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GITAL 기초역량훈련

[올인원] 디지털 마케팅 : 데이터 수집 & 분석 & 시각화

글 미리보기

1) 오늘도 들은 그 말 ‘이렇게 세팅한 근거가 뭐야?’

2)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이론부터 광고 집행까지

3) 마케팅에 뇌피셜은 없다 : 시장조사의 모든 것

4) ‘경쟁사 분석은 해봤니?’ 실무에서 써먹으면 칭찬받는 조사 설계

5) 상사는 모르는 나의 퇴근 후 사수, 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국비지원교육 디지털마케팅과정 바로가기

오늘도 들은 그 말, “이렇게 세팅한 근거가 뭐야?”

 

분초 단위로 정신없이 돌아가는 세상에서 마케터로 살아남기, 힘드시죠?

매일 새로운 게 쏟아지는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 대해 공부할 게 한두가지가 아니시죠?

특히 아직 시장분석과 마케팅에 대한 경험치가 많지 않은 주니어 마케터라면 더더욱 막막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선임들은 늘 말합니다. 그렇게 광고를 세팅한 ‘근거’가 필요하다고요. 그 근거에는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과정이 포함되는데요, 나는 한다고 했는데 어딘가 2% 부족하게 느껴지는 것은 아마 정확한 조사설계와 데이터분석이 안 이루어졌거나, 직관적으로 시각화 된 자료를 갖추지 못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의 관점이라야 보이는 부족한 점들을 정확하게 찝어주고 가르쳐주는 강의가 초보 마케터들한테는 절실할 텐데요. 넘쳐나는 수치들 앞에서 우물쭈물해지기만 했던 분들 이제 그럴 필요 없습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디지털 마케팅 방법’을 통해 ‘먹히는 광고 세팅’하는 법을 알려드릴, 패스트캠퍼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과정 ‘[올인원] Data-Driven 디지털 마케팅 : 데이터 수집 & 분석 & 시각화’ 과정’ 을 만나보세요.

7월 29일부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자격대상이 ‘내일배움카드 소지자’로 확대될 예정이에요. 기존의 자격제한들이 사라지면서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의 기회가 더 많은 이들에게 열렸습니다. 만 35세이상이라면 구직자에 한해서만 신청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재직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패스트캠퍼스의 국비지원교육 ‘[올인원] Data-Driven 디지털 마케팅 : 데이터 수집 & 분석 & 시각화’ 8주 과정을 80% 완주하면, 수강료 0원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놓치기 아까운 기회겠죠? 

당신이 이미 안다고 착각했을 마케팅 이론부터 광고 집행까지

패스트캠퍼스의 [올인원] Data-Driven 디지털 마케팅 : 데이터 수집 & 분석 & 시각화 과정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실제로 이미 커리어를 시작하고 있는 수강생의 비율이 40프로가 넘었는데요. 그만큼 이미 디지털 마케팅은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주요 능력으로 주목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년 이상에서 3년 미만의 근무경력을 가진 주니어 마케터들의 호응이 특히 높았는데, 수강 이유로는 ‘업무 활용’과 ‘직무 역량 강화’의 이유가 컸습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올인원 디지털마케팅 강의’는 강의 제목처럼 디지털 마케팅의 이론부터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 그리고 시각화, 실무에 적용하는 과정까지를 총체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국비지원교육 디지털마케팅과정 바로가기

마케팅에 뇌피셜은 없다 : 시장조사의 모든 것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굴로 가라”라는 말이 있는데요, 

마케터들은 섣불리 호랑이굴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일단, 호랑이굴 근방에 호랑이 서식지가 얼마나 분포되어 있는지, 호랑이는 어떤 먹이에 반응하고, 어떤 무기로 어디를 찔러야 힘을 덜 들이고 사냥할 수 있는지, 나 말고 다른 사냥꾼들은 어떤 포획방법을 갖고 얼마만큼의 무리를 지어 움직이는지 등에 대한 조사가 되었을 때야 호랑이를 사냥하러 가죠. 

이처럼 광고가 만들어지고, 세팅 되는 과정까지의 모든 일이 치열한 전략 싸움입니다. 광고 집행 전략에 힘을 싣기 위해선 철저한 시장조사가 필수입니다. 그래서 패스트캠퍼스의 국비지원 디지털마케팅 교육 과정에서는 구체적인 시장조사법을 교육합니다. 

마케팅 조사 설계에 있어 탐색적 조사, 기술적/설문 조사 방법까지의 이론을 속성으로 배울 수 있어요. 나를 못 미덥게 보던 선임은 물론, 은근히 토 달던 후임이 봐도 인정할 만한 질적, 양적 시장조사가 가능하도록 2주에 걸친 커리큘럼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경쟁사 분석은 해봤니?’ 실무에서 써먹으면 칭찬받는 조사 설계

 

모든 상거래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요즘에는 데이터 분석 분야가 직무를 불문하고 각광받고 있습니다.  [올인원] Data-Driven 디지털 마케팅 : 데이터 수집 & 분석 & 시각화 과정에서는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를 기반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과정까지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과정은 막연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없도록, 이론부터 꽉 잡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디지털마케팅의 기본부터 SEM(검색엔진마케팅)을 이해하고, 필수 광고 매체들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강의 내용은 마케터가 아니더라도 디지털 마케팅을 공부해보고 싶은 현직자나 마케터로의 취업 혹은 이직과 전직을 꿈꾸는 이들에게도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그동안 해온 학습을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주어진 예산 안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미디어 플래닝을 진행하게 되는 파이널프로젝트까지 마치면! 수강을 완료하게 됩니다.

단, 8주만의 과정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강의 구성이 가득 차 있어서 들어보면 놀라실 거예요. 탄탄한 커리큘럼에 더해 강사진의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까지 얻어갈 수 있습니다! 수강을 완료하시고 수강 전에 부담했던 5만원 이하의 자부담금을 환급 받는 것도 잊지 마세요.

 

상사는 모르는 나의 퇴근 후 사수, 패스트캠퍼스

 

[올인원] Data-Driven 디지털 마케팅 : 데이터 수집 & 분석 & 시각화 과정은 모두 온라인 강의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강의를 신청하기 전에, 괜히 돈만 버리고 (물론,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국비지원 과정이라 돈 버릴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제대로 된 학습 성과를 거둘 수 있을까’가 늘 고민인데요. 

패스트캠퍼스에서는 4명의 강사진 외에도 실제 현업에 있는 스터디 코치와 멘토들이 수강생의 수강 완주까지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니까 오히려 중간에 포기하는 게 더 쉽지 않을 거예요. 

온라인 수업 중 질문이 있어도 바로 질의응답이 이루어지지 않아 답답할 때가 있는데, 패스트캠퍼스는 그럴 걱정 없이 궁금한 내용을 바로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메신저 ‘슬랙’을 이용하고 있어요. 또, 구글 행아웃을 통해 멘토와 1:1로 스터디할 기회가 있어서 온라인수업의 아쉬운 점을 완전 보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학교가 아니라고 하죠. 사수가 있어도, 무제한으로 질문할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소지자라면 모두가 신청할 수 있는 패스트캠퍼스의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이 바로 그런 분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자신의 업무, 혹은 관심 있는 직무에 대해 국비지원교육으로 부담 없이 기초부터 실무까지 배워볼 수 있어요. 커리어 레벨을 몇 단계는 더 끌어올려줄 [올인원] Data-Driven 디지털 마케팅 : 데이터 수집 & 분석 & 시각화 과정을 통해 마케팅으로 ‘백전백승하는 전략가’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