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안컵 3차전
일본전에서 0-3 완패
전문가들 할 말 잃어

뉴스핌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이 동아시안컵 일본과의 마지막 3차전에서 3:0 스코어로 완패했다. 비기기만 했어도 우승이 확정되는 유리한 상황이었음에도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은 이로써 우승에 실패하게 됐다.

이번 패배는 여러모로 뼈아픈 패배다. 동아시안컵 4연패는 물론 지난해 3월에 겪은 요코하마 대참사를 만회할 수 있던 경기였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일본에 번번이 패배해오던 대표팀에, “일본을 상대로 한 승리가 필요하다”라며 강한 의지를 드러낸 벤투 감독이었기에 이번 패배의 충격이 더 크게 다가온다.

변명의 여지없는
처참한 패배였다

연합뉴스

이번 대회에서 벤투 감독은 경험이 풍부한 국내파 선수 중심으로 선수단을 구성했다. 반면 일본은 A매치 출전 경험이 10경기 미만이거나 아예 없는 선수 중심의 선수단이었다. 그런데도 한국은 일본보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원래 중앙 수비수지만 이날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한 권경원은 일본의 거센 압박에 볼을 간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원톱 조규성은 공 한번 제대로 받은 적이 없었고, 상대를 흔들어야 할 측면 공격수들도 위협적인 장면을 보여주지 못했다. 결과적으로 벤투의 축구는 무참히 실패했다.

패장, 벤투 감독의
어처구니없는 해명

뉴스1

벤투 감독은 경기 직후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서 국내 축구 팬들에게 실망감을 더했다. 벤투 감독은 “우린 최선을 다했으나 실수가 잦았다. 이런 경기에서 실수가 많았으면 그 대가를 치러야 한다. 일본의 경기력은 우리의 예상을 벗어나지 않았다”라며 선수들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이다.

벤투 감독은 이어 “이번 경기에는 국내파 선수들이 주축으로 투입됐다. 국민들이 알아야 하는 한 가지는 비주전 선수와 주전 선수의 격차를 줄이려는 노력은 그 격차를 더 크게 만들 뿐이라는 점이다”라며 비주전 선수들로 할 수 있는 게 거의 없다고 해석될 수 있는 발언을 전했다.

벤투 감독 발언에
분노한 전문가와 팬들

스포츠조선

이에 국내 한 축구 해설위원은 “경기 결과가 워낙 충격적이기 때문에 평가의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다. 역대 가장 오래 대표팀 사령탑을 맡고 있고, 대표팀 선발 전권을 쥐었던 감독이 대표팀을 발전시키지 못한 점에서 책임을 좀 느껴야 할 것 같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네티즌들은 “자기 입맛에 맞는 선수만 뽑고 선수 탓은 좀…”, “맨날 기용하는 선수만 기용하면서 주전-비주전 격차가 안 줄어드는 것도 이상하다”라며 벤투를 비판하는 반면, “동아시안컵 자체를 여러 실험하려고 나온 거라 크게 실망할 것 없다”, “비난은 월드컵 결과를 보고 해도 늦지 않는다”라며 조금 더 기다려보자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1
+1
18
+1
5

19 COMMENTS

  1. 벤투 정말 오랜 기간 밀어주고 기다려 주었는데 이건 정말 아니다. 카타르 가봐야 기대할것없다. 이제라도 빠른 감독교체가 답이다. 물러나라 당신의 유체이탈 화법 더이상 듣고싶지 않다.

  2. 벤투 사퇴해야한다 국민들한테 좌절감을 안겼다
    벤투 는일류감독이아니다 두번이나 3대0 지는감독은
    삼류감독이다 그리고 선수들도 사실 기량이떨어진다
    유소년 씨스템을 돌파 개인기 압박 이런걸로 가르키면좋겠다 티키타카는기술은 세계에서 통하지않는다

    • 벤투 사퇴 ! 2번이나3대0 국민들우롱하냐
      축구협회 사퇴하고 대국민사과해라
      쉽게넘어가면 다음에는 더큰문제로온다
      전반적으로 유소년 씨스템 점검해라

    • 무책임하게 백 패스나하고 전혀 전진 패스 없이걸핏 하면 골키퍼에게 백 패스나 해대는것이 빌드업 축구라고소가웃을ㅇ

  3. 경기보는 내내 속터졌다 빌드업 좋아하넉 그건 남미선수같이 발기술이 잏는 팀들 얘기지 이건 빌드업 이랍시고 틈 만나면 무책임하게

  4. 전술 자체가 없었다.
    좋은 선수들 데려다 엉망 만든 벤투감독경질해야한다 이전경기 때 부터 알아봤다 중국이 워낙 못해서 이긴거지 체계적인 작전이나 전술이 있어 이긴것이 아니기때문에 독을 품고 달려드는 일본에 고전할거라 예상했지만 이렇게 참담하게 질줄이야.
    아믛튼 전술머리가 없는 벤투체계로 월드컵은 안된다. 국내파 감독도 벤투보다 월등한 감독이 많이 있다 외화낭비 말고 조속히 대비해라.
    이전 중

  5. 저런 비양심에게 어찌 국대 감독을 맡긴단 말인가, 절대 선수들이 따르지 않는다. 대한축구협회는 속히 감독 교체하라.

  6. 전술도 작전도 없는 감독 믿지 말고 교체가 답이다.
    국내파 감독도 실력있는 자들이 많이 있는데 왜 외화를 낭비해가며 언어도 통하지 않는 감독을 쓷는가?

  7. 비기기만 해도 승리라는 안일한 정신상태로 경기한것이 폐인!
    일본은 승리에 대한 절박함이 보인 경기였고.
    조현우는 전날 술 퍼 마셨지?

  8. 야는 첨부터 전술이 없다. 선수와 코로나 덕을 봤다. 진작에 짤려야 했는데 나라가 코로나때문에 신경을 못썼다. 월래 월드컵은 누가감독했어도 간다. 빌드업은 그냥 요즘은 기본이다. 축알은 다 알것이다. 그리고 야는 예의가 없다. 대표팀 감독을 한다는 사람이 간단한 역사 상식도 모르고 한일전을 치루고 인터뷰에 떠들고 에라이 침략자 나라 꺼져가는 개발도상국 국민아

  9. 진 이유가 압박해오는 상대 앞에 지역방어, 위험지역에서 공돌리기,즉 벤투의 빌드업은 강팀한테는 안먹히는데 선수들 즉 한국에 그 어슬픈 빌드업을 요구한 탓이니 당장 벤투 해고해

  10. 우리축구의감독은일본에데한우리국민의정서를전혀모르는것같다!
    일본을상대로무엇이든이겨야한다는필연적인숙명과도같은위리의정서를모르고는우리와함께할수없는것이다
    시합에졌어도나는최선을다했기에떳떳하다는사고방식역시우리와너무거리가있다!

  11. 선수들관리도 철저해야한다 밤새도록 이일본 포르노 보고 잠안자고 보나마나 경기에 임했을 거다 선수들에게 미리 못보게규제를 해야 했다 감독과 코치의 100% 실수다

  12. 선수들을 일본 포르노 못보게 아예주의시켜야했었다 밤새도록 포르노 영화보고 밤새껏 시달리고 시합이되겠나? 사전에 못보게 관리했어야 했다 감독과 코치 불찰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