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머니!?
이게 에그 호빵이라고?

요즘 삼립호빵이 겨울만을 기다린 듯 각종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는데요ㅋㅋㅋ 밥심은 그중에서 에그 커스터드 호빵을 가져왔어요! 사실 편의점에 들렀다가 포장지를 보고 홀린 듯 집어와버린 거 있죠?

땡초 호빵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그 제품은 보이지 않더라고요. 아쉽 아쉽ㅠ 다음에 발견하게 된다면 밥심이 들고 와볼게요!! 그럼 오늘은 먼저 에그 커스터드 호빵부터 만나 보실까요~?

저 포장지를 보고 어떻게 안살 수 있어요..! 그쵸 여러분!? 정말 저렇게 계란 같은 비주얼일지 너무 궁금해요ㅎㅎ

제품 정보

가격은 3,780원이에요! 라떼 시절엔 팥 호빵이 500원 피자는 700원이었는데 말이죠…

커스터드 크림에 들어간 난황액과 난황분은 전부 국내산을 사용했다고해요bb

뒷면엔 조리방법도 나와있는데요. 무려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ㅋㅋ

그중 밥심은 오리지널이라 할 수 있는 찜솥과 신흥 강자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볼게요!

조리 전에 호빵 크기를 안재고 넘어갈 수 없겠죠~? 밑면 지름은 9.5cm

높이는 대략 5cm 정도예요! 일반 호빵 크기랑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아요.

냄비에 물과 찜기를 올린 후 물이 끓어오르면 호빵을 넣고 10~15분 정도 쪄주세요!

에어프라이어는 표면에 기름을 바르라고 적혀있어 기름을 바르고 160℃에서 10분간 돌려줬어요.

뜨거운 김을 내뿜으며 찜솥 호빵이 완성!

뒤이어 에어프라이어 호빵이도 완성되었는데 맥반석이 되어 나온 거 있죠..?

이렇게까지 색이 고르게 잘 나올지 몰랐어요ㅋㅋㅋ

여러분.. 에어프라이어가 수분을 날려 조리하는 원리라 그런지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애가 홀쭉해져서 나옵니다..! 정말 모든 수분을 뺏어간 것 같아요;; 설명서 보다 조금 덜 돌리는 걸 추천드립니다..ㅎㅎ

찜솥으로 조리한 호빵은 손으로 반 갈라보았어요. 비주얼 포장지랑 100% 일치 인정합니다.

진짜 계란 그 차체 느낌! 빵은 촉촉하고 크림은 부드러워서 너무 잘 어울렸어요. 엄~청 부드럽고 폭신한 슈크림 빵 먹는 느낌이랄까요??

맥반석.. 이 아니라 에어프라이어 호빵이는 빵의 수분이 날아가 부피가 줄어서 인지 크림이 더 가득 들은 것처럼 보였어요ㅋㅋ

빵보다 크림이 훨~씬 많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에프 추천ꉂꉂ◟(˃᷄ꇴ˂᷅๑)༡

크림은 일반 커스터드보다 조금 더 탱글(?) 한 질감이었어요. 버터크림과 커스터드 크림을 섞어놓은 듯한 느낌? 의외로 바닐라 향도 적지 않게 나는 편이라 밥심은 괜찮았던 것 같아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재구매 의사 : 있음! 대신, 크림 양을 쬐~끔만 더 늘려주면 좋겠다. 보고 있나 삼립~?
별점 ★★★개 반

포장지를 보고 신기해서 구매해 봤는데 밥심 차애 호빵 찾아버렸어요..ㅋㅋㅋ 크림이 많은 편은 아닌 것 같아 아쉽지만 에어프라이어로 돌리면 딱 먹기 좋은 비율이 되는 것 같아요!

대신 오늘은 설명대로 돌렸더니 색이 너무 많이 나서 조금 질긴 감이 있었기 때문에 160℃에 8분 정도 돌려주면 딱이지 않을까 싶어요. 드실 분들은 밥심 팁으로 조리하시는 걸 추천 추천 d=(´▽`)=b

Previous article배라 업종 바꾼줄, 길거리 간식 3배 가격에 출시했다는 신상 정체
Next article돈스파이크 욕먹을까봐 CU가 미친척 출시했다는 신상 ‘실물’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