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20년째 다이어트 요구하는 남편
아내, 우울증에 극단적 시도까지 해

출처 : MBC ‘오은영의 리포트 결혼지옥’
출처 : MBC ‘오은영의 리포트 결혼지옥’

최근 방송된 MBC ‘오은영의 리포트 결혼지옥‘에는 20년 째 아내에게 다이어트를 요구하는 부부가 등장했다. 남편은 “이 프로그램에 대해 잘 모르지만 아내의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나왔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아내는 “다이어트만 20년 가까이했다. 하도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까 내성이 생겨서 잘 안되더라”며 고민을 털어놓았다.

아내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몸무게를 재고 골프 연습을 했다. 아내는 하루 동안 골프 1시간, 반신욕 1시간, 트램펄린 1시간, 걷기 1시간 총 3시간의 운동을 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남편은 아내를 못마땅해했다.

아내와 남편은 농기계 대리점에서 함께 일하고 있다. 점심시간이 되자 부부는 함께 식사했다.

출처 : MBC ‘오은영의 리포트 결혼지옥’

아내가 냉면을 한 입 먹자 남편은 “배부르면 먹지 마. 아까 빙수 많이 먹었잖아”라며 “저기 서랍에 빵 숨겨져 있더라”라고 아내를 타박했다. 아내는 적당히 좀 하라며 화를 낸 채 젓가락을 내려놓았다. 남편은 계속해서 아내에게 잔소리했고 아내는 냉면을 버리라면서 화를 냈다.

두 사람은 방송 내내 다이어트 이야기로 언성을 높였다. 남편은 직장에서 아내에게 2층에 올라가 있으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아내는 “나 꼴 보기 싫으니까 2층에 있으라고 하는 거 아니냐. 넌 진짜 나쁜놈이야”라며 “난 사람이 아니야? 짐승이야?”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

남편은 아내에게 “좀 못 먹게 하는 게 그렇게 힘든가. 못 먹는데 왜 힘들어?”라며 살을 빼지 못하는 아내가 이해되지 않는다는 투로 말했다. 아내는 “다 먹고살려고 하는 짓인데 넌 내가 그렇게 뚱뚱하고 내가 그렇게 짐승 같냐”며 울컥했다.

출처 : MBC ‘오은영의 리포트 결혼지옥’

남편은 이렇게까지 아내에게 다이어트를 할 것을 요구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건강 때문이라고 밝혔다. 남편은 아내가 뇌졸중, 뇌출혈이 있다고 말하며 원인이 비만일 것이라고 짐작했다.

하지만 이 말을 들은 오은영 박사는 “뇌동맥 질환은 대체로 비만 때문이라고 보지 않는다. 그건 선천적인 원인이 많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남편은 아내가 살을 빼면 가장 먼저 업어 보고 싶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두 사람은 함께 쇼핑하러 가기도 했다. 아내는 쇼핑하는 동안에도 자신감 없는 모습으로 “난 안 맞겠다”라는 말을 반복했다. 그는 “나도 예쁜 옷 입고 싶고 속상한데 남편의 말이 스트레스가 된다”고 털어놓았다.

맞는 사이즈가 없어 속상하던 아내는 마음에 원피스를 입어 보았다. 하지만 남편은 “내가 봤을 때 살찐 사람들은 치마 입으면 안 돼”라고 말에 스튜디오에 있는 출연진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남편이 아내를 무시하는 행동은 이뿐만이 아니었다.

출처 : MBC ‘오은영의 리포트 결혼지옥’
출처 : MBC ‘오은영의 리포트 결혼지옥’

남편은 지인들과 함께 모인 자리에서도 아내를 무시하는 발언을 서슴없이 했다. 특히 아내가 먹고 있는 밥을 빼앗으며 먹지 못하게 하기도 했다. 남편은 아내에게 “배고프면 닭가슴살 먹어”라며 힘들게 상을 차린 아내가 더 이상 먹지 못하게 잔소리했다.

남편의 이러한 행동이 계속되자 결국 아내는 눈물을 흘렸다. 아내는 “다른 모임 가면 너처럼 뚱뚱한 사람 없다고 한다. 그렇게 날 무시한다”라며 속상해했다. 이에 남편은 “아니 남자들이 돈 벌면 아내가 예뻐진다는데 내가 돈을 못 버나 봐”라고 말해 분위기를 얼어붙게 했다.

한편 아내는 방송에서 극심한 우울증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고 고백했다. 오은영 박사는 이들 부부에게 “아무리 부부라도 서로 독립적인 존재”라며 “아내는 남편에게 빼앗긴 다이어트 주도권을 되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남편에게는 “남편분은요 입에 지퍼 쫙. 잘못 알고 계신 게 너무 많다. 다이어트도 잘못 알고 계신 게 많다”는 말을 남겼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1
+1
4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2

  1. 결혼을 왜 하신 건지

  2. 왜뚱뚱하면치마입으면안되는데
    뚱뚱하다고해서사람이아니냐
    여자가아니냐
    남자인 자기도 그리 날씬하지도않으면서
    말함부로하고 여자무시하는남자는 남자도 아니다.
    때리는게폭력이다가아니다.
    말로하는 언어폭력이 더무섭다.
    반성해라.
    남편분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