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양말 버렸다면
다시 가져올것!
이전에 밥심이 장우영 님의 호떡 버거를 만들어 리뷰했었는데요. 그때 방송을 보며 한 가지 더 해봐야겠다 마음먹은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방충망 청소! 손이 지나갈 때마다 방충망 색이 바뀌는데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속이 다 시원한 거 있죠?ㅎㅎ 정말 저렇게 잘 닦이는지 바로 검증 들어갑니다~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
거의 살림 박사 수준이시던 장우영 님ㅋㅋ 이 청소법을 장우영 님도 인터넷을 보고 알았다고 하시는데, 정말 각종 방송, 인터넷에 많이 알려져 있더라고요. 방법이 살짝씩 다 달랐지만 장우영 님 방법이 가장 쉽고 간단했어요!
얼마나 간단하냐! 청소를 하면서 어떤 세제도 필요하지 않아요. 수면양말과 물이면 끝입니다ㅎㅎ 저는 완벽한 before/ after을 보여드리기 위해 하얀 수면양말을 구매했는데요. 안 쓰거나 해진 양말을 이용해주시는 게 좋아요. 이젠 절대 버리지 말고! 청소용으로 모아두자구요.
분무기가 없다면 양말 자체를 살짝 적셔서 사용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손에 장갑을 낀 후 수세미처럼 잡고 청소하셔도 괜찮지만 이렇게 손에 끼고 하시는게 가장 편하답니다ㅎㅎ
자, 먼저 분무기에 따뜻한 물을 담아주세요! 뜨거운 물은 분무기가 쪼그라들 수 있으니 조심해 주세요.
청소할 방충망 앞에 서줍니다ㅋㅋ 이렇게 더러운지 모르고 살았어요..ㅎㅎ
물을 충분히 뿌려준 후
딱히 힘을 주지 않고 쓱쓱 닦아보았어요!
아니.. 힘도 안 주고 왔다 갔다 했을 뿐인데, 먼지 사실이에요..?!
위에 과정을 반복해 준 후 사용하지 않은 반대면으로 닦아주시면 물기와 남은 먼지까지 완벽 마무리 가능해요ㅎㅎ
열심히 일한 수면양말의 모습.. 세제 사용도 없이 힘도 주지 않고 닦았는데 최고인 것 같아요!
닦았던 방충망도 짜잔~! 이렇게 깨끗해졌어요. 사실 극세사 행주를 사용해도 똑같지만, 양말을 사용하면 손에 끼울 수 있어 더편하기도 하고, 버릴 양말을 재활용 후 버린다는 점이 큰 장점 같아요!
하지만 밥심은 상태 좋은 수면양말을 사용했기 때문에 조물조물 씻어서 또 사용해 줄 거예요ㅎㅎ 구멍 나고 낡은 수면양말을 사용하셨다면 버리시면 끝~!
양말아 오늘 수고 많았어~! 다음에 또 같이 청소하자(●’ᴗ’●)ノ♥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난이도 ★
효과 ★★★★
방법이라 하기도 민망할 정도의 간단함!ㅋㅋ 다른 방송에선 다리미 스팀을 쐬주거나 과산화수소를 뿌리기도 하던데 여러분 그냥 따뜻한 물이면 충분합니다! 장우영님 덕에 좋은 청소법 알게된 것 같아요ㅎㅎ 밥심도 기관지가 안좋은 편인데 이참에 집안 묵은 먼지들 전부 퇴치해야겠어요! ✧٩(•́⌄•́๑)و ✧ 먼지야 물러가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