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gital 기초역량훈련

[올인원] 일러스트레이터 5주 완성 with 25개 실습

글 미리 보기

1) 바야흐로 N잡시대, 내 아이디어 머릿속에만 있는 게 아깝다면?

2) 이모티콘, 굿즈, 카드뉴스, 포스터까지 일러스트레이터 하나로!

3) 스킬만 배우면 끝? 패캠에서는 무려 25개의 실습이 함께합니다

4) 파이널 프로젝트,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스케줄러

5) 앞으로 당신이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 수 있는 것들

패스트캠퍼스 국비지원 교육 일러스트레이터 5주 완성 과정 바로가기

바야흐로 N잡 시대,

내 아이디어가 머릿속에만 있는 게 아깝다면?

물가는 오르는데 내 월급은 안 오른다, 작고 소중한 내 월급만으론 턱없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주목!  N잡은 하고 싶은데 시간도 체력도 부족하다, 나는 아이디어는 있는데 뭘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도 주목! 

퇴근 후 두 번째 월급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패스트캠퍼스의 일러스트레이터 강좌를 수료한다면 여러분의 머릿속에만 있던 번뜩이는 아이디어들을 현실로 만들 수 있어요.

현재 디자인 업계에서 주목받는 스튜디오 ‘북극섬’의 김재하 작가님에게서 직접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워볼 수 있는 패스트캠퍼스의 국비지원교육 K-digital 기초역량훈련 ‘[올인원] 일러스트레이터 5주 완성’ 강의는 총 25개의 실습과 함께합니다. 수많은 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현직 디자이너 강사님의  강의를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무려 ‘0원’에 들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오늘, 2022년 7월 29일부터 K-digital 기초역량훈련의 수강 대상자가 전폭 확대되었습니다. 기존엔 훈련 대상자의 나이 조건이 있었던 반면, 7월 29일부터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분이라면 누구나 패스트캠퍼스의 K-ditial 기초역량훈련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지원대상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아쉬우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꼭 패스트캠퍼스에서 내일배움카드 일러스트 인강을 수강해보세요.

이모티콘, 굿즈, 카드뉴스, 포스터까지!

이 모든 것을 관통하는 하나의 프로그램,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는 어떤 프로그램일까요? 여러분이 무심코 봐온 ‘좋아보이는 것들’은 대부분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각종 굿즈, 일러스트,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포스터, 책표지까지. 일러스트레이터가 만들 수 있는 것은 무궁무진하죠.

게다가 일러스트레이터가 사용하는 벡터(Vector) 방식은 원형이미지 하나만 잘 만들어두면 2차 가공이 무궁무진한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이렇게나 쓸 곳이 많은 일러스트레이터. 그래서 패스트캠퍼스의 디자이너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1. 디자이너에게 일러스트레이터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2. 디자이너에게서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 2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포토샵, 하나는 일러스트레이터예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역할을 한 단어로 정의 내린다면, ‘포토샵=꾸민다’, ‘일러스트레이터=만든다’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러스트레이터는 포토샵으로는 한계가 있는 많은 그래픽적인 요소들을 만들어낼 수 있어요. 좀 더 정교하고 다양하죠. 디자인 스킬을 좀 더 발전시키고 배우고 싶다면 포토샵보다 일러스트레이터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1. 일러스트레이터의 활용도는 얼마나 되나요?

  2. 퍼센티지를 따지자면 1,000% 이상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좋은 프로그램이에요. 단순히 사진을 보정하거나 꾸미는 용도가 아니라 좀 더 감각적이고 그래픽적인 것을 작업하려면 일러스트레이터는 필수적이죠.

 

  1. 다른 프로그램보다 일러스트레이터가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2. 포토샵이 익숙하다면 일러스트레이터도 금방 익힐 수 있어요. 같은 어도비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단축키도 유사하거든요. 포토샵에도 익숙하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어도비에서 계속해서 프로그램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여러 편리한 기능들이 생기고, 사용이 점점 쉬워지고 있는 중이에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포토샵의 경우 색상 정보를 담은 픽셀(pixel)로 이미지를 표현하는 래스터(raster) 방식을 취하기 때문에 이미지를 아주 크게 확대하면 계단식으로 나뉘어 있는 게 보일 겁니다. 초보자의 경우 캔버스의 크기, 도형의 크기, 테두리의 굵기 등에 익숙하지 않아서 래스터 방식을 쓰는 프로그램은 종종 예기치 못한 화질 저하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흔히 ‘이미지가 깨진다’고 표현하죠. 

하지만 벡터 방식의 일러스트레이터는 그렇지 않아요. 일러스트레이터의 가장 큰 특징은 벡터(vector)라고 하는 수학 함수로 이미지를 구현한다는 데에 있어요. 그래서 손톱만한 크기의 이미지를 만든 후, 광화문 교보문고의 옥외 광고만큼 크기를 키워도 화질이 저하되거나 지저분해지는 일이 없이 언제나 같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워두면 좋을까요?

  2. 물론이에요. 요즘은 일반인도 디자인 감각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해요.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워두면 회사에서 PPT나 홍보자료 등 조금이라도 디자인이 들어가는 업무를 진행할 때 훨씬 퀄리티가 높아보여요. 같은 내용이라도 한 번 더 보게 되죠.

일러스트레이터는 문자나 사진의 정렬도 포토샵보다 편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깔끔한 작업물을 완성할 수 있어요. 특히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디자인 감각을 배울 수 있어서 디자인 쪽에 종사하지 않는 분들이 배우기에도 좋습니다.

스킬만 배우면 끝?

패캠에서는 무려 25개의 실습이 함께합니다

 

그런데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능을 모두 안다고 해서 모두가 무언가를 뚝딱 만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펜툴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그라데이션은 어떻게 만드는지 모두 안다고 해서 그럴싸한 작품을 만들 수는 없죠. 그건 마치 요리의 재료에 대해 빠삭하게 알고 있어도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것은 별개인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패스트캠퍼스 K-digital 기초역량훈련의 ‘올인원 일러스트레이터 5주 완성’ 강좌에서는 디자인 스튜디오 ‘북극섬’을 운영 중인 김재하 강사님과 함께 총 25가지의 실습을 하게 됩니다. 툴을 익히고 그것이 어떤 부분에서 직접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 실습을 통해 학습한다면, 강의가 끝난 이후에는 적재적소에 일러스트레이터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겁니다.

패스트캠퍼스 국비지원 교육 일러스트레이터 5주 완성 과정 바로가기

올인원 일러스트레이터 5주 완성 강의에 포함된 25가지 실습 중 일부를 공개합니다. 단순한 기능 학습에서 끝나지 않고 김재하 강사님의 대표적인 작품들을 따라해보는 실습을 통해 현직자의 작업 구상법과 툴 사용법, 실무에서 유용한 팁 등을 종합적으로 얻어갈 수 있습니다.

김재하 강사님의 더 많은 포트폴리오가 궁금하다면 아래 ‘북극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방문해보세요. 각종 전시 포스터 디자인, 제품 패키지 디자인, 앨범 디자인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이신 강사님의 멋진 작업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품 클론 디자인 실습을 통해 이론만으론 알 수 없던 진짜 디자인 감각까지 얻어갈 수 있는 건 덤!

 디자인스튜디오 북극섬 인스타그램

 

파이널 프로젝트,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스케줄러

 

패스트캠퍼스 K-기초역량훈련 ‘[올인원] 일러스트레이터 5주 완성 with 25개 실습’의 피날레인 파이널 프로젝트는 바로 ‘스케줄러 만들기’입니다. 시중에는 팔지 않는 나만의 스케줄러를 만들면서 그동안 강의에서 배웠던 것들을 총동원할 수 있죠.

스케줄러를 만드는 것은 언뜻 간단해보일 수 있지만 많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특히 스케줄러엔 각각의 역할을 하는 다양한 속지가 있어서 그것을 만들기 위해서 일러스트레이터의 수많은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스스로 생각하게 만들죠.

파이널 프로젝트가 끝나고 나면 수강생들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이것저것 만드는 데에 자신감이 붙게 될 겁니다. 이제 인터넷 쇼핑을 하더라도 문득 ‘저건 내가 만들어도 되겠는데?’ 라고 생각하는 스스로를 보게 될 거예요.

앞으로 당신이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 수 있는 것들

 

일러스트레이터를 마스터한 당신이 만들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런 것까지 할 수 있다고? 아마 깜짝 놀라게 될 거예요.

 

  • 각종 인쇄물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어요.

파이널 프로젝트에서 만들어본 스케줄러를 비롯해 각종 인쇄물을 직접 만들 수 있어요. 나의 개성이 듬뿍 담긴 명함, 연인과의 추억을 담은 청첩장, 친구들과의 크리스마스 파티 초대장, 유니크한 감성의 폰케이스, 여행 캐리어에 붙일 개성 넘치는 스티커도 만들 수도 있죠. 나의 디자인으로 만든 달력, 아이돌 콘서트에 들고 갈 슬로건 그리고 내 생각을 가득 채운 책까지. 일러스트레이터 하나만 있다면 세상에 있는 모든 인쇄물을 다 직접 만들 수 있어요.

업무에서는 어떻게 쓰일까요? 역시 인쇄가 필요한 모든 업무에 공통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는 브로셔, 홍보용 책자 등을 만들 수 있고 티켓, 앨범, 전시용 손목띠, 테이블 세팅지, 메뉴판, 매장 배너, 티 코스터, 새로운 패키지, 각종 상자, 티셔츠, 홍보용 스티커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인쇄 디자인은 일러스트레이터 하나로 해낼 수 있습니다.

 

  •  퀄리티 높은 디지털 콘텐츠도 문제 없어요.

내 가게, 내 브랜드의 로고를 직접 만들 수도 있죠.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든 이미지는 아무리 크기를 변형해도 깨지지 않으니 하나의 로고를 제대로 만들어 여기저기 활용하기 딱 좋습니다. 또, 아껴뒀던 나의 캐릭터로 이모티콘을 만들거나 나만의 아이콘을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죠.

회사 업무에서 인포그래픽이나 카드뉴스를 제작할 일이 있나요? 쇼핑몰에 올릴 이벤트 페이지나 상세페이지가 필요한가요? 일러스트레이터는 가능합니다. 유튜브 썸네일, SNS 커버이미지까지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여러분에게 그동안 필요했던 ‘한끗’을 채울 수 있게 해줄 겁니다. 올 여름은 패스트캠퍼스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배우고 회사에서는 업무 스킬 UP! 퇴근 후엔 통장 잔고 UP! 해보는 건 어떨까요?

 패스트캠퍼스 국비 교육 내일배움 아카데미의 K-Digital 기초역량훈련은 단기간에 수강생의 실무 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실무자의 생생한 멘토링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 혜택도 제공하고 있죠. 교육 이후에도 수강생의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리워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내일배움 아카데미를 통해 유료 강의에서도 볼 수 없는 강의 퀄리티와 혜택들을 수강생 후기에서 확인해보세요. 패스트캠퍼스는 단순히 수강생의 강의 수료를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커리어 성장을 지원합니다. 2022년 7월 29일부터 K-digital 기초역량훈련의 수강 대상자가 전폭 확대되어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분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진도율 80% 이상 달성하고 강의 수료하면 전액 환급!  ‘0원’에 실무 전문 교육을 받아보세요!

패스트캠퍼스 국비지원 교육 일러스트레이터 5주 완성 과정 바로가기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