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사 먹을 수 있어서 바쁜 현대인들이 끊을 수 없는 편의점 김밥. 그 퀄리티가 날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GS25CU 에서 인기 폭발 중인 김밥 3종을 준비해 봤어요.


GS25의 ‘모짜치즈 듬뿍 김밥’ , ‘삼겹살 김밥’ 그리고 CU의 ‘벌교꼬막 김밥’을 구매했어요.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 그런지 품절된 편의점이 많더라구요. 인기 폭발 김밥을 한데 모으기 위해 한겨울에 땀 좀 흘렸어요.ㅋㅋ

모짜치즈 듬뿍 김밥 VS 벌교꼬막 김밥 VS 삼겹살 김밥


3 개의 김밥 모두 가격은 2,500원으로 같았어요. 가격은 평균인 것 같아요.
요즘 그냥 야채김밥도 2,000원씩 하니까요.

제품을 비교해 볼까요?

1. GS25 – 모짜치즈 듬뿍 김밥 (2,500)

첫 번째로 모짜치즈 듬뿍 김밥이에요. 이름부터 치즈 ‘듬뿍’이네요ㅎ 스트링 치즈가 3개나 들어있어요. 치즈덕후들 쏘리 질뤄~~ 호웅~~ 김밥먹는데 내용물이 부실하면 기분도 안좋아지는거 아시죠.. 넉넉한 치즈 양때문에 벌써 맘에 드네요ㅎㅎ

떡볶이 양념에 비빈 밥과 치즈를 같이 먹는 맛을 김밥으로 표현했어요. 누가 아이디어를 냈을까요? 그분은 노벨상을 받아야 해요. 떡볶이는 안땡기고 떡볶이 국물에 비빈 볶음밥이 먹고 싶었던 분들 분명 계시죠? 저만 그런 거 아니죠??? 변덕쟁이 같은 우리들을 위한 제품이에요.

김밥은 총 8개고 생각보다 작았어요. 그 대신 두툼하고 통통하니 귀엽네요. (김밥이 나보다 귀여워!) 스트링 치즈 3개가 들어있는것이 딱 보여요. 정직하다 정직해! 전자레인지에 1분을 돌렸더니 치즈가 생각했던 것만큼 늘어나지 않았어요.. 하지만 밥심언니는 의지의 한국인! 치즈가 늘어날 때까지 추가로 계속 더돌렸어요ㅎ

전자레인지에 추가로 돌린 후 나타난 치즈 폭포,, 치즈 스틱도 아니고 저렇게 잘 늘어날 일이야..?
처음 보자마자 턱에 구멍 난 것처럼 침을 줄줄 흘려버렸어요. 보기만 해도 침샘이 아려오는 기분이에요. 빨리 맛보고 싶ㄷr..

2. CU – 벌교 꼬막 김밥 (2,500)

다음은 벌교 꼬막 김밥이에요. 저는 꼬막 못 먹어요. 없어서,,, ㅋㅋㅋ 그런데 cu에서 꼬막 김밥을 팔다니! 당장 사 먹어 봐야죠. 헐레벌떡 뛰어가봤어요.

꼬막은 식당에서 사 먹으려면 조금 비싸잖아요? 이 벌교 꼬막 김밥은 2,500원 이란 가격에 알 꼬막이 가득 들어있어서 혜자스러운 것 같아요. 혜자미 낭낭!

꼬막 김밥도 총 8개이고 크기는 치즈 듬뿍 김밥과 비슷했어요. 꼬막도 가득 들었네요.ㅎㅎ 비주얼은 합격! 탕탕탕.

단면 샷을 보니 김밥 한 개 당 꼬막이 한 개에서 두 개씩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오동통한 식감이 기대되는데요? 생각보다 밥 부분이 많은 것 같기도 했어요.

3. GS – 삼겹살 김밥 (2,500)

마지막으로 삼겹살 김밥이에요. 방송 ‘나 혼자 산다’에서 이국주 씨가 삼겹살 김밥을 만들어 먹은 이후에 그 인기가 폭발했었는데요. 티비에서 본방송으로 보고 야식충동이 얼마나 왔었는지 몰라요.. 직접 만들어 먹기 귀찮은 음식인데 gs25 에서 출시해줘서 다행이네요.ㅎㅎ

매실 양념 삼겹살이 들어있다니?! 먹어보지 못했던 맛이라서 과연 어떤 맛일까 기대가 됐어요. 고기 없음 밥 못 먹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삼겹살 김밥도 개수는 총 8개네요. 다들 짠 건가,,?ㅋㅋ 김밥 크기도 다른 김밥들과 비슷했어요. 큼직한 오이 고추도 보이고 쌈장 같은 양념도 많이 보여요. 비주얼이 푸짐~하네요. (밥심 언니 배처럼ㅋ.ㅋ)

단면 샷을 보여드릴게요.

헉! 김밥이 삼겹살로 꽉 차있어요! 고기가 2,3조각씩 들어있는 김밥이 많아요. 이렇게 인심이 후할 수가! 이 김밥 한 줄이면 정말 든든할 것 같은데요? 엥 근데 삼겹살 김밥에 당근은 왜 껴있죠..? 갑. 분. 당..

맛을 비교해 볼까요?

▼ 비주얼만 좋은 줄 알았더니 맛도 훌륭해! 볶음김치가 신의 한 수

비주얼만 좋은 줄 알았는데 맛도 정말 좋았어요! ‘신전 떡볶이’의 치즈김밥과 흡사한 맛! 중간중간 씹히는 볶음 김치가 치즈의 풍부한 맛과 잘 어울리네요! 떡볶이 양념 밥은 적당히 매콤해서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도 충분히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편의점 5곳을 뒤져서라도 먹고 싶은 맛인데요? 저는 여러번 더 사먹고 싶어요!

▼ 꼬막 식감 살아있네~ 향긋한 바다 내음까지 굿!

우선 꼬막이 씹히는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부족하지도 않고 넘치지도 않고 딱 적당한 꼬막의 양! 꼬막과 어울리는 양념도 짜지 않게 적당히 들어있었고요. 마늘쫑과 콩나물도 같이 들어있어서 아삭아삭한 식감이 배가 되었어요. 그래서 꼬막 비빔밥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ㅎㅎ 2,500원에 이 정도면 가성비 갑인데요? 다만 꼬막을 싫어하시는 분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요. 꼬막에서 향긋한 바다 내음까지 났거든요.

▼ 삼겹살 가득한 식감은 굿, 하지만 평범하고 무난한 맛

삼겹살이 가득가득 들어있어서 고기를 씹는 식감은 좋았어요. 간도 세지 않아서 괜찮았고요.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오이 고추와 적당한 양의 쌈장도 잘 어울렸어요. 하지만.. 당근 때문인가? 왜인지 무난한 일반 김밥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고기에 매실 양념이 되어있는 건지도 모르겠구요.. 고기의 양은 넉넉해서 만족스러웠지만, 무난하고 평범한 맛이라 재구매는 안 할 것 같아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총평

총점 : ★★★★★
재구매 의사 : 200%, 신전 떡볶이 치즈김밥과 싱크로율 100%

모짜치즈 듬뿍 김밥은 기대한 것보다 더 뛰어난 맛을 보여줬어요. 비주얼에 한번 놀라고 맛에 한번 놀라고! 이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에요. 치즈가 많아서 느끼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볶음김치가 그 것을 싹 잡아줘요! 떡볶이 양념맛을 베이스로 했지만 떡볶이가 먹고싶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게 해주는 맛이랄까? (참고로 밥심언니는 떡볶이 순이에요.ㅎ3ㅎ)

총점 : ★★★★☆
재구매 의사 : 있음! 꼬막을 좋아하는 나는 무조건이야!

벌교 꼬막 김밥은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먹어보면 풍부한 맛과 식감때문에 빠져드는 제품이에요. 꼬막도 충분히 들어있었고, 다른 채소들도 (마늘쫑, 콩나물, 시금치 등등) 함께 어우러져서 김밥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비빔밥을 먹은 것 같은 포만감을 주었어요.

총점 : ★★★☆☆
재구매 의사 : 없음. 고기 땡기는 날엔 고려해 볼지도..?

삼겹살 김밥은 처음엔 넘치는 고기의 양과 큼직큼직한 오이고추가 눈을 사로잡아서 기대를 많이 했던 제품이에요. 하지만 고기와 오이고추의 식감을 제외하면 글쎄요.. 평범한 맛이 별로라는 건 아니지만 기대한 것보다 무난한 맛이 주를 이뤘기 때문에 약간의 실망감이 있지 않았나 싶어요.

두근두근 순위는?

1위 – 모짜치즈 듬뿍 김밥
2위 – 벌교 꼬막 김밥
3위 – 삼겹살 김밥

모짜치즈 듬뿍 김밥 승!

모든 김밥을 비교하기 위해서 깐깐하게 맛보았는데요. 세 김밥 모두 편의점 김밥의 퀄리티라고 믿을 수없을 정도로 훌륭했어요. 편의점 김밥은 바쁠 때 어쩔 수 없이 사 먹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런 고퀄리티라면 어쩔 수 없이 사 먹는 것이 아니라, 직접 발로 뛰어서 사 먹을 정도가 될 것 같아요.

다음에 더 맛있는 음식으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