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MBC '뉴스투데이'

5번 뉴스 출연했던 샤이니 키
춤추며 MBC 아침 뉴스 출연
직접 뉴스 진행해 화제 돼

출처: MBC ‘뉴스투데이’
출처: youtube@MBCNEWS

나 혼자 산다‘ 출연으로 연이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샤이니 키가 아침 뉴스에 깜짝 등장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키는 이날 신곡 ‘가솔린’을 추며 MBC ‘뉴스투데이’에 등장했다. 앵커는 “특별한 손님을 모셨다”면서 키를 소개했고 “‘키가 왜 거기서 나와?’라며 의아해할 수도 있을 텐데, 준비된 영상을 보시면 고개를 끄덕일 것”이라며 출연 배경에 대해 소개했다.

그간 5번이나 뉴스 자료 화면에 사용되었던 키의 모습을 보여주자 키는 “처음에는 보고 놀랐다. 나쁜 내용은 아니라 다행이다 싶은 마음도 있었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그는 “SNS 보니 ‘이거 합성 아니냐, 출연료 따로 줘야 하는 것 아니냐’라는 말도 있었고, 제가 출연하고 있는 ‘나 혼자 산다’에서도 ‘이러다 뉴스를 나가겠다’고 했는데 진짜 이뤄줬다. 그러나 출연료를 받는 것도 아니고, 보도국에 지인이 있는 것도 아니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소감을 밝히는 것으로 끝나지 않았다. 키는 앵커로부터 “오늘은 진행을 부탁드리고 싶다”는 말에 “그러면 제가 이어서 해보겠다”라며 뉴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출처: youtube@MBCNEWS

키는 뉴스 당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백남준 최대작인 ‘다다익선’을 다시 선보이는 소식부터 창경궁 야연 행사 소식까지, 능숙하게 뉴스를 전달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뿐만 아니라 키는 자신의 신곡 ‘가솔린’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키는 “‘가솔린’은 힙합 베이스의 곡으로 제가 작사했다. 가솔린이라는 에너지원이 제가 되고, 질주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라고 신곡 컨셉을 설명했다.

이어 그는 “굉장히 오랜만에 나오는 정규앨범이라 11곡이 들어가 있고, 다음 달 콘서트 준비도 하고 있어 굉장히 바쁘게 지내고 있다”라며 근황을 알렸다.

마지막으로 키는 “저는 최선을 다해 즐겼고 좋은 경험이었다. 각자의 업은 따로 있다는 것을 제가 깨닫고 간다”라며 뉴스를 진행하는 소감을 밝혔다.

뉴스에 출연한 키를 본 네티즌들은 “MBC의 아들인가”, “순간 잘못 본 줄 알았다”, “이젠 뉴스까지 접수했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출처: youtube@MBCNEWS

앞서 지난 1월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직접 요리를 했던 키를 MBC 뉴스 자료 화면으로 송출되어 화제를 모았다. 여성은 볼거리, 남성은 먹거리에 집중한다는 주제로 성별에 따른 소비 패턴 변화를 분석하는 내용이었다.

자신의 텃밭에서 대파를 비롯해 페퍼민트, 로즈메리 등을 키우는 모습이 뉴스 자료화면에 나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MBC 뉴스는 5월부터 대파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는 내용을 보도하면서 키의 ‘나 혼자 산다’ 출연 당시 파테크 하는 모습의 영상을 자료화면으로 사용했다.

이 외에도 “초복 보양식 재료 가격 ‘껑충'”이라는 주제로 샤이니 키가 삼계탕을 먹는 장면이 자료 화면으로 쓰이거나 “반려 식물에 꽂힌 MZ세대”라는 제목으로 키가 꽃시장을 들린 모습이 등장하는 등 경제 부문의 다양한 주제로 키의 모습이 방영됐다.

MBC 외에도 지난 2015년 채널A 뉴스에서 애플워치 관련 뉴스를 보도하며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키도 줄 서서 구매한다’라는 제목의 뉴스에 애플워치를 구매하기 위해 우산을 쓰고 기다리는 키의 모습이 등장해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다.

출처: 채널A 뉴스
출처: youtube@SMTOWN

한편 지난달 30일 발매된 정규 앨범 2집 ‘가솔린’으로 활동을 이어가던 샤이니 키는 9년 8개월 만에 대면 솔로 콘서트를 연다는 소식을 전해와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6일 키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키는 오는 10월 22~23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솔로 콘서트 ‘G.O.A.T.(Greatest Of All Time)’를 연다.

티켓은 오는 27일 오후 8시부터 팬클럽에서 선 예매 가능하며,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는 일반 예매가 오픈된다. 티켓 예매는 인터넷 예매 사이트인 예스24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이어 키는 국내 공연 이후 11월 19일~20일 이틀간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피아 아레나 MM에서 솔로 콘서트 ‘KEY CONCERT – G.O.A.T. (Greatest Of All Time) IN THE KEYLAND JAPAN’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발매된 앨범 ‘가솔린’은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 전 세계 24개 지역 1위에 올라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