지만  체인지를 거치고 나서는 단숨에 기아 주력 차종이 되었다.

특히 K8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상당하다전체 출고량의 40% 넘는다엔진 배기량이 1.6리터로 낮아 자동차세가 낮은 데다 성능이 합산 출력 230마력으로 부족하지 않은 편이며연비도 상당히 높다이런 장점들을 갖추고 있다 보니 하이브리드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또한 K8 대형차 특성상 법인 출고가 많으며법인 출고는 비용 처리편리한 관리차량 교체의 편의성 등의 장점으로 인해 장기렌터카 비율이 높은 편이다실제로 전체 판매 순위와 장기렌터카 순위의 차이가 가장 많이 나는 차량  하나가 K8이다.

  5미터를 넘는 전장, HDA2  제네시스 모델에 들어가는 옵션 사양 일부가 적용되는  훌륭한 상품성 역시 K8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2위는 현대 그랜저가 차지했다상반기 동안 382대를 출고했으며점유율은 12.1%이번에 소개한 차량  유일한 현대차 모델이다그랜저는  체인지가 얼마 남지 않은 끝물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그랜저의 인기 요인은 바로 브랜드 가치다출시 당시에는 국내 최고급 차량이었으며시간이 지난 지금은 그때보다 위상이 많이 낮아졌지만여전히 고급차로 인정을 받고 있다오랫동안 그랜저로 명성을 쌓아 올렸다 보니 단지 그랜저라는 이유로 소비자들이 찾는다.

또한   낮은 쏘나타와 가격 차이는 많이  나는데 위상 차이는 많이 난다는 점에서 쏘나타 수요를 그랜저가 흡수했다물론 기본 가격은 천만 원가량 차이 난다쏘나타는 옵션을 선택하다 보면 3천만 원이 넘어버리지만그랜저는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플래그십 모델이다 보니 어느 정도 옵션 사양이 적용되어 있다그래서 쏘나타에 옵션을 선택하기보단 그랜저 기본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랜저 역시 하이브리드 인기가  높은 편이긴 해도 K8처럼 독보적인 수준은 아니다. K8 1.6리터 엔진이 적용됐지만그랜저는 2.4리터 엔진이 적용되어 자동차세 차이가  난다실제로 그랜저는 하이브리드보다는 2.5 가솔린 모델이  많이 팔린다다만  체인지 되면 K8 동일한 엔진으로 변경될 것이어서 K8 마찬가지로 하이브리드 인기가 높아질 예정이다.

1위는 기아 쏘렌토가 차지했다상반기 동안 429대를 출고했으며점유율은 13.6%이다오랫동안 국내 대표 SUV 자리는 싼타페가 차지하고 있었지만쏘렌토 4세대 모델 출시 이후로는 상황이 반전됐다.

가장  역할을  것이 하이브리드 모델이다쏘렌토는 출시와 동시에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내놓았다사전 계약 당시 70% 선택할 정도로 인기가 상당했다. K8 마찬가지로 저렴한 자동차세에 훌륭한 성능훌륭한 연비  가지를 모두  잡았기 때문이다다만 초반에는 친환경 미인증 사태로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이후 싼타페가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했지만 외관 디자인 때문에 혹평이 상당했고 쏘렌토 친환경 미인증의 영향으로 인해 하이브리드가 바로 출시되지 않아 쏘렌토의 수요가 완전히 넘어갔다.

 외에  체인지를 통해 크기가 커지고최신 옵션 사양이 적용되는 상품성 향상 역시 쏘렌토 인기에 한몫했다. K5 쏘렌토의 성공 이후로 시장 주도권이 현대차에서 기아로 점차 이동하고 있다.

이번에는 수입차 순위를 살펴보자수입차는 상반기 동안  322대가 출고되었다. 5위는 아우디 A6 17, 4위는 테슬라 모델 3 18, 3위는 벤츠 S클래스로 21, 2위는 지프 체로키로  22, 1위는 벤츠 E클래스로 43대가 출고되었다.

수입차 시장은 역시 벤츠 E클래스가  많은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BMW 5 시리즈일  같지만 의외로 지프 체로키가 차지했다생각보다 지프가 국내에서 선전 중인데이번에는 KB 장기렌터카 실적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5시리즈는 7위를 차지했으며동급 경쟁 모델인 A6보다 순위가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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