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EQ에서 처음 선보인 럭셔리 전기 세단인 EQS는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 도입을 비롯해 차세대 인공지능 시스템,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사양, 진보적 럭셔리를 구현한 디자인 등 다양한 장점으로 럭셔리 전기 세단의 한 획을 그었다. 지난해 11월, 국내에 EQS 450+을 국내에 출시한 이후 수입 럭셔리 전기차 시장의 주도권을 잡았다.

최근에는 EQS의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가 국내 정식 출시되었다. 메르세데스-EQ의 첫 번째 고성능 전기차이며, 퍼포먼스의 새 시대, 기존의 모든 것을 능가한다고 공언했다.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의 외관은 기존 EQS를 더욱 강렬하게 업그레이드했다. 전면 블랙 패널에 있는 메르세데스-AMG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열 스탬핑 된 크롬 소재 수직 스트럿이 포함되어 있다. 한눈에 봐도 AMG 모델임을 보여주면서 EQS 450+ 와는 명확한 대조를 이루는 특징적인 요소다.

그 외 전면에는 차량 색상으로 도장 된 메르세데스-AMG 전용 프런트 범퍼와 크롬 트림의 에어 커튼 공기 흡입구, 크롬 트림이 적용된 프런트 스플리터가 적용되어 있다.

측면에 있는 22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은 특별한 형식 외 최적화된 공기 역학, 무광 블랙 컬러 도장 및 반짝이는 외부 경음기도 매력적이다. 휠 내부에는 스포티함의 상징인 레드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어 있다.

또한 도어 하단에는 크롬 도어 트림이 포함된 고광택 블랙의 메르세데스-AMG 전용 사이드 스커트가 적용되어 있다.

후면 트렁크 상단에는 차량 색상으로 도장 된 메르세데스-AMG 스포일러 팁이 적용되어 있으며, 범퍼에는 차량 색상으로 도색된 메르세데스-AMG 특유의 리어 에이프런이 적용되어 있다.

하이그로시 블랙 컬러의 독특한 인서트가 있는 디퓨저 디자인과 크롬 소재의 디스크 3개가 포함된 메르세데스-AMG 고유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별한 디자인 요소 덕분에 이 차는 어디에서 봐도 메르세데스-AMG 모델임을 확실히 알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의 스포티한 실내 디자인은 가장 앞선 미래를 보여준다. 운전석에는 나파 가죽 소재로 된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존재하며 메르세데스-AMG 스티어링 휠 버튼이 포함되어 있다. 센터 트림에는 메르세데스-AMG 카본-파이버 트림이 적용되어 있다.

대시보드에는 미래지향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이 적용되어 있으며, 시트는 메르세데스-AMG 로고가 새겨진 세미 버킷 시트가 적용된다. 재질은 기본적으로 블랙/스페이스 그레이 컬러의 메르세데스-AMG 나파 가죽 소재가 적용되며, 유료 옵션으로 블랙/발라오 브라운 컬러의 메르세데스-AMG 나파 가죽 소재를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에는 최고 출력 484kW(658마력)를 발휘하는 듀얼 모터가 탑재되어 있다. 강력한 모터 성능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8초가 소요되며,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4MATIC+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은 프런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토크를 주행 상황에 맞게 배분한다.

유료 옵션으로 메르세데스-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고속에서도 제동 거리가 짧고, 정확한 제어가 가능하며 최상의 내구력을 자랑한다. 또한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브레이크 시스템보다 가벼워 기민성 향상에도 기여하며, 브레이크 캘리퍼는 옐로우 색상이 적용된다.

후륜에는 최대 9도의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장착된다. 저속에서는 뒷바퀴가 최대 9도까지 앞바퀴의 반대 방향으로 조향할 수 있어 좁은 도로에서도 민첩한 조향이 가능하며, 60km/h를 초과할 경우 긴급 상황에서 회피 기능 등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안정성을 높여준다.

배터리 용량은 107.8kWh로 상당히 높다. 주행 거리는 국내 인증 기준으로 404km인데, 고성능 대형 전기차임을 감안하면 꽤 긴 편이다.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는 미래를 선도하는 전기차답게 최첨단 옵션 사양들이 장착되어 있다. 에어매틱 서스펜션은 어댑티브 전자 제어식 댐핑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결합하여 지속해서 변화하는 도로 및 주행환경에 따라 민첩하게 반응하며, 각 휠의 댐핑을 전자식으로 제어해 안정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레벨 제어 시스템의 정교한 센서를 통해 고속 주행 시 에어 서스펜션이 낮아지며, 낮춰진 차체 레벨 덕분에 핸들링 안정성이 향상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며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바람의 저항과 연료 소비량을 줄여준다. 또한 필요에 따라 서스펜션을 올릴 수도 있다.

디지털 라이트는 헤드램프당 130만 픽셀로 이루어진 프로젝션 모듈이 적용된 HD 시스템이 탑재되어 주변 환경에 맞춰 지속해서 조정된다. 주행 시 지형의 높낮이 변화에도 헤드램프의 밝기는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조정된다.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는 마주 오는 차량과 전방 차량을 피해 작동되는 초정밀 LED 스마트 시스템으로, 빛과 어둠의 경계를 부드럽게 넘나들며 운전자를 지원한다.

MBUX 하이퍼 스크린은 곡선형 패널 아래 3개의 디스플레이가 결합하여 하나의 MBUX 하이퍼스크린을 구성한다. 중앙 및 동반석 디스플레이에는 더욱 선명한 이미지 구현을 위해 OLED 기술이 적용되며, 탑승자는 하위 메뉴까지 스크롤 하지 않고도 대부분의 요청을 메인 스크린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다.

예측되는 상황 및 개인화된 프로필에 따라 MBUX는 탑승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제안하고 햅틱 피드백으로 운전 중 조작 또한 쉽게 할 수 있다. 중앙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자동 온도 조절을 위한 스위치 패널이 위치하며, 버튼을 터치하여 언제든지 온도를 조정할 수 있다.

MBUX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기존 헤드업 디스플레이보다 커졌으며, 디스플레이 영역에 노출되는 가상의 정보는 마치 도로의 일부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인다.

터치패널에서 간단한 동작으로 내비게이션 또는 운전자 지원시스템 간에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센서는 주변의 조도에 따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날씨가 맑은 날 혹은 밝은 색상의 노면에서도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정보를 명확하게 볼 수 있다.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는 오버헤드 컨트롤 패널에 장착된 3D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를 비롯한 앞좌석 탑승자의 움직임에 지능적으로 반응한다. 손과 머리뿐만 아니라 몸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분하며, 운전자가 앞좌석 쪽으로 손을 움직이면 서치라이트를 활성화하거나 또는 운전자의 머리가 움직이는 방향의 사이드미러를 운전자가 보기 쉽도록 세팅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MBUX 스크린을 직접 터치하지 않도록 미리 설정된 손동작을 취하는 것만으로 MBUX의 즐겨찾기를 불러올 수 있으며, 독서등, 선루프, 시트 등을 간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다.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그래픽 내비게이션과 실시간 교통 정보가 통합되어 빠르고 안전하게 스트레스 없이 교통 정보가 통합되어 빠르고 안전하게, 스트레스 없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차량 전면부에 장착된 카메라가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도로명과 길 안내를 표시한다. MBUX 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음악 메뉴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 뮤직 또는 지니 뮤직에 접속해 원하는 노래 또는 플레이리스트를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품질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지니뮤직을 통해 무손실 음원(FLAC) 감상이 가능하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로 구성된 센서 시스템이 주변 환경을 분석하여 속도, 조향 제어 및 차간 거리 유지 등 필요한 시점에 적절한 주행 보조 기능으로 발휘된다. 코너, 원형 교차로, 나들목 또는 톨게이트 등의 환경을 고려하면서 이동하는 트래픽에 따라 운전자를 대신하여 제동 및 가속을 제어한다.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먼저 시청각적 경고로 운전자에게 알림을 주고, 필요시 자동으로 제동 기능을 실행한다. 고속도로 혹은 차선 표시가 있는 일반 도로에서 의도치 않게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시스템은 차량의 방향을 수정하기 위해 조 향에 개입하여 탑승자와 보행자를 보호하며, 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 능동형 조향 어시스트, 회피 조향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교통 표지 어시스트가 포함되어 있다.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고품질 스피커가 놀라운 수준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연출한다. 앞좌석과 뒷좌석에서 사운드를 최적화하여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내부의 특수 설계된 사운드 익스피리언스는 더욱 매력적인 전기차 주행음을 제공한다.

앞좌석 멀티컨투어 시트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4방향 요추 지지대로 척추의 부담을 덜어주며, 마사지 기능을 통해 탑승자의 긴장이 완화되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리프레싱 할 수 있다. 앞좌석 열선 및 통풍 기능, 뒷좌석 열선 기능을 통해 좌석 온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는 실내를 두르는 라이트 스트림과 트림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차원의 실내 조명을 연출한다. 또한 주행 보조 시스템과 연동되어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의 기능 작동 시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피드백을 즉각 전달한다.

원격 주차 패키지를 통해 주차 공간에서 편하게 하차 또는 승차가 가능하다. 전면 및 후면 범퍼에 포함된 12개의 초음파 센서와 360도 카메라 모니터링, 파크트로닉을 통한 액티브 주차 지원을 통해 차량 외부에서 모든 주차 절차를 지켜보면서 스마트폰으로 주차 및 출차 절차를 제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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