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하면 E-클래스나 S-클래스만을 떠올리기 쉬운데, 컴팩트카 라인업도 있다. 컴팩트카 라인업은
작지만 알찬 매력을 가지고 있어 특히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국내에 컴팩트 모델로 A-클래스, GLA, GLB, EQA, EQB 가 있다.

그중 A클래스 세단은 기존 해치백으로만 구성된 A클래스에 새롭게 도입된 세단으로, 작지만 우아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옵션 사양 등 알찬 구성으로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A클래스 세단, 어떤 매력 포인트가 있는지 아래에서 살펴보자.

A클래스 세단의 전면을 살펴보면 프로그레시브는 블랙 핀이 적용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이, AMG 라인은 크롬 핀이 적용된 싱글 루브르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이 존재하며, 그릴 중앙에 한 줄로 된 크롬 가니쉬와 커다란 메르세데스-벤츠 로고가 존재한다. 양쪽에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있으며, 범퍼 하단에는 넓은 그릴과 에어커튼이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다.

측면은 전통적인 세단 스타일의 루프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며,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한 줄의 캐릭터 라인과 전륜 뒤쪽에서 범퍼까지 뒤로 갈수록 상승하는 캐릭터 라인은 A클래스 세단의 역동성을 표현한다.

후면에 있는 테일램프는 입체적인 그래픽이 적용되어 웅장한 인상을 더 해주며, 트렁크 일체형 스포일러는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함과 동시에 공기역학을 최적화시킨다. 범퍼 하단에는 크롬 재질의 듀얼 머플러가 존재하며, 머플러 사이를 한 줄의 크롬 가니쉬로 이어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았다.

A 200 d와 A 220은 위에 설명한 프로그레시브 디자인이 적용되며, A 250 4MATIC은 AMG 라인 디자인이 적용된다. AMG 라인이 적용된 모델의 경우 AMG 프런트 에어프런 및 크롬 프런트 스플리터, 크롬 핀이 적용된 싱글 루브르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 AMG 전용 18인치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크롬 트림이 적용된 AMG 리어 에이프런 및 배기 파이프로 변경되어 더욱 강렬한 느낌을 선사한다.

A클래스 세단의 인테리어는 현대적이고 아방가르드한 모습으로 디자인되었다. 계기판 패널과 센터콘솔, 도어 트림간의 이음새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랩 어라운드 디자인이 편안함을 선사하며, 터빈 모양으로 된 송풍구는 이 차의 성격을 잘 드러내고 있다.

대시보드에는 최첨단을 상징하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미디어 디스플레이가 파노라마 형식으로 얹어져 있으며, 64컬러 앰비언트 라이트가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송풍구 등에 적용되어 실내 분위기를 돋보이게 한다.

실내 디자인은 외관 디자인과 동일하게 프로그레시브와 AMG 라인으로 나뉘며, 프로그레시브는 가죽 재질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미들 그레이 더블 톱 스티칭이 적용된 블랙 컬러의 아티코 인조 가죽/
블랙 또는 크라스탈 그레이 루프 라이너, 뒷좌석 접이식 시트가 적용된다.

AMG 라인은 나파 가죽 재질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블랙 컬러와 레드 컬러의 더블 톱 스티칭이 적용된 투톤 아티코 인조 가죽/다이나미카 블랙 극세사 소재의 쿠션, 또는 미들 그레이 컬러의 더블 톱 스티칭이 적용된 네바 그레이/블랙 컬러 아티코 인조 가죽 쿠션과 블랙 또는 크라스탈 그레이 루프 라이너,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터치 컨트롤 버튼, 레드 또는 블랙 컬러의 톱 스티칭과 실버 크롬 커버, 뒷좌석 접이식 시트가 적용된다.

A 200 d에는 4기통 2.0리터 OM654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은 150마력, 최대토크는 32.6kg.m를 발휘한다. 콤팩트한 경량 디자인과 최소의 마찰 손실로 향상된 효율성을 자랑하며, 진동 및 정숙성 면에서도 크게 향상되어 가솔린 엔진과 흡사한 수준에 도달했다.

A 220과 A 250 4MATIC에는 4기통 2.0리터 M260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었다. 성능은 A 220이 190마력, 30.6kg.m를, A 250 4MATIC이 224마력, 35.7kg.m를 발휘한다. 출력 레벨에 따라 유연한 터보차징 기능을 가진 경량 엔진으로, 높은 수준의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기술로 연료 사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변속기는 A 200 d가 8단 DCT, A 220과 A 250 4MATIC는 7단 DCT가 탑재된다. 또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 220 d와 A 220은 전륜구동이며, A250 4MATIC는 사륜구동으로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A클래스 세단에는 차급을 뛰어넘는 최첨단 옵션 사양들이 적용되어 있다. 다이내믹 셀렉트는 에코, 컴포트, 스포츠 및 인디비주얼 모드의 네 가지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개인 취향에 맞게 개별 모드로 설정을 결합할 수 있다.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LED 고성능 헤드램프는 외관에 눈에 띄는 특징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향상된 LED 기술로 더욱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헤드램프의 높은 조사 범위는 교통 상황 및 도로상의 장애물을 조기에 감지해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주간주행등은 눈부심 현상을 최소화함으로써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후방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는 좁은 공간에서도 어려움 없이 주차할 수 있다.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는 적합한 주차 공간을 탐색해 운전자가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함께 장착된 후방 카메라를 통해 후방 장애물을 인식하여 주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추돌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모노 카메라와 함께 레이더를 기반으로 기능하는 주행 보조 시스템 중 하나로, 잠깐의 부주의로 인한 심각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주행 중 차간 거리가 충분히 유지되지 않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시스템은 충돌이 임박했음을 시각적 및 청각적으로 경고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문제 상황을 인지하고 제동을 시도하려고 할 때, 충분한 제동력을 추가로 제공한다.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는 의도치 않은 차선 이탈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와 하차 경고 기능이 포함된 사각지대 어시스트의 조합은 잠재적인 위험을 초기 단계에서 감지하고 시각적/청각적 경고를 제공하며, 한쪽 브레이크 작동을 통해 원래 차선으로 돌아오도록 기능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는 속도 조정, 조향 제어, 차간 거리 유지 등 상황별로 적합하게 적용되는 최신의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해 탑승자와 보행자를 보호하며, 사고의 위험을 현저하게 줄임으로써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운전자의 개별 성향에 맞는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 직관적인 구성으로 필요한 주행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10.25인치 고해상도 미디어 디스플레이는 터치스크린과 직관적인 아이콘의 적용으로 작동이 더욱 용이하며, 조작 시 집중도를 향상해 준다.

그 외 옵션 사양을 살펴보면 다기능 열선 스티어링 휠, 운전석 메모리 기능, 동반석 메모리 시트, 뒷좌석 암레스트,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키레스 고 패키지가 있다. 가장 필요로 하는 핵심적인 옵션들은 모두 있다고 보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