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벤츠 SUV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GLE다. 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작년 한 해에는 6,852대를 판매해 수입 SUV 전체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에는 5월까지 2,507대를 판매한 상태다. GLE가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오늘은 프리미엄 SUV의 정석, GLE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 살펴보았다.

GLE는 곡선 위주로 디자인 되어 비슷한 크기에 직선 위주의 디자인을 가진 G클래스와 대비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측면을 살펴보면 부드러운 실루엣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굵고 경사져 있는 C필러를 적용해 다른 SUV들과는 다른 차별화했다. 또한 캐릭터 라인과 펜더는 GLE의 차체를 더욱 볼륨감 있어 보이게 해 SUV의 감성을 아낌없이 드러내고 있다.

후면에 있는 테일램프는 요즘 벤츠가 내세우고 있는 슬림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에는 LED 램프를 적용해 입체감을 더하고 있다. 범퍼에는 크롬 재질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여하며, 오프로더로서의 매력을 한껏 느끼게 해 주는 모델이다.

곡선 위주로 디자인되었다고 해서 스포티한 매력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전면에 있는 대형 그릴은 큰 차체만큼 상당한 위압감을 선사하며, 하단 디자인 역시 과감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AMG 라인 익스테리어는 역동적인 인상을 부여해 기본 모델과의 차별성은 물론, 강인한 이미지의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 GLE 450 4MATIC에서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실내는 익스클루시브 인테리어를 통해 우아한 매력과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하는 최고급 품질을 만나볼 수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품 있는 분위기를 통해 GLS의 뛰어난 심미안마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수평을 강조하는 대시보드 디자인은 실내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큰 차체를 가진 만큼 실내 공간은 매우 넉넉한 편이며, GLE 450 4MATIC에서는 3열 시트를 유료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2개의 풀사이즈 좌석이 제공되며, 2열 시트를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어 3열을 이용하기에도 용이하다.

GLE에는 총 3가지 파워트레인 사양이 있다. GLE 300d 4MATIC은 OM654 4기통 디젤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기존 엔진 대비 배기량은 줄어든 반면 출력은 크게 향상되었고, 경량 디자인과 최소의 마찰 손실로, 보다 향상된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진동 및 정숙성도 크게 향상돼, 디젤 엔진의 한계를 넘어 가솔린 엔진과 흡사한 수준에 도달했다.

GLE 350e 4MATIC은 M274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엔진은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전기모터는 최고 출력 100kW를 발휘한다. 31.2kW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기모터만으로 66km 주행이 가능하다.

GLE 450 4MATIC에는 3.0리터 M256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한다. 또한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는 추가로 22마력과 25.5kg.m의 힘을 지원한다. 그 덕분에 GLE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연료 소비와 배출가스를 감소시켰다.

 

GLE에는 각종 첨단 사양을 적용해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 에어매틱 패키지는 운전 조건, 속도,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지능형 서스펜션으로, 어느 지형에서든 쾌적한 승차감을 즐길 수 있다. 댐핑 조절 시스템은 불규칙한 노면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각 휠을 개별적으로 통제하여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하며, 상황에 따라 차고 조절도 가능하다.

E-액티브 보디 컨트롤(GLE 450 4MATIC 유료 옵션)은 운전 조건, 속도, 및 부하를 평가할 수 있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각 휠의 댐핑 및 높이를 자동 조절한다. 로드 서페이스 스캔, 커브, 복구 보조 시스템 세 가지 혁신적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GLE 450 4MATIC 유료 옵션)는 완전 가변 사륜구동 시스템이 저 범위 변속기와 함께 작동하며 사륜구동 특성과 서스펜션 설정을 현재 주행 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미디어 디스플레이에서 현재 차량 상태를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 있으며 경사도, 기울기 및 기술 설정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보다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LED 고성능 헤드 램프(GLE 300d 4MATIC 기본)는 차량의 외관에 눈에 띄는 특징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향상된 LED 기술로 더욱 탁월한 안전성을 제공한다. 헤드램프의 높은 조사 범위는 교통 상황 및 도로상의 장애물을 조기에 감지할 수 있으며, 주간 주행 등은 주행 시 눈부심 현상을 최소화함으로써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멀티빔 LED 헤드 램프(GLE 300d 4MATIC 유료 옵션, 그 외 기본 사양)는 개별 조절이 가능한 LED가 장착되어 교통 상황에 따라 반응한다. 메인 빔은 반대편 도로에서 주행하는 차를 비추지 않기 때문에 상대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최소화한다. 도로에 다른 차량이 없으면,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이 미치는 거리는 650미터까지 증가한다. 코너링 라이트 및 액티브 라이트 기능도 시야를 충분히 확보해 준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에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재출발 시간 연장(30초),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핸즈 오프 경고, 액티브 비상 정지 어시스트 포함), 교차로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하차 경고 어시스트, 충돌 회피 스티어링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프리 세이프 플러스®가 포함되어 있다.

MBUX 멀티미디어는 시각화와 단순화를 통해 운전자가 사용하기 쉬운 UI를 채택했으며 터치스크린, 터치패드, 스티어링휠의 컨트롤 패널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터치패드에는 손글씨를 입력하면 해당 문자를 입력하고 동시에 음성으로 들려주는 것까지 가능하다. 또한 음성 명령으로 차량 기능 제어 및 설정, 내비게이션 검색 및 길 안내 등 차량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앰비언트 라이트는 운전자 개인의 취향이나 현재 기분에 따라 실내조명 설정이 가능하다. 총 64개 색상을 갖춘 주변 조명을 사용하여, 어떤 상황에서나 적합한 조명 색채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흰색의 추가 실내등은 방향을 안내해 준다.

에너자이징 패키지(유료 옵션)를 통해 에너자이징 컴포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내 편안함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연계되어 있다. 차량의 옵션 사항 및 탑승자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온도, 열선, 통풍, 마사지 시트, 조명, 오디오 시스템, 에어 밸런스 패키지를 유기적으로 조절해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

 

뒷좌석 전동 시트(GLE 450 4MATIC,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기본 사양, 그 외 유료 옵션)로 GLE의 공간을 더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시트를 앞뒤로 10cm 조절할 수 있으며, 등받이 조절 기능,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 40:20:40 뒷좌석 폴딩 기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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