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기름값 부담되세요?’
더쎈카드로 주유소에서 똑똑하게 적립 받는 방법
Editor Cindy’s diary
‘얼마나 넣어 드릴까요? 가득 채워 주세요’ 운전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요청해봤을 주문입니다. ‘가득’은 가격과 상관없이 연료를 풀충전 해달라는 말로 세간에서는 부와 멋의 상징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이제는 함부로 ‘가득’ 주문할 수 없게 됐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로 유류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서울 중구 주유소의 ℓ당 경유와 휘발유 평균 가격은 각각 2424원, 2431원, 서울 강남구 주유소의 경유 및 휘발유 평균 가격은 각각 2217원, 2253원을 기록했습니다. 경유 전국 최고가는 2994원, 휘발유는 2968원을 넘어섰죠. 국제 경유 및 휘발유 가격이 최근 3주 연속 오르고 있어, 당분간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유소 카드 혜택, 왜 나만 못 받을까?
“주유소에서 알뜰하게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에디터도 기름값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유류비 지출이 작년보다 무려 2배 이상 늘었거든요. 그래서 10원이라도 더 저렴한 주유소를 찾거나, 적립이 많이 되는 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하는데요. 일이 바쁘다 보니 늘 가까운 주유소에서 자주 사용하는 카드로 결제하게 됩니다. 막상 명세표를 받아보면 혜택을 받지 못한 경우도 수두룩하죠.
사실 주유소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굉장히 많습니다. ℓ (리터) 당 얼마가 적립되고 할인되는지에 따라 명세서에 찍히는 유류비는 천지차이가 나는데요. 주유비를 아끼기 위해선 주유 할인 카드나 간편결제 등을 활용하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죠. 그렇다고 새로운 주유 할인 카드를 발급받자니, 전월 실적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기에 바로 혜택을 보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때 기존에 사용하는 카드 중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한다면 더 똑똑하고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중 어떤 카드를 잘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런데, 더쎈카드 주유 할인카드 추천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카드 혜택률 높아봤자 쓸모없다고?
카드 혜택률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카드는 아니에요! 통합한도나 실적 제외 항목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그래서 발급 카드의 종류가 다양할수록 더 고민스럽기만 하죠. 1~2개면 모를까, 내가 보유한 카드의 모든 혜택을 일일이 기억하긴 힘들거든요.
그런데 어플 하나로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에디터는 얼마 전, 이 어플을 통해 가장 알뜰하게 주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바로, ‘더쎈카드’ 어플입니다. 더쎈카드는 내가 사용하는 카드의 복잡한 혜택과 전월 실적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똑똑한 어플이에요. 카드 사용내역과 혜택률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빠르고 편리하죠!
할인되는 카드 다 찾아주는 ‘혜택 검색’
그렇다면, 더쎈카드를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주유소에서 가장 많이 할인받는 카드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에디터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혜택 검색’인데요. 혜택 검색은 사용처별로 최적의 혜택률을 계산해 주는 기능입니다. 주유소는 물론이고 쇼핑몰, 외식, 미용실, 병원 등 각종 온라인/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최다 할인 가능한 카드를 한 번에 찾아줍니다. 검색뿐만이 아닙니다! 내 위치를 통해 근처 매장의 혜택률도 알려주고요. 카드 사용내역을 분석해 줘 놓치고 있던 할인 혜택까지 알려준답니다.
에디터가 주유소에 갈 때마다 사용하던 카드는 ‘신한 RPM + Platinum #’카드와 ‘국민 11pay’인데요. 별다른 이유는 없고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더쎈카드 주유 할인카드 ‘혜택 검색’ 기능으로 확인해 보니, 두 카드 각각 혜택이 다르더라고요.
신한 RPM + Platinum #카드는 ℓ당 150원이 적립되고, 국민카드는 주유 시 5%가 적립됩니다. 분명 상황에 따라 카드 혜택률이 달라질 것 같은데, 카드사마다 기준이 달라서 쉽게 비교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더쎈카드 주유 할인카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 전월 실적, 결제금액, 할인율 등을 비교 분석해 줘 놓치기 쉬운 카드 할인 혜택을 콕 짚어줍니다.
상황에 따라 매번 달라지는 카드 혜택률
신한 RPM + Platinum #카드부터 살펴볼까요? 이 카드는 ℓ당 150원까지 적립되는 카드로, 최대 혜택률은 가장 높은 편인데요. 그건 3구간 실적을 모두 채웠을 때고, 0구간인 50만 원까지는 ℓ당 40원이 적립됩니다. 국민 11pay 카드는 주유 시 5%가 적립되는데요. 1구간인 40만 원을 달성하면 1만 원 한도, 2구간인 80만 원을 달성하면 2만 원 한도 내에서 적립되었어요.
에디터는 두 카드 모두 전월 실적이 40만 원 정도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주유 시 5% 적립되는 국민 11pay 카드가 더 이득이었어요. 대신 전월 실적이 50만 원 이상이거나 20만 원 이상 주유할 시에는 무조건 신한 RPM + Platinum #카드가 더 할인율이 높겠더라고요. 이렇게 매번 카드 할인율 비교 분석하려면 복잡하기 마련인데요, ‘더쎈카드’ 주유 할인카드는 놓칠 뻔한 카드 혜택을 자동으로 계산해서 알려준답니다.
현명한 소비를 위한 ‘더쎈카드’ 주유 할인카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카드 혜택률을 이렇게 자동으로 계산해 주니 정말 유용하더군요!
소비를 하면서 결제하는 곳이나 결제 금액이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인데, 그때마다 할인 혜택이 큰 카드를 찾아 추가 발급하기엔 너무 번거롭잖아요~ 그런데 더쎈카드는 내가 가진 카드 중 할인 혜택률을
자동 계산해 주니, 이야말로 합리적인 소비라고 할 수 있죠! 더쎈카드 주유 할인카드 추천으로 안성맞춤, 인정!!
카드사 어플에선 내 카드 혜택과 다른 카드들과 비교하기 어렵잖아요. 이런 점에서 더쎈카드는 굉장히 메리트 있는 카드라고 느껴졌어요. 이렇게 더쎈카드의 도움을 받아 주유소에서 가장 많이 할인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몇 번의 검색만으로도 바로 확인이 되니까, 얼마만큼 혜택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내가 가진 카드를 보다 슬기롭게 사용하고 싶다면, 더쎈카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슬기로운 소비 생활의 시작, 더쎈카드와 함께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