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공 아니고
치즈볼 맞아?
떡볶이 전성시대라 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각종 떡볶이가 넘쳐나는 요즘 대왕 치즈볼 토핑까지 등장해버렸다고 해요. 다양한 토핑으로 유명해진 청년 다방에서 출시한 신메뉴라고 하는데요. 같이 살펴보러 가실까요~?
이 떡볶이는 다른 메뉴와는 다르게 매운맛이 기본 맛이에요. 위에 크림이 뿌려져 매콤한 로제처럼 먹는 거라 하더라고요. 기본 소스로도 변경 가능하다고 하니 매운 걸 못 드신다면 주문 시에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품 정보
중 사이즈 기준으로 가격은 20,500원이에요. 출시 직전에는 19,500원이었던 걸로 아는데 어느 순간 가격이 오른 것 같아요. 떡볶이들은 과연 어디까지 비싸질 것 인가..!
참고로 이 떡볶이는 23만 떡볶이 유튜버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는데 과연 맛이 있을지 궁금하네요ㅎㅎ(무려 떡볶이만 200군데 넘게 먹어본 유튜버더라구요)
치즈볼이 정말 거대했는데요ㅋㅋ 무려 일반 치즈볼의 10배 크기! 위에 얹어진 소스는 할라피뇨 체다치즈 소스로 지점마다 뿌려주는 방식은 다른 것 같아요.
가위로 반을 잘라 싸악 갈라보았습니다.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우선 치즈 양은 혜자 인정합니다bb 크림치즈가 섞인 모짜렐라라 그런지 치즈 맛이 좀 달달한 편이에요.
치즈볼의 경우 일반 밀가루가 아니라 타피오카 가루로 만들어 청년 다방에만 먹을 수 있는 특허받은 치즈볼이래요.
겉에 빵가루까지 묻혀있어 바삭한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 물론 소스에 푹 담가지기 전까지만요ㅎㅎ
같이 나오는 토핑은 당면 만두와 가라아게, 메추리알, 파채! 가라아게의 경우 냉동 가라아게 딱 그 맛이에요.
떡은 청년 다방의 시그니쳐인 밀가루 긴떡! 밥심은 개인적으로 밀떡 파라 좋았어요..ㅎㅎ
이 떡볶이를 먹을 땐 이렇게 치즈에 둘둘 싸 먹으면 더 맛있다고요~! 밥심 맛잘알 인정입니까~?
떡볶이를 반 정도 먹었는데 밑에 깔려있던 라면사리가 등장했어요..ㅋㅋ 세상 불어버린 라면ㅠㅠ 여러분은 라면부터 건져 드세요..!
먹다 보면 위에 뿌려있던 크림이 전체적으로 섞이게 돼요. 크림 양이 애매해서 그런 건지 일반도 아니고 로제도 아닌 애매한 소스 맛이 되어 밥심은 별로더라고요ㅠㅠ
아무런 사이드 메뉴도 시키지 않아 다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무리였나 봅니다. 4인 정도는 가야 밥도 볶아 먹을 수 있는 양 같아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재구매 의사 : 글쎄.. 떡볶이를 다 먹고 느끼하다는 생각을 처음 해봤어요ㅠ
별점 ★★개 반
사실 떡볶이가 개인적인 취향을 많이 타기 때문에 맛이 없다고는 할 수 없으나.. 거창한 설명에 비해서는 실망스러운 맛이었어요. 매운맛이라 하는데 하나도 맵지는 않았고, 오히려 마지막엔 너무 달게 느껴져서 물리더라고요ㅠㅠ
그래도 치즈볼은 맛이 있어서 오히려 단품으로 구매 가능하게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 신메뉴는 조합 구성이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 떡볶이였네요.( •︠ˍ•︡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