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계
김밥천국인줄
(메뉴수로 승부하는 치킨집)

요즘 치킨집들이 새로운 맛 찾기에는 한계가 있었는지, 메뉴 수 늘리기에 경쟁이 붙었나 봐요. 유튜브는 물론 여기저기서 6종 치킨 리뷰가 쭉쭉 올라오더라고요. 퇴근하다 말고 동료들 붙잡고 야식으로 시켜봤습니다. (참고로 유튜브에 나온 그 치킨집은 치요남이라고 하는데 동네에 없어서 다른 곳 주문해 봄)

6종 치킨이라길래 맛이 정해져 있는 줄 알았는데요. 메뉴판 열어 보니 6종이 아닌 10여 종이 있어서 멘붕 왔었어요. 진짜 30분 걸린듯…
(고르기 힘드니까 제발… 추천 메뉴라도 표시해줘요ㅠㅠ)

두 봉지로 나뉘어서 와서 내 것 아닌 줄 알았는데 하나는 사이드 하나는 치킨 봉지였어요. 식탁 위에 올려두자 마자 봉지는 사정없이 난도질당하고, 일사천리로 세팅되는 동료들의 협업 스킬 A++

위에는 사이드 메뉴 상자에요. 치킨 상자엔 이렇게 브랜드 이미지 딱 넣어두었네요. ㅋㅋㅋ 아무튼 빨리 열어볼게요.

이거슨 천국인증 샷, 열자마자 다들 감탄사( o 0 o)
(먼저 집가버린 동료한테 인증샷 보내서 약 올리기도 감행)

세로로 길죽하게 담겨져 있어서 꼬챙이만 있다면 닭꼬치로 충분히 변신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아 진짜.. 꼬챙이만 주신다면 더 야무지게 먹을 수 있을 듯

먹자먹자

영수증 보면서 각각 무슨 맛인지 찾는 것도 일이었어요. 첫 번째 칸에 담긴 이 녀석은 그냥 간장 맛이에요. 다른 치킨에 비해 바삭한 맛이 살아있는 게 특징임.
평점 ★★★☆☆

역시 와사비는 실망시키지 않았어요. 어니언이랑 함께 올라가서 느끼함을 개운함으로 승천시키는 맛임
평점 ★★★★☆

기름에 첨벙첨벙 튀겨낸 치킨은 느끼하기 때문에 강한 소스가 꿀조합인데요. 불닭면의 혀 아린 매운 맛이 아닌 고추의 알싸함이라 나쁘진 않았어요. 근데 매력은 그닥…? 그냥 매운맛임. 그래도 개운한 맛 때문에 다 먹었어요.
평점 ★★☆☆☆

나름 기대하며 주문한 맛인데요. 진짜 순창맛이라…이걸 기대에 부응했다고 해야하나… ㅠ 그 고추장의 텁텁한 맛 때문에 뭔가 아쉬움이 남았어요.
평점 ★★☆☆☆

여기 치킨 맛에는 어니언이 열일했네요. 와사비에 이어 이것도 모두 최애 맛으로 엄지척 했어요. 역시 치킨에 소스는 이렇게 듬뿍 올라가고 양파좀 뿌려줘야 꿀맛인듯 ㅎ
평점 ★★★★☆

1987 인절미 먹어본적 없어서 시켜보았으나 그냥 평범한 양념치킨에 인절미 넣은 맛이네요. 그래도 닭강정 떡이 맛있듯, 인절미도 닭이랑 튀겨내니 맛은 역시 최고.
평점 ★★★☆☆

추가로 주문한 갈릭치즈볼, 역시 이조합은 어딜가나 대성공 ㅎ

사진찍고 있는 동안 동료 한 명이 꿀조합 개발중ㅋㅋㅋ
영수증에 없어서 뭔지 모르겠지만, 새우칩으로 추정됨.

옛날 빵 튀김 주문했는데 품절이라 해서 이걸로 대체해 줌
감튀는 딱 봐도 맛 견적 나오니 설명 패스

에디터의 주관적인 총평

총평
치킨 소스의 다양함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
재구매 의사: 6가지 이 외의 다른 맛이 궁금해서 또 시킬 듯
평점 ★★★☆☆


치킨 주문할때면 다들 취향이 너무 달라서 힘든적이 있었는데, 이런 치킨이라면 여러명이 먹을 때 정말 딱인 것 같아요. 그리고 시키고 나서 비주얼이 좋아서 어깨가 으쓱으쓱 했음.

과거 소수의 거성급 프랜차이즈 치킨집끼리 경쟁이었지만 요즘은 다양한 브랜드 치킨집들이 많이 들어와서 좋은 것 같아요. 그만큼 치킨 맛도 다양해지고 더 맛있어 지는 듯! 한국 치킨 사랑합니다.

Previous article밥숟가락 챙기게 만드는 이디야 신상 1위 메뉴 정체
Next article먹고나서 고개 끄덕여졌다는 카페 BBQ샌드위치 승자는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