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컴백 참여 불참한 성민
미스터트롯2에서 ‘제2의 임영웅’ 노려
아내 김사은과 결혼으로 팀 활동 중단


데뷔 17주년을 맞이한 보이그룹 슈퍼주니어가 오는 2023년 1월 6일 정규 11집 ‘The Road’ (더 로드)를 발매한다.
슈퍼주니어는 2022년 동안 스페셜 싱글 ‘The Road : Winter for Spring’ (더 로드 : 윈터 포 스프링) 활동 등 올해 활발한 단체 활동을 선보이며 전 세계 음악 팬들과 소통했다.
또한 이를 통해 국내외 음원 차트부터 예능 방송과 콘텐츠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K-POP 레전드’의 존재감을 발휘한 슈퍼주니어는 그들의 역사를 기록한 다큐멘터리 ‘슈퍼주니어: 더 라스트 맨 스탠딩’를 디즈니+을 통해 공개한다.
다큐멘터리는 2005년, 초대형 그룹으로 데뷔 후 아시아를 넘어 월드클래스 아티스트로 성장하기까지, 단 한 번도 세상에 꺼내지 않았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낸다.

2023년 새해의 포문을 다큐멘터리로 장식한 이들은 공식적인 활동을 9명이 활동해 대중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2005년 12명의 멤버로 시작해 규현의 합류, 탈퇴 멤버, 객원 멤버 등 다양한 포메이션으로 활동하다 10인 체제로 활동하던 슈퍼주니어가 성민을 제외한 9인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성민이 발견된 곳은 멤버들의 옆이 아닌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등의 트로트 가수를 배출한 TV조선 ‘미스터트롯2’였다.
성민은 지난 22일 처음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2 – 새로운 전설의 시작’에 등장해 ‘원조 트롯돌’이라는 타이틀로 ‘제2의 임영웅’에 도전하는 참가자로 변신했다.

성민은 2007년 슈퍼주니어의 유닛 그룹 ‘슈퍼주니어-T’의 싱글 1집 ‘로꾸꺼’로 댄스 트로트 장르를 도전한 바 있다.
슈퍼주니어 팀 내 유일의 유부남이기도 한 성민은 지난 2014년 뮤지컬 ‘삼총사’를 통해 만난 배우 김사은과 공개 연애 3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해 놀라움을 안겼다.
김사은은 성민보다 앞서 지난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참가자로 출연해 퍼포먼스 경연에서 성민과 춤을 추기도 했다.
이를 계기로 TV조선 ‘아내의 맛’에 출연하게 된 성민과 김사은은 둘만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해 화제가 됐다.


뮤지컬 연습 중 김사은에게 집에 데려다 달라고 부탁할 정도로 적극적으로 구애한 성민은 일주일에 한 번씩 해외에 나가는 스케줄에도 김사은과의 만남을 포기하지 않았다.
성민은 김사은과 한강 데이트를 하다 “널 보면 물음표가 아니라 느낌표야”라고 프러포즈했고 아이돌인 성민에게 기대하지 않던 김사은의 마음을 녹여버렸다고 전했다.
처음 만나게 된 12월 13일을 기념해 결혼한 이들은 결혼 7주년을 넘기며 아이돌과 여배우 커플의 좋은 예로 불리며 응원받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그의 결혼이 독단적인 행동으로 소속사와 멤버들을 배려하지 않았다며 비판하는 의견도 있으며 잠정적인 그룹 활동 중단 역시 이런 분위기에 영향받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