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개되니
뭔가 뿌듯 ㅎ

요즘 코로나 때문에 강제 집순이 된 분들 많으시죠+_+집순이들이 제일 많이 보는 넷플릭스! 올해 이용자가 1600만명이라네요. 와…

넷플에서 자체 제작하는 영상 중 ‘길 위의 셰프들‘이라는 다큐가 있는데요. 이 다큐는 다양한 나라들의 길거리 음식들과 셰프들이 나와요. 한국편에서는 광장시장이 소개되었죠! 광장시장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많은데, 이 다큐에도 출연한 ‘고향 칼국수’가 궁금해서 가보기로 했어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광장시장은 엄청 넓어서 길을 헤맬 수도 있는데요. 칼국수집은 생각보다 찾기 쉬워서 다행이었어요! 북2문으로 들어가서 쭈~~~욱 직진하다 보면 왼편에 위치해 있답니다.

광장시장 내부 모습도 찍어봤어요! 정말 다양하고 많은 음식들과 물건들을 팔더라구요@_@

광장시장하면 제일 유명한 전!! 지나가다가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찍어봤네요ㅎㅎ아쉽지만 다음 기회에ㅜㅜ

한 3~4분 정도 쭉 걷다 보니 도착했어요! 역시 소문대로 사람이 많네요ㅎㅎ다큐 속 요리사분도 그대로 계세요!

포장마차? 식의 식당이다 보니 바로 앞에 주방이 훤히 보이는 구조인데요!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만두가 눈앞에 보입니다! 바로 눈앞에 있는데 어떻게 안 시킬 수가 있나요ㅜㅜ

저는 운 좋게 반죽하시는 모습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었어요! 이곳만의 장점은 면과 만두 다 수제로 만드신다는 겁니다~! 너무너무 정성스럽지 않나요??

메뉴판이에요! 저는 오늘 손칼국수, 우뭇가사리(콩국수)와 만두를 시켜봤어요~~손칼국수는 5000원, 우뭇가사리는 6000원 만두는 5000원이에요!

손칼국수=5000원

우뭇가사리(콩국수)=6000원

만두=5000원

밑반찬은 이렇게 2가지가 나오는데요! 왼쪽은 배추김치고 오른쪽은 열무김치에요! 배추김치는 살짝 매콤하면서 짭짤하구 열무김치는 시원하면서 약간 쌉싸름한 게 맛있어요!

음식이 다 나왔는데요!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그러면 이제 하나씩 리뷰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만두!! 만두는 김치만두와 고기만두, 두 종류가 있는데요. 반반씩 시킬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저는 두 가지 맛 다 먹어보고 싶어서 반반으로 시켰어요! 한 접시에 8개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만두 시키면 바로 주시는 간장 양념장! 만두는 또 간장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죠~

요게 고기만두인데요! 이 집은 만두도 직접 다 빚으신다고 해요~만두소가 알차게 들어가 있어요! 특히 두부가 많이 들어서 고기보다는 두부 맛이 강했어요. 만두피는 살짝 두꺼운 편!! 기존의 만두와는 좀 다른 맛이었어요! 좀 더 건강한 맛??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하더라구요.

다음은 김치만두!! 김치만두 매니아인 저로서는 너무 기대가 됐는데요. 김치만두는 김치와 두부가 가득가득합니다! 김치의 맛이 세지 않고 간도 딱 적당해서 저는 김치만두가 더 입맛에 맞았어요ㅎㅎ

다음 음식은 우뭇가사리(콩국물)이에요! 가격은 6000원인데요. 비빔 우뭇가사리는 5000원인 점 참고하세요! 우뭇가사리라는 메뉴는 조금 생소한데요. 우뭇가사리는 해조류의 종류로 우리에게 익숙한 한천의 원료로 쓰인다고 해요. 

우뭇가사리는 특히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은 메뉴이지 뭐예요~~안에 내용물을 보면 오이, 들깨가루, 우뭇가사리가 있는데요. 면의 식감은 곤약 또는 묵과 유사해요. 탱글탱글하면서 미끌미끌한 게 식감이 독특했어요! 콩국물이랑은 안 어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조합이 괜찮더라구요. 얼음도 들어있어서 진짜 시원했답니다ㅎㅎ여름에 딱 어울리는 음식!!

다음은 이 집의 대표메뉴인 칼! 국! 수! 요즘 또 장마철인데 비 오는 날 딱 좋죠! 칼국수의 가격은 5000원이에요! 칼국수 체인점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인듯하네요~~

이런 식으로 바로 앞에서 손반죽을 해주셨어요!

칼국수의 내용물을 보면 면, 애호박, 김가루로 되어있어요!

면이 역시 수제라 그런 지 굵기가 다 달랐어요! 맛은 말해 뭐 합니까! 손칼국수는 실패할 수 없죠^-^ 국물도 진하고 면이 쫄깃하고 두꺼워서 칼국수지만 수제비 먹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하지만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조금 짜다고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반찬이랑도 곁들여서 먹어봤는데요! 저는 김치랑 먹었을 때 훨씬 더 맛있더라구요~~! 

재방문 의사: 있음. 부모님이랑 한 번쯤 다시 와보고 싶네요~~
별점: ★★★★개

개인적으로 우뭇가사리를 제일 맛있게 먹었어요. 칼국수도 맛있었지만 우뭇가사리는 처음 접해봐서 신선하기도 했고 시원해서 좋았어요! 살도 안 찌니까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당~ 칼국수와 만두도 맛있게 먹었는데요. 단순히 조미료의 맛이 아니라 건강하게 맛있는 맛이라 더 좋았네요~~!

 

Previous article업계 최초로 OO가루 넣어버렸다는 투썸 신상 근황
Next article스타벅스가 이태리 라떼장인 데리고 온줄 알았다는 신상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